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신동훈 씨, 마라톤 풀코스 100회 완주!”
  • 안정훈 기자
  • 등록 2019-11-04 15:34:47

기사수정
  • 13년만에 일궈낸 쾌거 / 세계 메이저대회 부천시 홍보 지속


부천시청 마라톤동호회 회원들이 신동훈 씨의 완주를 축하하고 있다. (사진=부천시청 제공)

전직 부천시 공무원이 ‘마라톤 풀코스 100회 완주’와 함께 세계를 돌며 부천시를 홍보하는 일에 전념하고 있어 화제다.


신동훈(61·전 사무관) 씨가 주인공으로 그는 지난달 27일 개최된 ‘2019 춘천 마라톤’에서 풀코스(42.195㎞) 100회 완주 전·후 부천시를 홍보하는 일에 앞장섰다. 특히 그는 10월 13일(현지시간) 세계 마라톤 6대 메이저대회의 하나인 미국 ‘시카고 세계마라톤대회’에서 부천시가 자부하는 동아시아 최초 지정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부천’을 알리는 현수막을 앞장세우며 ‘부천’을 홍보하는 데 힘썼다.


신 씨는 “허리병을 치유하기 위해 시작한 마라톤에서 훈련이나 대회 중 아킬레스건 손상, 장경인대증후군 등 위기도 찾아왔지만 그때마다 여기서 중단하면 안 된다는 강한 정신력으로 이를 극복하며 오늘에 이르게 돼 높은 성취감과 희열을 느낀다”라며 “마라톤 풀코스 100회 성공은 2006년 첫 풀코스 완주 후 13년만에 일궈낸 나의 버킷리스트 1호로 너무 값지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지난해에도 ‘베를린 마라톤대회’에 참가해 부천을 알리는 등 보스턴(2012), 도쿄(2017) 등 세계대회에서 ‘문화특별시 부천’을 알리며 스스로 부천 홍보대사를 자임하고 나선 것만 올해로 네 번째다.


신 씨는 평소에도 ‘나의 고장 부천, 나의 희망 부천’ 이라는 신념 아래 늘 생활 주변을 돌아보며 작은일에서부터 큰일까지 부천을 위해 할 일들이 많다는 지론을 행동으로 옮겨 온 말 그대로 ‘富川 사람’ 이다.


신 씨는 “마라톤 풀코스 100회 완주를 이뤄 자존감이 더 높아졌다”라며 “아름다운 마라톤 도전은 힘이 닿는 한 계속될 것이며 앞으로 런던·뉴욕 대회에도 도전해 세계 6대 메이저 대회를 모두 완주하며 ‘부천’을 널리 알리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미일 정상회의, 인도·태평양 안정과 번영 위한 협력 강화 윤석열 대통령,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한미일 정상회의에서 인도·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다각적 협력을 약속했다.11월 15일(현지시간) 페루에서 열린 한미일 정상회의에서 3국 정상은 인도·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안정, 번영을 위한 공동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 조...
  2.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유럽 본격 공략 삼성전자가 11월 14일(현지 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유럽 전역에서 모인 인플루언서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비스포크 AI 콤보’를 소개했다.비스포크 AI 콤보의 유럽 출시에 맞춰 진행된 이번 행사는 15개국의 인플루언서와 미디어 60여 명이 참여했으며, 소비자의 일상을 개선하는 비스포크 AI 콤보의 특장점을 테마인 △공간 절약(Save Spac...
  3. 윤석열 대통령, APEC CEO 서밋에서 `연결, 혁신, 번영` 비전 제시 윤석열 대통령이 APEC CEO 서밋에서 `연결, 혁신, 번영`을 주제로 아태 지역 협력 방향을 제시하며, 내년 경주 APEC 정상회의에 아태 기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윤석열 대통령은 11월 15일(현지시간) 페루 리마에서 열린 APEC CEO 서밋에 참석해, 내년 경주 APEC 정상회의에서 논의될 세 가지 중점 과제인 ‘연결’(Connect), ‘혁신&r...
  4. 구립도화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창업가 양성 프로젝트 ‘유쎄오’ 성료 구립도화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진희)에서 운영하는 ‘2024년도 우수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된 청소년 창업 프로젝트 Youth CEO 프로젝트 ‘유쎄오’가 5월 25일(토) 첫 회기를 시작으로 10월 26일(토)까지 총 11회에 거쳐 20명의 창업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과 함께 진행했다.여성가족부(장관직무대행 신영숙)와 한국.
  5. 윤 대통령, 한일 정상회담서 "셔틀외교 지속… 협력 강화 합의" 윤석열 대통령은 APEC 정상회의 계기로 열린 한일 정상회담에서 셔틀외교 지속, 양국 협력 강화, 북한-러시아 군사협력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하며 한일 관계 발전의 의지를 재확인했다.윤석열 대통령은 11월 16일(현지시간) 페루 리마에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한일 정상회담을 가졌다. 약 50분간 진행된 이번 회담은 APEC 정상회의 참석 중 ...
  6. 청년 예술인들의 무대, ‘청년 교육단원 예술축제 주간’ 개최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립예술단체와 함께 11월 16일부터 24일까지 ‘청년 교육단원 예술축제 주간’을 개최, 연극·음악·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인다.일 서울 중구 국립극단 명동예술극장에서 열린 청년교육단원 최종발표회 연극 `죠죠`를 관람하고 출연진과 함께 간담회를 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립예술단.
  7. 한국도로교통공단 경기도지부, `교통사고 줄이기 한마음대회` 개최 한국도로교통공단 경기도지부(본부장 권기환)는 교통안전 의식 제고와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2024 교통사고 줄이기 한마음대회`를 21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경기남·북부경찰청이 주관하고,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김호승 경기북부경찰청장, 이상로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장 등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