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WiT 서울 2024, 역대 최대 규모로 성료
  • 민소영 기자
  • 등록 2024-12-20 16:00:29

기사수정
  • 국내외 여행 업계 리더 및 관계자 대거 참석
  • WiT 서울 2024, 역대 최대 규모로 성황리 종료
  • 약 200개 기업 및 450여 명 참석 역대 최대 규모

`WiT 서울 2024`가 국내외 여행 업계 리더 및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역대 최대 규모로 성황리 종료됐다

트래블 테크 기업 타이드스퀘어와 글로벌 여행 미디어 그룹 WiT(Web in Travel)이 공동 주최한 ‘WiT 서울 2024’가 11월 26일부터 이틀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려 450여 명의 참석자와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WiT 서울 2024`가 국내외 여행 업계 리더 및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역대 최대 규모로 성황리 종료됐다

올해 ‘WiT 서울 2024’는 ‘Next Generation’을 주제로, 구글, 대한항공, 아고다, 마이리얼트립 등 45명의 글로벌 리더들이 참여해 여행 산업의 기술적 혁신과 마케팅 전략을 공유했다. 항공, OTA(Online Travel Agency), SNS 마케팅, 데이터 분석, 숙박 등 총 16개 세션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서는 팬데믹 이후 여행 산업의 변화와 차세대 기술의 역할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특히 항공 세션에서는 대한항공 송보영 여객사업본부장이 아시아나항공과의 합병과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도입 계획을 발표하며 주목받았다. 이어 델타항공, 익스피디아, 스쿠트항공 관계자들이 항공사의 지속적 변화와 AI 기반 개인화 서비스 전략을 공유했다.

 

OTA 세션에서는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대표와 트립비토즈 정지하 대표가 AI 기술이 여행 플랫폼의 성장을 지원하는 방안을 설명하며, “AI는 소규모 팀에도 큰 기회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OTA 관계자들은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관광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한국 여행 시장의 중요성을 논의하며, 시장 진화를 위한 전략적 방향을 제시했다.

 

행사 첫날에는 ‘한국 트래블 테크 서밋 2024’가 함께 개최돼 국내 관광 스타트업 10개 팀이 참여한 쇼케이스와 성장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무브와 두왓이 글로벌 진출 기회를 얻으며 큰 성과를 기록했으며, AI 기반 여행 서비스와 스마트 호텔 플랫폼 등 혁신적인 기술이 주목받았다.

 

행사에는 구글, 네이버, 삼성전자, 야놀자 등 국내외 2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자연스러운 네트워킹과 협업의 기회를 제공했다. WiT 여시훈 대표는 “기술과 인간의 협업이 여행 산업 혁신의 열쇠”라며, 인간 고유의 역량이 미래의 차별화 요소임을 강조했다. 타이드스퀘어 윤민 대표는 “WiT 서울은 여행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파트너십 구축과 기술 혁신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4 제1회 지방문화원 지역학 학술대회’ 성료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대진)는 지난 12월 12일 서울 영등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2024 제1회 전국 지방문화원 지역학 학술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021년 12월 지방문화원진흥법에 근거해 ‘지방문화원 지원육성에 관한 기본계획’을 발표했으며, ‘지방문화원 지역학 거점 역할 부여’라..
  2. 경기도북부 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장애물 없는 생활 환경 ‘우수’ 인증 지난해 7월 개관한 경기도북부 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북부 누림센터)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Barrier-Free, 이하 BF 인증)’ 분야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BF 인증은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이하 장애인등편의법)에 따라 모든 사람이 불편 없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인기관이 ..
  3. 삼성전자 더 프리미어 8K, 업계 최초 8K 협회 표준 인증 획득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8K(The Premiere 8K)’가 ‘8K 협회(8K Association)’로부터 프로젝터 표준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8K 협회는 8K 생태계를 선도하는 20여 개의 글로벌 주요 기업들로 구성된 비영리 단체로, 생태계 확장을 위해 새로운 8K 표준을 정립하고 업계와 소비자 교육을 목표로 설립됐다.이번 인증...
  4. 한덕수 총리, 대통령 탄핵안 가결 후 긴급 지시…정부 안정화 총력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이 14일 국회에서 가결된 직후, 한덕수 국무총리는 전 부처와 공직자를 대상으로 긴급 지시를 내리며 안정적인 국정 운영을 강조했다.한 총리는 “국민들이 불안해하거나 사회 질서가 어지럽혀지는 일이 없도록 정부가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안보, 외교, 경제, 사회 각 분야에서 철저한 대비와 대응을 지시했다...
  5. 이재명, 대통령 탄핵안 가결에 “새로운 민주주의 시작해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 가결 직후 발표한 입장문에서 “오늘은 작은 산 하나를 넘었을 뿐, 더 크고 험한 산이 기다리고 있다”며 국민과 함께 끝까지 싸울 것을 다짐했다.이날 오후 탄핵 촉구 국민대회장에서 발표한 연설에서 이 대표는 “역사 속에서 위기의 나라를 구해낸 것은 국민이었다”며...
  6.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직후 “결코 포기하지 않겠다”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국회의 탄핵소추안 가결 직후 발표한 입장문에서 “저는 지금 잠시 멈춰 서지만, 지난 2년 반 국민과 함께 걸어 온 미래를 향한 여정은 결코 멈춰 서서는 안 될 것”이라며 “결코 포기하지 않겠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6시 8분, 대통령실을 통해 배포한 ‘국민께 드리는 말씀’에서 자신.
  7.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2024 동부 독서교육 나눔 한마당 참석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지난 12일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열린 `2024 동부 독서교육 나눔 한마당`에 참석해 학생, 교직원 등 250여 명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떴다, 떴다, 비행기: 날아오르는 독수리처럼`이라는 부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유·초·중학교의 독서교육 우수 사례와 학부모, 다문화 학생들의 출판 사례를 공유하며 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