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평생학습센터는 지난 19일 소사시민학습원에서 개최한 ‘부천시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는 평생학습도시 조성 사업에 참여한 학습자와 관계자가 학습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시(詩)시밤’이라는 주제로 ▲러닝스타 시상식, ▲평생학습 성과자랑, ▲평생학습 고민 상담 등 3부로 나눠 진행했다.
1부 <러닝스타 시상식>에서는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한 학습자, 강사, 동아리, 기관을 선정하여 대상과 우수상을 시상했다. 장애를 딛고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노호성 씨가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으며 김영덕 씨(배우는 러닝스타), 김선희 씨(나누는 러닝스타), 수업을 바꾸는 문해교사(함께하는 러닝스타), 카툰캠퍼스(기획하는 러닝스타)가 우수상을 받았다.
2부 <평생학습 성과자랑>에서는 학습반디, 부천인생학교, 퇴근학습길, 성인문해교육, 찾아가는 배달강좌 등 5개 사업의 성과를 공유했다. 3부 <평생학습 고민상담>에서는 토크콘서트 방식으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학습동아리, 장애인 평생교육, 시민주도학습, 찾아가는 배달강좌 등 5개 사업에 대한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김종오 교육사업단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평생학습을 통한 개인과 지역의 성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시 평생학습이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