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가 오는 13일(토) 오전 10시 구청 12층 대강당에서 ‘제7회 금천구 어린이 영어동화 구연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13일 '제7회 금천구 어린이 영어동화 구연대회'가 개최된다. 사진제공=금천구
‘영어동화 구연대회’는 도서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영어동화책과 온라인에서 원어민의 스토리텔링을 듣고 어린이가 직접 동화연기를 준비해 발표하는 대회다. 자기주도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행사로 지난 2013년부터 매해 열리고 있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지난달 19일 예선을 거쳐 선발된 초등학교 3~6학년 16개팀 총 29명이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대회 개막 축하공연으로 초등3학년 학생들이 영화 알라딘 OST ‘A Whole New World’ 합창을 선보인다. 또, 2019 유엔 청소년의회에 대한민국 대표로 참여한 금천구 고등학생 6명이 직접 만든 UNIS-UN CONFERENCE 여정을 담은 영상상영과 K-Pop 댄스공연 등도 펼쳐질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대회는 어린이의 영어 사용 역량과 발표능력을 향상하고 자신감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금천구 아동·청소년들이 미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