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떡하니 붙어라!”…서울런 수험생 응원 대형 현수막 게시
  • 김창식 기자
  • 등록 2024-11-07 19:37:53

기사수정
  • 서울도서관 외벽에 수능 응원 현수막…수험생 위한 응원 메시지 전달
  • 서울시 대표 교육 지원 사업 ‘서울런’, 계층 간 교육 격차 해소 목표
  • 서울런 참여 수험생 63% 대학 합격…교육 성과 눈길

서울시는 7일 서울도서관 외벽에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대형 현수막을 설치하며,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결과를 기원했다.

 

서울시는 오는 11월 16일 예정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7일 서울도서관 외벽에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대형 현수막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오는 11월 16일 예정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7일 서울도서관 외벽에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대형 현수막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현수막에는 “떡하니 붙어라!”라는 응원 문구와 함께 찹쌀떡 이미지가 그려져 있어, 수험생들이 그동안의 노력을 결실로 이어가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겼다.

 

이번 현수막 설치는 서울시의 대표 교육 지원 사업인 ‘서울런’의 취지와 연계된 것으로, 서울시는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 격차 해소와 사교육 의존 문제 해결을 위해 2021년부터 ‘서울런’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서울런 수능 응시자 1,084명 중 63%인 682명이 대학에 합격해, 지난해 대비 합격자가 47.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 홍보담당관 김홍찬은 “이번 응원 현수막이 수능을 준비해 온 서울런 학생뿐만 아니라 모든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작은 응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작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건강권 사수…독감 예방접종‘무료’ 동작구는 올겨울 독감 유행에 대비해 오늘(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독감은 전염성이 강한 호흡기 질환으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갑작스러운 고열, 인후통, 근육통 등의 신체 증상을 동반한다.  특히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는 감...
  2. 사회복지종사자 평균 보수 315만 원…근로시간 줄었지만 처우 개선 필요성 여전 보건복지부는 11월 1일 ‘2023년 사회복지종사자 보수수준 및 근로여건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월 평균 보수액이 315만 원으로 지난 2020년 조사 대비 5.5%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의 행정 데이터와 4천 명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3. 현대자동차, ‘수소의 날’ 기념 수소전기차 콘셉트카 ‘이니시움’ 전시 현대자동차는 1일(금) 서울 반포 세빛섬 가빛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3회 수소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수소전기차 콘셉트카 ‘이니시움(INITIUM)’을 선보였다.‘수소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이래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 현대자동차는 내년 출시 예정인 수소전기차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콘셉트카 ‘이니시...
  4. HD현대 실적 발표, 3분기 매출 16조5991억원·영업이익 4315억원 HD현대가 2024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HD현대는 1일(금)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6조5991억원, 영업이익 431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5.4% 감소했다. 이는 조선 및 전력기기 부문이 사업 호조세에 힘입어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갔으나, 글로벌 긴축으로 에너지 및 건설기계 부문 수요가 둔화된 ..
  5. 정부, 2024 국가대테러종합훈련 실시…에너지시설 대상 드론·화생방 테러 대응체계 점검 정부가 10월 31일 인천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주관으로 ‘2024 국가대테러종합훈련’을 실시하며, 드론과 화생방 등 신종 테러수단에 대응하는 국가적 대비태세를 점검했다. 이번 훈련에는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를 비롯해 국가정보원, 국방부, 경찰청 등 11개 관계기관과 민간 및 군·경·소방 인력 ...
  6. 마포구, GAIA와 함께하는 폐기물 소각 반대 국제 포럼 개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오는 11월 5일 14시부터 18시까지 마포구청 12층 중강당에서 세계소각대안연맹(GAIA)과 공동으로 폐기물 소각 반대를 위한 국제 포럼을 개최한다.세계소각대안연맹(GAIA)은 폐기물과 환경 문제에 대응하는 전 세계 92개국 1,000여 개 단체들의 네트워크로, 각국의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쓰레기 없애기) 정책을 지원하는 ..
  7. 한동훈, 국익 위한 간첩법 개정 및 특별감찰관 임명 촉구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10월 3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간첩법 개정과 대공수사권 복원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중국 내 대한민국 국민의 구금 사태에 외교 당국의 적극적 개입을 요청했다. 한 대표는 “국경선 앞에서는 정쟁을 멈춰야 한다”는 원칙 아래, 여야가 초당적으로 국익과 국민 보호를 최우선으로 삼아야 한다고 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