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천만 고지 점령한 ‘알라딘’, 윌스미스·메나마수드·정성화까지 ‘보석같은 흥행 주역’
  • 김영찬 기자
  • 등록 2019-07-15 11:56:50

기사수정

‘알라딘’이 온갖 기록을 만들어내며 결국 천만 영화 대열까지 합류했다.


영화 역사상 진정한 흥행 역주행 아이콘으로 남을 디즈니 ‘알라딘’(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이 영진위통합전산망 기준 개봉 53일째인 7월14일 오전 10시, 드디어 1,0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알라딘’은 역대 25번째 천만 영화이자 역대 7번째 천만 외화로 등극했다. 외화 중에선 올해 역대 외화 흥행 신기록을 세운 1위 ‘어벤져스: 엔드게임’(2019)과 ‘아바타’(2009),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2018),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 ‘인터스텔라’(2014), ‘겨울왕국’(2014)에 이어 ‘알라딘’(2019)이 당당히 천만 클럽에 입성했다. 


영화 ‘알라딘’ 포스터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알라딘’은 역대 5월 개봉 영화 최고 흥행작 및 역대 5월 개봉 첫 천만 영화 탄생, 역대 디즈니 라이브액션 영화 첫 천만 영화 탄생, 역대 디즈니 영화 중 1,029만6,101명을 동원한 뮤지컬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에 이어 2번째 천만 영화에 이어 조만간 이 기록도 경신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록을 깰 경우, 역대 뮤지컬 영화 최고 흥행 기록까지 세우게 된다.


지난해 흥행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킨 음악영화이자 994만 명 관객 동원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도 해내지 못한 예측불허 흥행 신드롬이다. 


이같이 역대 외화 최초 흥행 역주행 천만 영화가 된 ‘알라딘’은 흥행 추이만 봐도 개봉 이후로 갈수록 가파른 흥행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알라딘’은 5월23일 개봉 첫 날 7만2,736명을 동원해 역대 천만 영화 중 유일하게 오프닝 10만 미만 관객 동원에서 무려 140배 이상 관객수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개봉 6일째 100만, 11일째 200만, 16일째 300만, 19일째 400만, 25일째 500만, 30일째 600만, 34일째 700만, 39일째 800만, 46일째 900만, 53일째 1,0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뒤로 가면서 더욱 흥행 열기가 거세지는 대이변극을 연출했다. 


영화 ‘알라딘’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더불어 ‘알라딘’은 5월23일 ‘악인전’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 등극, 6월15일 ‘기생충’을 제치고 정상 재탈환, 6월21일과 24일 ‘토이 스토리 4’를 제치고 다시 한번 역주행하며 1위에 올라섰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을 제치고 개봉 7주차, 개봉 8주차 좌석판매율 1위를 차지했을뿐 아니라, 역대 영화 중 개봉 5,6,7주차 주말 관객수 최다 관객수까지 동원했다. 


또 ‘알라딘’은 역대 4DX 사상 최고 흥행 신기록을 수립하고 있다. 4DX와 4D 통합 90만 명을 넘어 이미 2014년 ‘겨울왕국’ 48만 명과 비교불가 수치로 연일 기록을 세우고 있다. 역대급 좌석판매율을 기록하며 최장기간 4DX흥행 신드롬을 일으킨다. 더빙 상영 포맷에서만 120만 명이 넘어 역대급 흥행 기록을 만들어냈다.


영화 ‘알라딘’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이같은 기적의 흥행엔 진흙 속의 보석 같은 주·조연과 한국 캐스팅이 한 몫 했다.


영화 ‘알라딘’은 개봉 전 지니 역 윌 스미스 캐스팅과 알라딘 역에 신예 메나 마수드 캐스팅으로 국내외에서 논란이 있었다. 


그러나 개봉 이후 여론은 이 모든 것들을 불식시키고 미스 캐스팅에서 단숨에 최고의 캐스팅으로 전환됐다. 


영화 ‘알라딘’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영화 ‘알라딘’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알라딘 메나 마수드는 진흙 속 보석을 캐낸 놀라운 캐스팅으로 일약 할리우드 차세대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캐스팅 중 단연 신의 한 수는 윌 스미스다. 윌 스미스는 ‘알라딘’을 통해 본인 필모그래피 사상 역대 최고 월드 와이드 수익을 거두며 전세계 사랑을 다시 뜨겁게 받고 있다. 자스민 공주 역 나오미 스콧 역시 디즈니 프린세스 캐스팅 중 가장 적역으로 평가받으며 호평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처음에는 지니 역 노래만 참여하려던 정성화가 더빙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 당당하게 지니 역에 낙점 됐다. 정성화는 한국판 지니로 100% 대활약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미 뮤지컬에서는 ‘영웅’, ‘레미제라블’ 등 NO.1 뮤지컬 배우로 각광받고 있는 정성화는 디즈니 ‘겨울왕국’에 이어 역대급 더빙 영화 관객수를 불러일으키는 티켓 파워까지 보여줬다. 


영화 ‘알라딘’ 지니 역 한국어 더빙 정성화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이 같이 모두를 놀라게 한 신의 한수 캐스팅에 힘입어 놀라운 흥행 역사를 쓰고 있는 ‘알라딘’은 좀도둑에 지나지 않았던 알라딘이 우연히 소원을 들어주는 램프의 요정 지니를 만나게 되면서 환상적인 모험을 겪게 되는 판타지 어드벤처로, 여전히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절찬 상영 중이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협, "집단휴진 찬반투표 가결…18일 전면 휴진·총궐기대회"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8일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전면 휴진하기로 했다. 이같은 결정은 의협 회원 대상 투표에서 나온 압도적인 찬성표에 따른 것이다. 의협은 9일 오후 의협 회관에서 의대 교수와 봉직의, 개원의 등이 참여하는 전국의사대표자회의를 열고 대정부 투쟁에 관한 전체 회원 투표 결과를 공개한 뒤 18일 전면 휴진과 총궐기 대.
  2. 6월 11일부터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시작 보건복지부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가 6월 11일(화)부터 전국 17개 시·도에서 순차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다.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는 도전행동(자해·타해)이 심해 기존 돌봄서비스를 받기 곤란했던 발달장애인에게 맞춤형으로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유형은 야간돌봄을 포함한 24.
  3. 인천시, 소득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긴급 돌봄 서비스 인천광역시는 보건복지부 긴급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돼 6월부터 10개 군·구 전역에서 질병, 부상 등으로 급히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누구나 긴급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신청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인천사회서비스원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속하게 이용 자격 확인한 후 최대 30일(72시간)의...
  4. 경기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소통 창구 ‘시민협치위원회’ 순회 간담회 진행 경기도가 ‘선도지구’ 물량 선정으로 조속한 재정비의 흐름을 탄 1기 신도시에 대해 주민 소통체계 강화 방안으로 10일부터 13일까지 성남 분당 등 5곳에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를 진행한다.도는 10일 오후 1시 성남시청에서 성남 분당 시민협치위원회 20명과 간담회를 열고 재정비 방안, 지역 현안 등에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신도..
  5.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개관…1개월 동안 12마리 입양 시켜 경기도가 유기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마루 화성내 고양이입양센터를 개관한 가운데 5월 4일 개관 후 약 1개월 동안 12마리를 입양시킨 것으로 나타났다.9일 고양이입양센터에 따르면 센터에는 현재 50여마리의 유기 고양이를 보호 중이며, 지난 5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12마리의 유기 고양이가 새로운 가족을 찾아 떠났다.경기도 화성...
  6.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7. 인천 서구,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 개최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7일 공원 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 완공에 따른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의 준공을 축하했다.서구는 최근 전국적인 열풍에 맞게 주민들의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