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철도건널목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일단 멈춤으로 사고 예방”
  • 김창식 기자
  • 등록 2024-12-19 12:30:01

기사수정
  • 용산 돈지방건널목에서 개최…교통안전 수칙 준수 독려
  • 철도건널목 안전 스티커 부착 및 도로교통시설 보완 추진

서울시는 18일 용산구 돈지방건널목에서 철도건널목 교통안전 캠페인을 시행하며 시민들에게 교통안전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서울시는 18일 용산구 돈지방건널목에서 철도건널목 교통안전 캠페인을 시행하며 시민들에게 교통안전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시와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 용산구청, 용산경찰서 등 관계기관이 협력해 추진됐다. 철도건널목은 차량과 보행자가 철도와 교차하는 구간으로 사고 위험이 높은 장소다. 특히 돈지방건널목은 서울 내 차량 통행량이 가장 많은 곳 중 하나로, 2022년에만 두 차례 사고가 발생했던 지역이다.

 

캠페인 현장에서 관계자들은 건널목을 지나는 차량 운전자와 보행자들에게 “금쪽같은 내 목숨, 일단 멈추고 지켜요!”라는 슬로건으로 철도건널목 통행 수칙을 홍보했다. 안전수칙 준수를 독려하기 위해 홍보 물품을 배포하고, 무단횡단 방지와 차량 꼬리물기 금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서울시는 철도건널목 안전수칙이 담긴 포인트존 스티커를 제작해 관내 7개 철도건널목 주변에 부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건널목 통행 시 멈추고 살피는 습관을 형성하도록 독려할 방침이다.

 

또한, 서빙고북부건널목 등 개선이 필요한 철도건널목에 대해 도로교통시설 보완 작업을 진행해 시민 안전을 강화하고 교통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윤종장 서울시 교통실장은 “철도건널목에서의 안전수칙 준수는 나와 가족의 생명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약속”이라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며 교통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우드맥킨지, 에너지 전환을 정의하는 5개 도표 공개 탈탄소화, 전기화, 지정학적 변화로 에너지 지형이 빠르게 달라지고 있는 가운데, 우드맥킨지가 호라이즌(Horizon) 보고서 최신판을 통해 에너지 분야를 형성하는 핵심 동향을 보여주는 5개의 설득력 있는 도표를 공개했다.보고서 ‘컨버세이션 스타터: 화두가 되어줄 5개 에너지 도표(Conversation Starters: Five Energy Charts to Get You Talking)’에 ...
  2. 11월 ICT 수출, 205억 달러 돌파…13개월 연속 상승 2024년 11월 정보통신산업(ICT) 수출액이 전년 동월 대비 13개월 연속 증가하며 205억 달러를 기록, 반도체와 컴퓨터·주변기기가 주요 품목으로 자리 잡았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4년 11월 ICT 수출이 205억 달러, 수입이 124억 달러로 집계돼 무역수지 흑자 80.6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반도체와 컴퓨터·주변기기 수출 호조..
  3. 국토교통부, 해외건설 수주 지원 강화…"민관합동으로 고부가가치 시장 공략" 국토교통부는 19일 서울 해외건설협회에서 해외건설시장 동향 점검회의를 열고, 기업의 수주 현황과 애로사항을 점검하며, 민관합동 수주지원단 운영 및 투자개발사업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국토교통부는 19일 오전 진현환 차관 주재로 서울 해외건설협회에서 ‘해외건설시장 동향 점검회의’를 열고, 국내 건설기업의 해외 수주 동..
  4. LG생활건강, 세상 포근한 아기 빨래 위한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섬유유연제 시그니처’ 출시 LG생활건강의 베이비&키즈 전문 브랜드 베비언스에서 성분은 물론, 부드러움까지 생각한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섬유유연제 시그니처’를 출시했다.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섬유유연제 시그니처는 기존 섬유유연제 양의 1/3만으로도 같은 효과를 내는 3X 초고농축 포뮬러[1]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적은 양으로도 포근한 향기...
  5. 가재울청소년센터, 2024년 청소년활동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연구결과 보고회 성료 재울청소년센터(관장 김용대)는 지난 12월 12일(목) ‘청소년활동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연구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청소년활동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미래지향적이고 지속가능한 청소년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를 위해 연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청소년·청년 발달 연구실(책임자: 김현경 교수).
  6. 평택~오산 등 전국 8개 구간 도로, 16일부터 순차 개통 경기 경기 평택~오산, 충북 증평~음성 등 전국 8개 일반국도 구간이 12월 16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된다. 국토교통부는 도로 교통정체 해소와 사고 위험 지역 개선을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으며, 총 사업비 7,737억 원을 투입해 61.6km의 도로 신설 및 확장을 완료했다.이번 개통 도로는 지역별 교통 혼잡을 완화하고 물류 효율성을 높이며, 사고...
  7. 헬스장·수영장 이용료, 2025년부터 소득공제 시행 2025년 7월부터 헬스장과 수영장 시설 이용료가 문화비 소득공제 대상에 포함되어, 총급여 7천만 원 이하 국민은 연간 300만 원 한도 내에서 이용료의 30%를 소득공제로 받을 수 있게 된다.문화체육관광부는 2025년 7월 1일부터 헬스장(체력단련장)과 수영장 시설 이용료를 문화비 소득공제 대상으로 포함한다고 12월 15일 밝혔다. 이 제도는 지난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