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독산 주민 재난긴급생활비 30만원 기부
  • 이유진 기자
  • 등록 2020-04-28 10:18:24

기사수정
  • 어려운 이웃위해 현금으로 기부···훈훈한 감동 눈길

지난 23일 독산2동 익명의 주민이 금천구 독산2동 주민센터에 코로나19 긴급재난생활비 기부금과 함께 전달한 자필편지 (사진=금천구)서울시 긴급재난생활비 지원 접수가 한창인 가운데 독산2동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원받은 재난긴급생활비를 기부한 주민이 있어 감동을 전하고 있다. 

 

금천구는 독산2동 주민이 23일 독산2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원받은 서울시 긴급재난생활비 선불카드 30만원을 현금으로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기탁자는 독산2동에서 배우자와 함께 생활하는 조모 씨로, 이날 서일희 독산2동장에게 익명을 요구하며 “저도 지금 어렵지만 저보다 더 어려운 독산2동 작은 가게하는 분들에게 제가 정부에서 받은 금액을 돌려주십시오”, “공무원 여러분! 정말 고생 많고 고맙습니다. 파이팅...”이라고 적힌 자필편지와 기부금을 전달하고 떠났다.

 

독산2동주민센터는 전달받은 기부금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당 2개소를 선정해 15만원씩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일희 독산2동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기부자님께 전 직원을 대표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전해주신 소중한 마음을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고, 동에서도 코로나19로 어려운 주민들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마포구, 실뿌리복지로 레벨 업(UP)…복지·동행센터·기금 3단 체계 구축 마포구가 올해 마포형 복지전달체계인 `실뿌리복지`의 기반 구축과 운영에 박차를 가한다.`실뿌리복지`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사회적 약자부터 일반 주민까지 모든 구민의 삶에 스며드는 촘촘한 복지`를 지향하는 마포구 복지 비전으로 `실뿌리복지센터`, `실뿌리복지동행센터`, `실뿌리복지기금`으로 구성된다.실뿌리복지센터는 아동·...
  2. 행안부 차관 주재, `전산사고 재발방지 대책 전문가 토론회` 개최 행정안전부는 28일,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 주재로 전산사고 재발방지 대책에 대한 민간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토론회는 전산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응용프로그램의 안정적 운영·유지관리 방안을 전문가들과 논의하고 우수한 민간의 시스템 관리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토론회에는 송상효 숭실대학교 교수를 비롯.
  3. 아기 상괭이의 놀이터, 한려해상 초양도…생태 해설로 관찰 지원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한려해상국립공원 내 초양도(경남 사천시 소재) 인근에서 국제적 멸종위기종인 상괭이가 새끼를 낳아 키우는 생육활동을 확인했다고 밝혔다.상괭이는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식물의 국제거래에 대한 협약(CITES)에서 보호종으로 등재되어 있으며, 해양보호생물(해양수산부 지정)로 법정보호를 받고 있는 종이다...
  4. 수원시-경기대, `지구로운 캠퍼스` 조성에 앞장선다 수원시가 경기대학교와 `지구로운 캠퍼스` 조성을 위해 지난 27일 대학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경기대학교 제2공학관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 청년청소년과장, 환경정책과장 등 관계 공무원과 최병정 경기대학교 교학부총장, 사회에너지시스템공학과 교수진, `지구로운캠퍼스추진단`으로 활동하는 경기대학교 학.
  5. 지하철 7호선, 5월16일부터 `의자 없는 열차` 시범운행…승객 눈길 끄는 디자인 서울교통공사가 출근 시간대 지하철 혼잡도 완화를 위해 올해 초부터 서울지하철 4호선 1개 편성에 ‘객실 의자가 없는 열차’를 시범 운행 중인 가운데, 지하철 7호선도 지난 5월16일(목) 출근길부터 열차 1개 편성 1칸을 의자 없이 시범 운행하고 있다.공사에서는 지난 1월부터 혼잡도 150%를 초과하는 4호선의 혼잡도 완화를 위한 단기 ...
  6. 수원시,배달라이더에게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 제공 수원시는 28일 경기아트센터 주차장에서 배달라이더를 대상으로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했다. 수원시 노동정책과, 경기이동노동자 수윈쉼터가 주관하고 쿠팡이츠 서비스(주), 사단법인 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가 주최한 이날 안전점검에서는 이륜차 100여 대를 점검했다. 등화·제동·조향장치, 장마철 미끄럼 사고 방지.
  7. LG U+, 숭실대 손잡고 만든 `정보보호학과` 개설식 열어 LG유플러스가 국내 최고 수준의 사이버보안 인재양성을 목표로 숭실대학교와 협력해 신설한 `정보보호학과`가 힘찬 출발을 알렸다.올해 첫 신입생을 받은 숭실대 정보보호학과는 LG유플러스와 숭실대가 함께 만든 채용조건형 계약학과로, LG유플러스에서 모든 신입생들에게 2학년까지의 등록금과 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 또 2학년 2학기 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