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의회, 267회 1차 정례회 개회...유튜브 생중계 첫 도입
  • 오현택 기자
  • 등록 2019-06-10 14:50:38

기사수정
  • 2018 회계연도 결산·2019 시정 질문·행정사무감사 심사 등 예정

[서남투데이=박혜성 기자] 시흥시의회가 제267회 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특히, 이번 정례회부터는 시의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터넷 생중계 시범 방송도 제공된다.


시흥시의회 제256회 1차 정례회가 22일 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사진은 첫날 열린 1차 본회의 모습. (사진=시흥시의회 제공)

이번 정례회는 1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2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2018 회계연도 결산을 비롯해 2019 시정 질문과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심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첫날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이복의 의원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됐고, 배곧신도시 상수도 탁수 발생 조사 특별위원회 결과보고서가 채택됐다.


이복희 의원은 '체계적인 하천 정비 및 관리를 통한 생태하천복원과 관광벨트 조성'에 대해, 박춘호 의원은 '지역건축안전센터 설립을 통한 안전제일 도시 조성',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미세먼지 저감 대책'에 대해 각각 시정 질문을 했다.


11일엔 각 상임위원회별 조례 및 기타 안건을 심사하고, 12일부터 14일까지는 2018회계연도 결산 심사, 17일부터 18일까지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이 예정돼 있다.


20일부터 28일까지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가 실시되며, 7월 1일 3차 본회의를 끝으로 이번 정례회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시흥시의회 제267회 제1차 정례회는 시흥시의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 내리문화공원으로 수국 구경 오세요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수국 개화 시기에 맞춰 내리문화공원(평택시 팽성읍 내리 260)에서 오는 22일(토)부터 23일(일)까지 `내리문화공원 수국 전시회` 행사를 진행한다고 한다.주말 2일간 가족단위로 내리문화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수국 관람 외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자연물 만들기 체험행사(수국 엽서 만들기, 편백칩 팔찌 만들기,...
  2. 인천시, 중소기업 기술 유출 없도록 조례 제정하고 지원책 마련 인천광역시는 중소기업 및 시민들의 사이버 피해 예방을 위한 제도적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정보보호 서비스 지원사업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시는 이달 10일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장 신동섭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시 산업보안 강화를 위한 지원 조례`를 제정 공포했다. 이 조례는 인천에 있는 중소·중견기업 등의 산업보안 .
  3. 오영주 장관, 지역상권 전문가와 함께 민간 주도 상권 활성화 방안 논의 중소벤처기업부 오영주 장관은 17일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의 로컬푸드 음식점인 “비스트로 세종”에서 상권기획자 및 전문가와 함께 민간이 주도하는 지역상권 활력 제고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모임은 지역 현장에서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상권기획자들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주체들의 자생.
  4. 군포시,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 2년 연속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군포시는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에서 1차년도(2023년) 시행결과 성과와 2차년도(2024년) 시행계획의 적절성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의료 수준 향상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수립하는 보건의료정책으로 제8기는 2023년부터 2026년에 해당하며, 보건복지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
  5. ‘원스톱 행정심판 시스템’ 구축 시동…국민 편의성 증대 전망 내년 5월부터는 행정심판을 청구하려는 국민 누구나, 하나의 창구를 통해 더 빠르고 편리하게 권리구제를 받을 수 있게 된다.국민권익위원회는 17일 조세심판원, 건강보험분쟁조정위원회 등 행정심판 기관과 관련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행정심판 시스템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여 사업 추진 방향과 향후 일정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6. 옹진군 수산종자연구소, 어린 감성돔 30만미 방류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관내 어족자원확대를 위해 지난 13일 대청도 선진포구 인근 해역에 어린 감성돔 30만 마리를 방류했다고 밝혔다.감성돔은 어업인과 낚시인들이 선호하는 어종으로 이날 방류 행사에는 면사무소, 유관기관 및 대청도 어업인 등 약 15여명이 참여했다.이번에 방류한 감성돔은 옹진군 수산종자연구소에서 올해 2월부터 약...
  7. 법무부, 출소예정자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법무부는 18일 오전 10시, 전국 4개 지방교정청 주관으로 `출소예정자를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동시 개최했다고 밝혔다. 출소자의 원활한 사회복귀 및 재범방지를 위해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2009년 ‘제1회 출소예정자 취업박람회’를 시작으로 2011년부터는 ‘출소예정자 구인·구직 만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