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청년 주간 맞아 ‘2025 빵도동 축제’ 개최
  • 민소영 기자
  • 등록 2025-09-05 09:48:40

기사수정
  • 관내 16개 베이커리 참여, 대표 메뉴 전시·판매·체험 행사 진행
  • 청년 유공자 표창·청년 희망도시 비전 선포 등 1부 기념식 진행
  • 체험 부스·공연·포토존 마련, 청년 정책 SNS 이벤트도 함께 운영

서울 동작구가 청년 주간(9월 15~21일)을 맞아 오는 19일 구청 신청사 1층 일대에서 지역 청년들이 제안한 ‘2025 빵도동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5 동작구 빵도동 축제 홍보 포스터.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지역 청년들의 아이디어로 기획된 ‘2025 빵도동 축제’를 9월 19일 오전 10시부터 구청 신청사 1층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는 상도동을 포함한 관내 유명 베이커리 16곳이 참여해 대표 메뉴를 선보이며, 주민과 청년이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축제는 오전 10시 숭실대 응원단 ‘위니’와 스트릿댄스팀 ‘발할라’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된다. 1부 기념식에서는 청년 유공자 표창, ‘오늘을 즐기고 내일을 꿈꾸는 청년 희망도시 동작’ 비전 선포식, 참여 빵집 대표 메뉴로 만든 빵탑 커팅식, 창업기업 성공 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중앙대 응원단 ‘후라씨(Hurrah-C)’의 축하공연이 분위기를 돋운다.

 

2부 빵축제에서는 16개 베이커리 대표 메뉴 판매와 함께 쿠키·풍선·키링 만들기 등 체험 부스, 마술·댄스·버스킹 공연, 현장 참여 프로그램인 ‘빵도동 골든벨’, 인생네컷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동작구는 축제 외에도 청년 주간 동안 노량진청년일자리센터에서 ‘청취력 프로그램 컨설턴트 특강’, 관내 3개 교회와 함께하는 ‘청년 나눔 캠페인, 응원 도시락’ 등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15일부터 21일까지는 SNS를 활용한 ‘청년정책 챌린지’ 이벤트를 열어 참여자 10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청년들이 직접 제안하고 준비한 빵도동 축제가 주민 모두가 즐기는 동작구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 희망도시 동작’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청년정책을 지속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 `평택 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지역` 등 도로명 부여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 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지역, 지방도 302호선 이화∼삼계간 신규 개설 구간, 평택당진항 항만배후단지 내 신규 도로 구간 등에 대해 주소정보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9월 5일 자로 총 7개의 신규 도로명을 부여하고 2개의 도로 구간을 변경했다고 밝혔다.이번 도로명 부여는 지난 8월 1일부터 14일까지 의견수렴 절..
  2. LG U+, 국내 최대 ICT 시상식에서 2년 연속 `금상` 수상 LG유플러스가 국내 최대 ICT 시상식인 `ICT 어워드 코리아 2025(ICT AWARD KOREA 2025)`에서 IT기기 & 통신 분야 금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올해로 22회를 맞은 ICT 어워드 코리아는 웹·앱·디지털 플랫폼 등 ICT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대 시상식이다.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각 분야의 전문.
  3. 건강한 노후 생활 지원…양천구,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취약계층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대상포진은 바이러스가 신경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질 때 피부 발진과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65세 이상 고령층은 젊은 연령층보다 발병률이 8∼10배 높..
  4. SPC 리나스, 브런치 특화 매장 `용산 아이파크몰점` 개점 프랑스식 정통 샌드위치 전문점 리나스(LINA`S)가 `용산 아이파크몰점`을 개점했다.`용산 아이파크몰점`은 브런치 메뉴를 특화한 매장으로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더센터 4층에 163㎡, 85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리나스를 상징하는 초록색에 우드와 크림 톤을 더한 `테라스 가든` 콘셉트로 인테리어를 꾸몄다.도심 속 작은 정원에 들어온 듯한 아...
  5. 관악구, 늦여름밤 다시 한번 선물같은 신원시장 축제 선사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무더운 여름밤 주민들의 더위를 식혀줄, 관악구 대표 여름행사 `신원시장 달빛축제` 2차 행사를 개최한다.올해 10주년을 맞은 신원시장 달빛축제는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의 중요한 발판이 돼왔다.특히, 올해는 `모두가 함께 즐기는 진짜 공동체 축제`를 .
  6. 건강수명 연장…서울 강서구, `어르신 장수누리터` 운영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어르신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인 `어르신 장수누리터`를 올해 12월까지 운영한다.`장수누리터`는 어르신들이 의료 전문가와 건강상담을 받고, 유용한 건강 정보를 얻으며 이웃과 교류하는 소통의 장이다. 구는 방화보건지소(금낭화로 162)에서 이 사업을 추진한다.올해 7월 기준 강서구의 65세 이상 인구 비율...
  7. 유정복 인천시장, 신설구 출범 대비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18억 원 확보"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026년 7월 1일 출범을 목표로 추진 중인 인천형 행정체제 개편과 관련해 신설구의 원활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통신 기반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신설구 출범 시에는 중단 없는 대민행정서비스 제공과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전산실, 통신실,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통합관제센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