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민선7기 시민과 약속한 공약사항 이행을 성실하게 추진하기 위해 객관적이고 투명한 평가와 자문역할을 담당하게 될 ‘광명시 공약이행평가단’을 오는 30일까지 50명 공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일반행정, 교육복지, 경제문화, 도시건설 4개 분야이다. 시정 발전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각계각층의 의견을 대변할 수 있는 시민, 분야별 전문가, 사회단체 구성원 중에서 특정정당이나 정치적 목적을 위하여 활동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약이행 평가단의 임기는 3년이며, 주요 활동내용으로는 공약사업 추진사항 및 문제점 등에 대한 이행평가자문, 공약사업 실천계획 변경에 대한 의견제시, 시정에 대한 의견제시 또는 개선사항 건의 등이다.
참가 신청은 광명시청 누리집(http://www.gm.go.kr)에서 신청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이메일(khj31010@korea.kr) 또는 팩스(02-2680-2606)로 제출하면 된다. 시 정책개발담당관 방문 제출도 가능하다.
광명시 관계자는 "이번 공약이행평가단 모집을 통해 민선7기 공약실천과제를 투명하고 성실하게 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 4월 25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전국 226개의 기초단체 중 최우수(SA등급)로 선정되어, 민선7기 철학과 비전, 연차별이행계획과 재정운영계획을 공약실천계획서에 충실히 담았다는 평가를 받은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