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린이들에게 시원한 여름을, 금천구 어린이물놀이장 개장
  • 김선화 기자
  • 등록 2019-07-05 12:35:49

기사수정
  • 엄격한 수질관리와 안전요원 배치로 '믿고 즐길 수 있는' 수영장 운영

금천구가 금천교 하부 둔치에 '금천 퐁당퐁당 어린이물놀이장'을 개장했다.


금천구가 '퐁당퐁당 어린이물놀이장'을 개장했다. 사진=김대희 기자

지난 4일 화요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된 물놀이장은 3,000m² 로, 어린이존과 유아존이 구성돼 있어 연령대에 맞게 풀을 선택할 수 있다. 물놀이장뿐만 아니라 그늘막, 쉼터, 캠핑데크 등의 휴식공간이 조성됐다. 편의를 위해 노천샤워장과 탈의실, 화장실 등의 부대시설도 갖추고, 물놀이장 부근에 푸드트럭도 이용할 수 있다.


금천구 어린이 물놀이장은 지난해에 두 달간 무려 43,000여명의 주민들이 이용했다. 올해도 금천구민들에게 휴식과 편의를 제공하고자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금천구 어린이 물놀이장에서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사진=김대희 기자구는 주 이용객이 어린이인 만큼 엄격하게 수질을 관리하며, 안전을 위해 안전요원, 간호요원을 상시 배치한다. 


물놀이장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며, 매주 월요일 및 우천시에는 휴장한다. 독산역 부근 금천교하부 공영주차장에는 총 72면의 주차공간이 마련돼 있다. 또한 물놀이장 주변 고려테크온(범안로1138)빌딩 지하주차장은 물놀이장 이용 주민들을 위해 주말에 무료 개방된다.


금천구 어린이물놀이장. 사진=김대희 기자

한편 오는 6일 토요일 1시에는 개장행사가 개최된다. 유성훈 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구의원 등이 참석하며, 어린이댄스와 풍선쇼, 바디페인팅, 캐리커쳐 등의 문화공연 및 행사가 진행된다.


금천구 물놀이장 이용객 박성은(독산1동 거주) 씨는, "더위도 빨리 찾아와서 갑갑했는데, 이번 해에도 구에서 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해서 왔다"며, "아이가 물놀이를 좋아해서 그런지 잘 놀고 있어 데려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금천구 어린이 물놀이장의 이용요금은 무료이며, 오는 8월 25일까지 운영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가스공사 "획기적인 경영혁신으로 국민 기업으로 거듭날 것"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경영진은 이번 정부 경영평가 결과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더 나은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경영성과 제고 TF`를 즉각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가스공사는 이번 미흡한 경영평가 결과에 대해 ▲지속된 가스요금 동결에 따른 미수금 증가, ▲취약계층 요금 인하,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른 과거 가스요금 정산 등...
  2. “폐식용유, 스마트수거함에 넣고 포인트 적립해요!” 폐식용유는 바이오디젤 등 바이오연료의 원재료로 재탄생해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수거량보다 폐기량이 더 많은 실정이다. 관악구가 폐식용유의 회수와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그동안 구는 폐식용유를 대형 아파트 단지나 주민센터에 비치된 드럼통..
  3. 尹대통령 지지율 2주 연속 26%…국민의힘 32%·민주 28%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지난주와 동일한 수준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2024년 6월 셋째 주(18~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에게 윤석열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26%가 긍정 평가했고 64%는 부정 평가했으며 그 외는 의견.
  4. 영등포구, 2024년 도로점용료 정기분 부과…소상공인 등 25% 감면 혜택 영등포구가 물가 상승 등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도로점용료 25% 감면 정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점용료는 주로 상가 등 영업소의 진·출입로 설치의 목적 등으로 행정 재산인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경우 부과한다. 감면 대상은 소상공인 등 민간 사업자 및 개인이며, 일시 도...
  5. 구로구,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취업 준비 다 이룸! 구로구가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청년공간 청년이룸은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구직 관련 교육과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일자리 토털 플랫폼으로 △청년 취업 역량강화 △상담 △일자리 발굴 △취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는 7월 프로그램으로 청년 취업역량 ..
  6. 인천 해수욕장, 이달 22일부터 순차적 개장 인천광역시는 오는 6월 22일부터 해수욕장 11개소, 해변 18개소 등 총 29개소가 순차적으로 개장된다고 밝혔다.올해 인천의 해수욕장은 6월 22일부터 개장해 9월 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6월 22일 중구 왕산·을왕리·하나개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 7월 5일부터 옹진군 장경리, 십리포 해수욕장 등이 순차적으로 개장된다.천혜의 자.
  7. 인천 서구, 석남이음숲 테마있는 야간 경관조명 설치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7일 석남이음숲 산책로에 공간별 테마가 있는 `야간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석남2동 지역 명소를 알리고 가꾸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2023년 하반기 국비(특교세) 11억원을 확보·설계부터 시공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진행됐다.녹지 산책로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