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타악 치유 프로그램 ‘완, 뚜, 뜨리 n포!’ 운영
  • 성창한 기자
  • 등록 2019-08-27 16:30:40

기사수정
  • 8월 28일 까지 참가자 모집
  •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금천마을활력소 ‘어울샘’과 독산동 ‘뽈레뽈레 작업장’에서 진행

금천구가 청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해 줄 타악 치유 프로그램 ‘완, 뚜, 뜨리 n포!’를 운영한다.


민선7기 금천구 예술치유 프로그램 확대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치유 프로그램은 문화예술을 통해 청년들이 함께 교감하며 커뮤니티 감수성을 향상시켜주고자 마련됐다.


8월 28일부터 10월 23일까지 총 9회 차 워크숍을 통해 바투카타를 익히고 리듬에 맞춘 몸짓을 배워가며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하게 된다. 또, 마지막 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은 참여기간 배워 온 바투카타를 가지고 작품 발표회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금천마을활력소 어울샘(탑골로22)과 독산동에 위치한 ‘뽈레뽈레’ 작업장(시흥대로147길 28)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참가 대상은 만 19~32세 금천구 거주 청년이며, 참가비는 개인당 5만원이다.


한편,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은 ‘당신과 우주의 행복에 기여하는 예술단체’라는 슬로건으로 금천구 등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타악 앙상블 그룹 ‘뽈레뽈레’가 맡았다.


신청 기한은 8월 28일까지며, 온라인 링크(https://forms.gle/zY8ZKFneQT2AJRxu8)를 이용하거나, 금천구청 문화체육과(11층)로 방문 신청 가능하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청년을 주요 대상을 하고 있는 만큼, 바쁜 일상 속 스스로에게 집중할 시간이 없는 청년들이 브라질 타악기 바투카타 연주를 하면서 즐겁게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문화체육과(☏02-2627-1444)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청년 대상 타악 치유프로그램 ‘완, 투, 뜨리 n포!’ 홍보 포스터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 AI 혁명 시대 대비 공무원 역량 집중 강화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지난 23일 인공지능(AI) 시대에 대비하는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AI 혁명의 시대적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 김광수 성균관대 인공지능융합원장은 `Game Changer, AI`를 주제로 AI 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사회적 파급력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을 진...
  2. 국힘, 권영세 비대위원장 후보 지명… "국정 안정과 당 화합 이끌 것" 국민의힘은 12월 24일 의원총회에서 권영세 의원을 비상대책위원장 후보로 지명하고, 국정 안정과 당의 쇄신을 위한 중책을 맡기겠다고 발표했다. 권성동 당 대표 권한대행은 민주당의 탄핵과 특검 강행을 강하게 비판하며, 당의 단결과 보수 진영 수호를 위한 단호한 대응을 촉구했다.권성동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12월 2...
  3. 국토부, 고령자 맞춤형 주거복지 정책 점검… 주거 안정 및 삶의 질 향상 국토교통부 박상우 장관은 12월 24일 서울 강북구 번동 고령자복지주택을 방문해 주요 시설을 점검하고 주민과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며, 고령자 맞춤형 주거복지 정책의 지속적 추진과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국토교통부 박상우 장관은 서울 강북구 번동에 위치한 번동주공3단지 고령자복지주택을 찾아 치매안심센터, 경로식...
  4. 인천 연수구, 지역경제 및 공중·식품위생 기여 유공자 표창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경제와 공중·식품위생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 4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이번 수여식은 지역경제와 다양한 분야의 사회 발전 주역들을 적극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이번에 선정된 유공자는 유형별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13명 ▲청년 네트워크 우수활동 7..
  5. 광명시, `안양천 맨발 뚜벅 길` 새 단장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안양천 제방 산책로를 `맨발 뚜벅 길`로 새로 단장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안양천 맨발 뚜벅 길`은 기존 안양천 제방길을 활용해 사성교에서 금천교까지 3.3km 구간에 조성됐다. 이와 함께 제방 녹지대에 황토길 50m와 황토볼길 65m도 새로 만들었다.아울러 노후 벤치 50개소를 철거하...
  6.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제4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 시군 부문 `대상` 수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배움·소통·참여 온오프라인 학습공간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운영을 통해 지난 23일 경기도 화성시 푸르미르호텔 사파이어홀에서 열린 `제4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 시군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제4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은 평생학습 참여와 실천으로 평생학습 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 기관·.
  7. 현대건설, 국내 최초 층간소음 없는 조용한 아파트 선보인다 현대건설이 층간소음 1등급 바닥구조를 상용화하며 층간소음 없는 조용한 아파트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현대건설은 자체 개발한 층간소음 차단기술인 ‘H 사일런트 홈 시스템Ⅱ’를 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에 최초로 적용하고, 층간소음 차단 1등급 바닥구조의 공동주택 적용을 점차 확대해 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