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금천구립독산도서관 리모델링 주민설명회 개최
  • 김선화 기자
  • 등록 2019-07-02 09:34:48

기사수정
  • 1인 독서, 독서동아리, 문화강좌, 자율학습 등 이용자에 맞는 공간기획

 금천구가 7월 4일(목) 오후 4시 30분 금천구립독산도서관에서 도서관 리모델링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금천구립독산도서관이 시설노후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 전층 리모델링을 실시한다. 자료제공=금천구

 금천구립독산도서관은 금천구에서 가장 먼저 생긴 대표 도서관이다. 하지만 개관한지 20년이 지나 시설이 노후돼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구는 올해 하반기 전층 리모델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앞서 구는 지난 3월 주민워크숍을 통해 리모델링 설계를 위한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 그 결과 연령과 여건에 따라 활기차고 개방적인 분위기와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가 필요하다는 상반된 의견이 주를 이뤘다. 또, 조용하게 운영되어야 할 열람실이 2층에 있어 1층 자료실과 3층 문화강좌실 이용이 불편하다는 의견도 많았다

.

 주민의견과 이용자 행동분석을 토대로 새롭게 태어날 도서관은 크게 4개 공간으로 구분된다. 1층 ‘혼자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자료실’, 2층 ‘독서모임 등을 진행 할 수 있는 카페분위기 라운지’와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이 진행될 문화강좌실’, 3층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조용한 열람실’이다. 


 구는 4일 주민설명회를 통해 도서관 공간 구성안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도서관 공간구성(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이용자와 지역주민은 누구나 당일 참여가능하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는 주민의견으로 만들어진 도서관 설계 초안을 확정하기 위해 다시 한 번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마련한 자리다”라며, “시민거버넌스를 통해 모두를 위한 도서관으로 만들고자 하는 자리인 만큼 주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천시, 청렴실천 공동 선언…"반부패·청렴문화 확산"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4일 오전 인천시의회 의장 접견실에서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의회, 인천광역시교육청 등 3개 기관장이 모여 `인천 3대 기관 청렴실천 공동선언식`을 개최하고, 반부패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이번 선언식에는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정해권 인천광역시의회의장, 도성훈 인천광역...
  2. 수원시, 반려식물 관리법 알려주는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 운영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정원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을 10월까지 운영한다.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은 관내 공동주택, 학교, 기관 등에 찾아가 키우는 식물의 분갈이, 가지치기 등을 직접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화분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다.▲반려 식물의 효과, 올바른 식물 관리법 등을 알려.
  3. 경기도, ‘찾아가는 북부도로 보상민원서비스’ 4월 7일부터 운영 경기도가 파주시 지방도359호선 도로확장공사와 관련한 편입 토지 보상을 위해 오는 7일부터 2개월간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북부도로 보상민원서비스’를 운영한다.경기도건설본부는 지방도359호선(갈현~축현) 도로확·포장공사의 원활한 추진과 주민 편의를 위해, 오는 4월 7일부터 6월 9일까지 파주시 탄현면 방촌로에 위치한 ..
  4. 안산시, `2035 안산비전 종합발전계획` 시민과 함께 수립…참여자 모집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2035 안산비전 종합발전계획`에 시민의 의견을 담고 지역의 미래 성장 동력 기반을 마련한다.안산시는 오는 10일까지 의견 수렴을 위해 진행되는 `안산 미래 비전 토크`에 참여할 시민 280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안산 미래 비전 토크`는 오는 17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첫 일정을 시작으로 ▲4월 29일(평생.
  5. 인천 동구, 아동 비만예방사업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성장기 아동의 비만을 예방하고 스스로 건강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강한 돌봄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상반기 `건강한 돌봄 놀이터`는 사전 신청한 만석초등학교 강당에서 돌봄교실 이용 1∼2학년 아동 46명을 대상으로 4월∼7월까지 운영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영양사, 생활체육지도자...
  6. 임병택 시흥시장, 시민 소통 위한 현장 중심 행보 시작 임병택 시흥시장이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현장 중심 행보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임 시장은 `2025 신년 인사회`에서 제기된 건의 사항 중 현장 확인이 필요한 대상지를 선정해 4월 3일부터 11일까지 관계부서와 함께 직접 찾아가는 활동에 주력한다.앞서 시는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14일까지 관내 20개 동을 방문해 시민들에게 2025년 시정계획을...
  7. GH, 과천 꿀벌마을 화재 구호 기부금 1천만 원 전달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지난달에 발생한 경기도 과천시 과천동 주거용 비닐하우스 밀집 단지인 `꿀벌마을` 화재 피해자 구호를 위해 과천종합사회복지관에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4일 밝혔다.과천 `꿀벌마을`은 비닐하우스 21개 동이 이번 화재로 전소되면서 53가구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이 중 24가구(31명)는 과천시가 마련한 임시대피소인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