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늦여름밤 다시 한번 선물같은 신원시장 축제 선사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5-08-29 16:42:36

기사수정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무더운 여름밤 주민들의 더위를 식혀줄, 관악구 대표 여름행사 `신원시장 달빛축제` 2차 행사를 개최한다.

 

관악구, 늦여름밤 다시 한번 선물같은 신원시장 축제 선사

올해 10주년을 맞은 신원시장 달빛축제는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의 중요한 발판이 돼왔다.

 

특히, 올해는 `모두가 함께 즐기는 진짜 공동체 축제`를 표방해 전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지난 6월 28일 개최된 1차 행사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2차 행사는 오는 30일(토) 15시~21시에 신원시장 일대에서 개최하며,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전통시장에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억의 놀이와 함께 ▲먹거리 부스 운영 ▲풍성한 문화공연 ▲체험 행사 ▲구매 금액별 상품권 및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방문객을 기다린다.

 

특히, `맛의 조화 한 입만` 코너에서는 한입 크기의 먹거리를 맛보고 소포장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3040 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추억의 놀이왕을 찾아라!`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어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상인들에게 힌트를 얻어 시장 곳곳에 숨겨진 옥수수를 찾아내는 이벤트, 수산상점 수조에서 오징어 또는 다슬기를 직접 잡고 먹는 체험을 비롯해, 구매 고객 대상 페이백 행사 등 방문객을 위한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돼있다.

 

또한, 주민 참여형 노래자랑과 플리마켓 외에도 전문 사진작가가 인근 별빛내린천의 아름다운 수변테라스를 배경으로 가족·친구·연인들끼리 소중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도록 인생네컷 사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신원시장 상인회는 축제 기간 동안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해 안전 관리 계획과 신속한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축제가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공동체의 화합을 이루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이번 신원시장 달빛축제에 구민 여러분께서 가족·친구·이웃들과 함께 오셔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식히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 `평택 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지역` 등 도로명 부여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 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지역, 지방도 302호선 이화∼삼계간 신규 개설 구간, 평택당진항 항만배후단지 내 신규 도로 구간 등에 대해 주소정보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9월 5일 자로 총 7개의 신규 도로명을 부여하고 2개의 도로 구간을 변경했다고 밝혔다.이번 도로명 부여는 지난 8월 1일부터 14일까지 의견수렴 절..
  2. 2025년 7월 온라인쇼핑 거래액 23조 원 돌파…모바일 비중 78.8% 통계청이 발표한 ‘2025년 7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7월 온라인쇼핑 총거래액은 23조 335억 원으로 전년 같은 달보다 7.3%(1조 5,713억 원) 증가했다.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8조 1,568억 원으로 10.0% 늘었으며, 전체 거래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78.8%로 전년동월 대비 1.9%p 확대됐다.상품군별로는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54.8%), 음&middo...
  3. 세계시장 선도할 예비유니콘 15개사 최종 선정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는 1일 세계시장을 선도할 예비유니콘 기업 15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사업은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대 200억원의 스케일업 자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올해는 79개사가 신청해 5.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선정된 기업들은 평균 매출액 233억원, ...
  4. 2026년 산업부 예산 13조 8,778억 원…역대 최대 규모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김정관)는 2026년 예산안을 전년 대비 21.4% 늘어난 13조 8,778억 원으로 편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산업부 출범 이래 최대 규모로, 산업 전반의 인공지능(AI) 전환, 첨단 및 주력산업 육성, 재생에너지 중심의 에너지 대전환, 통상·수출 대응 강화, 공급망 안정, 지역 균형성장 등 6대 분야에 중점 투자된다.이번 예산은 2025...
  5. ‘영화 할인권’ 덕분에 활기 찾은 극장가…한국영화 재도약 지원 이어간다 문화체육관광부 김영수 제1차관은 8월 30일 오후 서울 영등포 씨지브이에서 영화 ‘좀비딸’을 관람하며 관객과 영화인들을 만나 현장 의견을 들었다. 이번 일정은 지난 7월 25일부터 시행된 ‘국민 영화관람 활성화 지원 사업(영화관 입장권 할인권)’ 성과를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영화관 입장권 할인권은 발급 시작 사흘 만..
  6.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정기회의 및 전략사업보고회 개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달 29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정기회의 및 전략사업 추진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회의에는 아동친화도시 전략사업의 각 부서장과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평택시 아동권리옹호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아동친화도시 전략사업의 상반기 성과를 점검하고, 유니세프 아.
  7. 수원시, `다자녀 수원휴먼주택` 입주자 모집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다자녀 수원휴먼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공고일(9월 1일) 기준으로 가족 모두 수원시에 2년 이상 연속해 주민등록이 된, 미성년 자녀(태아 포함)가 셋 이상인 무주택 가구가 신청할 수 있다. 세대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이면서 국민임대주택의 자산 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