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평화의 소녀상앞에서 ‘일본 경제침략 규탄 결의대회’
  • 장석우 기자
  • 등록 2019-08-06 15:47:10

기사수정
  • 민관 공동 불매운동 전개 및 자금지원 등 피해 기업 지원방안도 마련

서울시 구로구는 6일 구로역 북부광장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일본의 경제침략의 부당함을 알리고, 구민의 항의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구민과 함께하는 일본 경제침략 규탄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 구로구청 제공)

[서남투데이=이종범 기자] 일본이 우리나라를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서울시 구로구는 경제침략의 부당함을 알리고, 구민의 항의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구민과 함께하는 일본 경제침략 규탄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규탄 결의대회는 6일 구로역 북부광장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진행됐다. 구로역 평화의 소녀상은 지난 2016년 8월 15일 주민들이 주도하고 구로구가 후원해 세워졌다.


결의대회에서는 이성 구청장, 박칠성 구의회의장,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주민들이 함께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어 주민 7명의 1분 규탄 릴레이, 결의 구호 외침 등이 진행됐다. 


행사장 본부석 앞에는 주민들이 규탄 메시지를 쓰고 붙일 수 있는 ‘규탄 게시판’도 마련됐다.  

서울시 구로구는 6일 구로역 북부광장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일본의 경제침략의 부당함을 알리고, 구민의 항의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구민과 함께하는 일본 경제침략 규탄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 구로구청 제공)

 또 구로구는 백색국가 제외 결정 철회시까지 특별대책본부를 운영할 방침이다. 


특별대책본부는 캠페인 등을 통해 민관 공동 불매운동을 확산하는 역할을 맡는다. 


백색국가 제외에 따른 피해기업 접수창구를 운영하고, 피해기업에는 지방세 납부 기한 연장,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등의 사업도 펼친다.  


주민들을 대상으로 강제징용 및 위안부 피해 바로 알기 교육도 마련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어려움이 있겠지만 우리 국민에게는 역경을 극복할 힘이 있다”며 “위기가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온 국민이 함께 힘을 모아 헤쳐 나가자”고 전했다.  

 

한편 이 구청장은 지난 2일 백색국가 제외 관련 긴급대책회의를 소집해 “그동안 불매운동을 민간이 주도했다면 이제는 민관이 힘을 모아 적극 대응할 때”라며 “민관이 함께 뜻을 모을 수 있는 자리를 준비해 달라”고 주문했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백원국 국토2차관,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13일부터 본격 가동” 백원국 국토교통부 2차관은 5월 7일(화) 오후 4시 30분,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대회의실(부산 강서구)에서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설립위원회 6차 회의를 주재하였다.설립위원회는 작년 11월 1차 회의를 시작으로 5차례 회의를 통해 건설공단의 조직 체계와 정원, 보수 및 임직원 채용 등 중요한 사항을 결정해왔다. 이번 6차 회의는 설립위원회.
  2. 간협, 총선 및 재·보선 간호사 당선자 축하연 개최 지난 4월 10일 치러진 22대 총선 및 재·보선을 통해 당선의 영예를 안은 간호사들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대한간호협회(회장 탁영란)는 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 에메랄드룸에서 ‘2024년 총선 및 재·보선 간호계 당선자 축하연’을 개최했다.이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이수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
  3. 계약시 관리비 세부내역 표기하도록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 개선 법무부와 국토교통부는 상가 관리비 투명화와 임차인의 알 권리 제고를 위해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을 개선했다고 밝혔다.개선된 표준계약서 양식에 따르면 상가건물 임대차계약을 체결할 때 월 10만 원 이상 정액관리비의 주요 비목별 부과 내역을 세분화하여 표시하여야 하며, 정액이 아닌 경우는 관리비 항목과 산정방식을 명..
  4. 동작 미래 이끌 노량진 60층 랜드마크 청사진 마련한다 동작구가 노량진역 일대에 최고 60층 높이 랜드마크를 조성하는 도시 발전의 청사진을 마련하고자 ‘노량진역 일대 지역 활성화 용역’을 이달부터 올해 연말까지 추진한다.노량진 일대는 향후 10년 이내에 노량진뉴타운 완성을 통해 새롭게 탈바꿈되며, 수협 및 수도자재부지 개발, 국가철도 지하화 추진 등 획기적인 공간변화를 앞..
  5.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실험실에서 AI 서비스 미리 경험한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우리WON뱅킹 ‘AI 챗봇’에서 새로운 AI 서비스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실험실’을 도입한다. ‘실험실’은 AI 서비스를 정식 도입하기 전에 사용자가 먼저 경험하고 검증하는 환경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고도화된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급변하는 기술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다. 우리은행은 ...
  6. 조용익 부천시장, 1일 ‘송내2동장’으로 활약…현장 목소리에 집중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 3일 소사구 송내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1일 송내2동장’으로 근무하며 주민과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는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이날 송내2동장으로 변신한 조 시장은 청사를 방문한 민원인을 반기며 주민편의 원스톱서비스 등 민원 업무를 안내하고 지역 어르신의 주민등록증 사진을 직접 촬영했다. 이어 송내...
  7. 삼성 에어컨, 성수기 맞아 고객 편의성 위한 역량 강화 삼성전자·삼성전자판매·삼성전자로지텍·삼성전자서비스가 여름 에어컨 성수기를 맞아 판매·배송·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위한 역량 강화에 나섰다.삼성스토어에서는 시스템(천정형)∙홈멀티(스탠드형/벽걸이형)∙창문형 에어컨 등 다양한 유형의 무풍에어컨을 설명할 수 있는 전문 매니저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