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46일 만에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1명 발생···이태원 클럽 다녀온 20세 남성
  • 이유진 기자
  • 등록 2020-05-14 11:51:16

기사수정
  • 14일 오전 최종 양성판정···“확진자 동선 파악되는 대로 신속히 공개할 예정”

금천구는 14일 이태원 클럽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1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3월 6일 코로나19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서남투데이 자료사진)금천구에 거주하는 20세 남성이 지난 2일 이태원 클럽에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됐다. 금천구에서 46일 만에 추가 확진 환자가 발생한 것이다. 

 

금천구는 14일 이태원 클럽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1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금천구의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13명이 됐다. 금천구의 13번 남성 확진자 A씨(20세)는 시흥1동에서 홀로 거주하며, 가산동에 소재 업체에 근무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지난 2일 이태원 소재 킹클럽을 방문했다. 클럽 방문 직후 기침, 가래 증상이 있어 지난 13일 오후 5시 금천구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실시했으며, 14일 오전 최종 양성판정을 받고 이날 오후 국가지정병원으로 이송될 예정이다.

 

금천구는 확진환자 이송 후 방역팀을 급파해 시흥1동 거주지 주변 일대를 집중방역하고, 확진자 동선이 파악되는 대로 금천구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신속히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금천구에서는 지난 3월 29일 만민중앙교회 관련 9~12번 확진자가 발생한 후 46일 만에 추가 확진자가 나왔다. 1~12번 확진자는 완치된 상태다.

 

유성훈 구청장은 “정확한 역학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확진환자의 동선을 신속하게 공개하겠다”며 “집단감염사태가 다시 붉어진 만큼 주민여러분께서는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정부의 생활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토부, 고령자 맞춤형 주거복지 정책 점검… 주거 안정 및 삶의 질 향상 국토교통부 박상우 장관은 12월 24일 서울 강북구 번동 고령자복지주택을 방문해 주요 시설을 점검하고 주민과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며, 고령자 맞춤형 주거복지 정책의 지속적 추진과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국토교통부 박상우 장관은 서울 강북구 번동에 위치한 번동주공3단지 고령자복지주택을 찾아 치매안심센터, 경로식...
  2. 국힘, 권영세 비대위원장 후보 지명… "국정 안정과 당 화합 이끌 것" 국민의힘은 12월 24일 의원총회에서 권영세 의원을 비상대책위원장 후보로 지명하고, 국정 안정과 당의 쇄신을 위한 중책을 맡기겠다고 발표했다. 권성동 당 대표 권한대행은 민주당의 탄핵과 특검 강행을 강하게 비판하며, 당의 단결과 보수 진영 수호를 위한 단호한 대응을 촉구했다.권성동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12월 2...
  3. 인천 연수구, 지역경제 및 공중·식품위생 기여 유공자 표창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경제와 공중·식품위생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 4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이번 수여식은 지역경제와 다양한 분야의 사회 발전 주역들을 적극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이번에 선정된 유공자는 유형별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13명 ▲청년 네트워크 우수활동 7..
  4. 평택시, AI 혁명 시대 대비 공무원 역량 집중 강화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지난 23일 인공지능(AI) 시대에 대비하는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AI 혁명의 시대적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 김광수 성균관대 인공지능융합원장은 `Game Changer, AI`를 주제로 AI 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사회적 파급력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을 진...
  5.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제4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 시군 부문 `대상` 수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배움·소통·참여 온오프라인 학습공간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운영을 통해 지난 23일 경기도 화성시 푸르미르호텔 사파이어홀에서 열린 `제4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 시군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제4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은 평생학습 참여와 실천으로 평생학습 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 기관·.
  6. 현대건설, 국내 최초 층간소음 없는 조용한 아파트 선보인다 현대건설이 층간소음 1등급 바닥구조를 상용화하며 층간소음 없는 조용한 아파트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현대건설은 자체 개발한 층간소음 차단기술인 ‘H 사일런트 홈 시스템Ⅱ’를 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에 최초로 적용하고, 층간소음 차단 1등급 바닥구조의 공동주택 적용을 점차 확대해 나..
  7. 광명시, `안양천 맨발 뚜벅 길` 새 단장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안양천 제방 산책로를 `맨발 뚜벅 길`로 새로 단장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안양천 맨발 뚜벅 길`은 기존 안양천 제방길을 활용해 사성교에서 금천교까지 3.3km 구간에 조성됐다. 이와 함께 제방 녹지대에 황토길 50m와 황토볼길 65m도 새로 만들었다.아울러 노후 벤치 50개소를 철거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