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 장현지구 입주 예정자들, '송전탑 지중화' 촉구 집회 개최
  • 오현택 기자
  • 등록 2019-07-18 17:02:24

기사수정
  • "단순 측정 데이터보다 시민 건강·안전이 더 중요"
  • "무대응·예산 부족 일관하는 소극적 태도 철회하라"

[서남투데이=박혜성 기자] 시흥시 장현지구 송전탑 지중화를 촉구하는 집회가 지난 17일 시흥시청 앞에서 열렸다.


시흥시 장현지구 송전탑 지중화를 촉구하는 집회가 지난 17일 시흥시청 앞에서 열렸다. (사진=김대희 기자)

장현군자봉 송전탑 비상대책위원회가 개최한 이날 집회엔 장현지구 입주 예정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북을 개사된 노래를 부르고, 부부젤라를 불며 장현지구 군자봉에 설치된 송전탑의 지중화를 촉구했다.


비상대책위원회 최병기 부회장은 "한전에서는 송전탑 전자파가 기준치보다 낮아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한다"면서 "하지만, 국내 전자파 위험 기준은 일시 노출에 대한 기준일 뿐, 장기 노출에 대한 기준은 마련돼있지 않은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단순 측정 데이터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라며 "시민의 건강과 안전이 위협 받는다면 시흥시는 이를 묵과해선 안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장동익 부회장은 "시흥시장에게 4번에 걸쳐 메시지를 보냈지만, 읽고도 답장을 하지 않고 있다"며 "시흥시장은 숨거나 도망다니지 말고 나와서 송전탑 지중화에 대해 답변을 해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환경보건법에 따른 사전배려원칙에 따르면 환경유해인자와 수용체의 피해 사이에 과학적 상관성이 명확히 증명되지 않은 경우에도 그 환경유해인자의 무해성이 최종적으로 증명될 때까지 경제적, 기술적으로 가능한 범위에서 수용체에 미칠 영향을 예방하기 위한 적절한 조치와 시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나와있다"며 송전탑 지중화 당위성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집회에서 △무대응이나 예산 부족 등 소극적 태도 철회 △LH와 한전을 협상 테이블로 이끌어내 방법을 하루 속히 강구할 것 △시흥시 군자봉 송전탑 6개 산악 지중화 등의 요구사항을 담은 성명서를 발표했다.


최병기 부회장이 송전탑 지중화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김대희 기자)

'송전탑 산악지중화' 손팻말을 들고 집회 참석한 입주 예정자들. (사진=김대희 기자)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세훈 시장 “용산, 대한민국 미래 여는 도시 표준”… 국제업무지구 기공식 개최 서울시가 27일 용산국제업무지구 기공식을 열고 2028년 부지조성 완료와 2030년 초 입주를 목표로 하는 초대형 도시혁신 프로젝트의 본격 착수를 선언하며 용산을 국가 미래전략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기공식은 27일 오후 2시 용산구 한강로3가 일대에서 시민과 사업시행자 등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lsq...
  2. 관악구, 오래된 지하보도의 변신…문화 활력 더한 `언더그라운드 관악`으로 재탄생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어둡고 오래된 지하보도 공간을 전면 개선해 쾌적한 `도시형 문화 보행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며 주민 일상에 활력을 더했다.지난 27일 개최된 준공식에는 박준희 관악구청장을 비롯한 시의원, 구의원 등 8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형태의 복합 문화공간 조성을 축하했다. 주민과 함께 공간개선 과정을 영상으로 시청..
  3. “어르신의 참여가 지역을 따뜻하게 만든다” 구로구, 2026년 노인일자리 5,014명 모집 구로구가 내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5,014명 모집해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 확대와 일자리 기회를 강화한다.28일 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내년 ‘2026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5,014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보다 모집 규모가 383명 늘고 총사업비도 8% 증가한 207억 원이 투입되며, 다양한 유형의 일자리를 통해 지역 내 ..
  4. 서울배달+땡겨요, 피자·햄버거까지 할인 확대… 소비자·자영업자 혜택 강화 서울시가 27일 신한은행과 11개 피자·햄버거 프랜차이즈와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공공배달앱 ‘서울배달+ 땡겨요’의 할인 적용 대상을 확대하면서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혜택이 커지는 ‘서울배달+가격제’를 본격 강화한다.서울시는 이날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신한은행,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그리고 도미노피..
  5. LG U+, KB국민은행과 AI 활용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한다 LG유플러스와 KB국민은행이 AI 통화앱 `익시오(ixi-O)`를 활용해 보이스피싱을 사전에 탐지하고 국민 금융피해를 예방하고자 손을 잡았다.양사는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소재 KB국민은행 본사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홍범식 LG유플러스 대표와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을 포함한 양사 주요 임..
  6. 추경호 의원 체포동의안, 국회 본회의 통과 `가결` 12·3 비상계엄 해제 표결을 방해한 혐의를 받는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압도적인 표차로 가결됐다. 이날 오후 본회의에 상정된 `추 의원 체포동의안`은 총 투표수 180표 중 찬성 172표, 반대 4표, 기권 2표, 무효 2표로 국회 동의를 얻어냈다. 국회법상 체포동의안은 재적 의원 과반 출석과 출석 의..
  7. KT, 디즈니+와 생활 혜택 결합한 구독팩 출시 KT(대표이사 김영섭)가 OTT 서비스 디즈니+에 메가MGC커피 및 다양한 실생활 쿠폰 혜택을 결합한 새로운 구독팩 2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구독팩은 ▲디즈니플러스+메가MGC커피 ▲디즈니+ 생활구독팩 총 2종이다.디즈니플러스+메가MGC커피 구독팩은 디즈니+ 콘텐츠 이용과 함께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HOT) 3잔을 매달 기프티쇼 형식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