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野 ‘봉준호 생가 복원’ 공약에···與 “사과부터 해야”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02-13 10:56:21

기사수정
  • “봉준호.송강호 과거 朴정부 블랙리스트···편승에만 집착 마라” 비판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13일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한국당의 봉준호 생가·공원·기념관 건립  등의 공약을 보며 "낯뜨거운 공수표"라고 비판했다. (사진=김대희 기자)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개 부문을 휩쓴 이후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들이 봉준호 감독의 생가 복원 등을 공언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에 대해 “볼썽사나운 숟가락 얹기”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은 13일 국회 본청에서 당 정책조정회의를 열고 한국당 의원들의 봉준호 생가, 공원, 기념관 건립 등을 공언하는 것에 대해 “그야말로 낯뜨거운 공수표”라고 비판했다.


이날 조정식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지난해 ‘기생충’이 칸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할 때만 하더라도 한국당은 체제 전복의 내용을 담은 전형적인 좌파 영화라고 색깔 공세를 했다”며 “그런데 지금은 180도 달라진 태도로 돌변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조 정책위의장은 과거 박근혜 정부 시절 작성된 것으로 알려진 ‘문화계 블랙리스트’를 거론하며 한국당이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문화예술인 블랙리스트 작성에 대해 석고대죄해야한다”며 “특히 봉 감독과 주연배우 송강호씨는 한국당 정권이 작성한 블랙리스트의 피해자”라고 주장했다.


이어 “‘기생충’이 이룬 쾌거에 찬사와 축하를 온 국민이 함께 보내는 건 당연하나, 그 이전에 한국당은 지난 정권에서 저질렀던 문화예술 탄압과 봉 감독을 비롯한 블랙리스트 피해자에 진심어린 사죄와 반성을 해야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한국당의 태도를 “태세전환”이라고 비꼬았다. 그는 “특히 박근헤 정부 때 봉 감독은 물론, 영화의 주연배우인 송강호씨, 제작자인 이미경 부회장까지 블랙리스트에 넣고 불이익을 준 바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한국당을 향해 “영화 기생충의 성공에 편승하려는 것보다 영화 내적으로, 또 외적으로 들려주는 메시지에 주목하기 바란다”며 “그렇지 않고 편승에만 집착하면 그 행동은 그저 기생일 뿐”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백원국 국토2차관,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13일부터 본격 가동” 백원국 국토교통부 2차관은 5월 7일(화) 오후 4시 30분,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대회의실(부산 강서구)에서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설립위원회 6차 회의를 주재하였다.설립위원회는 작년 11월 1차 회의를 시작으로 5차례 회의를 통해 건설공단의 조직 체계와 정원, 보수 및 임직원 채용 등 중요한 사항을 결정해왔다. 이번 6차 회의는 설립위원회.
  2. 간협, 총선 및 재·보선 간호사 당선자 축하연 개최 지난 4월 10일 치러진 22대 총선 및 재·보선을 통해 당선의 영예를 안은 간호사들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대한간호협회(회장 탁영란)는 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 에메랄드룸에서 ‘2024년 총선 및 재·보선 간호계 당선자 축하연’을 개최했다.이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이수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
  3. 동작 미래 이끌 노량진 60층 랜드마크 청사진 마련한다 동작구가 노량진역 일대에 최고 60층 높이 랜드마크를 조성하는 도시 발전의 청사진을 마련하고자 ‘노량진역 일대 지역 활성화 용역’을 이달부터 올해 연말까지 추진한다.노량진 일대는 향후 10년 이내에 노량진뉴타운 완성을 통해 새롭게 탈바꿈되며, 수협 및 수도자재부지 개발, 국가철도 지하화 추진 등 획기적인 공간변화를 앞..
  4. 계약시 관리비 세부내역 표기하도록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 개선 법무부와 국토교통부는 상가 관리비 투명화와 임차인의 알 권리 제고를 위해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을 개선했다고 밝혔다.개선된 표준계약서 양식에 따르면 상가건물 임대차계약을 체결할 때 월 10만 원 이상 정액관리비의 주요 비목별 부과 내역을 세분화하여 표시하여야 하며, 정액이 아닌 경우는 관리비 항목과 산정방식을 명..
  5.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운용사 모집…올해 250억 원 조성 안산시는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조성을 위한 업무집행조합원(펀드 운용사)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청년창업펀드`는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지닌 39세 이하 대표이사 또는 39세 이하 임직원 비중이 50% 이상인 관내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지난해 300억 원 규모로 처음 조성됐다.청년창업펀드 2호의 투자·운용을 희망하는 업무집.
  6. 가스공사, 당진기지 27만㎘ 저장탱크 지붕 상량 성공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5월 9일 당진LNG생산기지에서 국내 최대 용량인 27만㎘ LNG 저장탱크의 지붕 상량(Roof Air-Raising)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는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에 건설 중인 27만㎘ 저장탱크 4기(1∼4호) 중 1호 탱크에 대한 작업을 시행한 것으로, 가스공사는 오는 8월까지 나머지 2∼4호 탱크의 지붕상량 작업을 마무리할 ...
  7. 서울 강서구,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서울 강서구는 오는 21일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구와 정부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설명함으로써 기업의 안정적 경영 기반 마련과 자생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다.설명회에서는 ▲국내외 전시회 참가 .
").click(); }) }) })(jQuery)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