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헌정 질서 회복해야… `새로운 대한민국 원탁회의` 출범"
  • 강기중 기자
  • 등록 2025-02-19 17:33:36

기사수정
  • "헌법 원리 부정한 헌정 파괴, 결코 용서할 수 없어"
  • "경제·민생·안보까지 무너져… 다시 세워야 할 때"
  • "개혁신당·시민사회도 함께하길 기대" 협력 촉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내란 종식·민주 헌정 수호·새로운 대한민국 원탁회의` 출범식에서 "헌정 질서를 파괴하는 일부 세력에 맞서 대한민국의 민주공화국 가치를 반드시 지켜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더붕어민주당 대표가 2025.02.19.(수) 국회 본청 316호에서 열린 내란종식 민주헌정수호 새로운 대한민국 원탁회의 출범식에 참석하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 대표는 "대한민국은 국민이 주인인 민주공화국이며, 국가의 모든 권력과 자산은 국민과 국가의 미래를 위해서만 쓰여야 한다"며 "그러나 일부 정치 세력과 권력자들이 국민이 맡긴 권력을 남용해 헌정 질서를 파괴하는 행위를 저지르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그는 "자유민주적 기본 질서를 부정하고, 민주공화국의 핵심 가치를 흔드는 행위를 결코 용서할 수 없다"며 "이로 인해 경제·민생·평화·안보까지 무너졌다. 이제는 이를 바로 세울 때"라고 강조했다.

 

이날 출범한 `새로운 대한민국 원탁회의`에 대해 이 대표는 "헌법 질서를 지키고 민주주의를 회복하기 위한 뜻을 함께해준 정당과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개혁신당도 함께했으면 좋았겠지만, 이 원탁회의는 언제든 열려 있다. 헌정 질서를 지키고자 하는 모든 세력이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국민들께서 다시 민주공화국을 세우고 계신 만큼, 우리도 확실하게 뒷받침해야 한다"며 "희망을 되찾는 나라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호소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트럼프 2기, 중·일과 새로운 협력 방향 모색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정인교 통상교섭본부장은 14일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2025 제1차 동북아 정책포럼’을 개최하고, 중국·일본 경제 전문가들과 함께 미국 신행정부 출범이 글로벌 경제·통상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포럼은 미국이 중국산 수입품 전체에 10% 추가 관세(2월 4일)를 부과하...
  2. 서울시설공단, 드론·열화상카메라 등 첨단장비로 해빙기 도로시설 점검 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은 해빙기를 맞아 자동차전용도로 및 관련 시설물의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점검은 2월 17일부터 내달 중순까지 집중적으로 진행된다.이번 점검 대상은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등 12개 자동차전용도로와 160개 교량, 터널, 지하차도, 옹벽 등이다. 공단은 해빙기에 겨울철 얼었던 땅이 .
  3. 국민권익위,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 위해 220여 개 기관과 협력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유철환)는 14일 각급 공공기관 감사관을 대상으로 ‘2025년 반부패·청렴정책 추진과제 전달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반부패 정책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지방의회, 시·도 교육청 등 99개 기관과 120개 공직유관단체가 참석했다.이번 회의에서는 ▲..
  4. 정부, 미국 상호관세 조치 대응 위한 업종별 회의 개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박종원 통상차관보는 14일 오후 서울 섬유센터에서 미국의 상호관세 조치에 따른 국내 업계 영향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업종별 협·단체 및 경제단체 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미국이 무역 상대국이 자국 제품에 부과하는 관세뿐만 아니라 세금(부가가치세 등), 보조금, 환율, 불공정 ..
  5.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경제6단체와 일자리 창출 협약 체결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4일 서울 경총회관에서 ‘민생경제점검회의’를 주재하고, 경제6단체와 함께 일자리 창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을 비롯해 한국경영자총협회, 중소기업중앙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제인협회, 한국무역협회 등의 대표들이 참석했..
  6. 인천공항공사, 공항 혼잡상황 개선을 위한 토론회 개최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공항운영 관계기관과 함께 공항 혼잡상황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13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인천공항 설 연휴 혼잡 대응조치 리뷰 및 개선방향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이날 토론회는 이번 설 연휴 기간(1.24∼2.2) 역대 명절 최다여객이 인천공항을 이용한 가운데, 여객혼잡 ..
  7. 오영주 중기부 장관, 창원서 ‘레전드50+’ 참여기업과 간담회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4일 경남 창원을 방문해 ‘레전드50+’ 참여기업들과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글로벌 경제 충격을 극복할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창원국가산업단지 내 우주·방산 부품기업 ㈜대건테크에서 열렸으며, 우주항공·원전·첨단정밀기계 분야 중소기업 6개사가 참석했다.오 장관은 &ldq...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