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의연, 김복동 할머니 이용해먹고 묘지서 가짜눈물”
  • 이영선 기자
  • 등록 2020-05-25 15:37:47

기사수정
  • 이용수 할머니 2차 기자회견···“정신대-위안부 다르다” 강조

이용수 할머니는 25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2차 기자회견을 열고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김복동 할머니를 "미국으로, 어디로 끌고 다니면서 고생시켰다"고 비판했다. (사진=MBC 영상 캡쳐)

[서남투데이=이영선 기자] 정의기억연대(정의연) 기부금 의혹 등을 최초로 제기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가 2차 기자회견을 열고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을 비판했다. 이 할머니는 윤 당선인이 지난해 세상을 떠난 고 김복동 할머니를 이용햇다고 주장했다.

 

이 할머니는 25일 오후 2시 40분쯤 대구 수성구의 인터불고호텔에서 2치 가지회견을 열고 “(윤 당선인이) 나보다 2살 많은 (김복동) 할머니를 미국으로 어디로 끌고 다니면서 고생시켰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할머니를) 고생시키고, 이용하고도 뻔뻔하게 묘지에 가서 눈물을 흘리는데 그것은 가짜눈물”이라며 비판을 이어갔다.

 

정의연의 후원금 논란에 대해서는 “생각지도 못한 내용이 나왔다. 이는 검찰에서 할 일”이라고 말했다. 회계의혹은 검찰 수사를 통해 밝혀야 한다는 기존 입장을 고수한 셈이다.

 

아울러 이날 이 할머니는 일제 강점기 강제노역에 동원된 ‘근로정신대’와 위안부 피해 할머니는 다르다고 주장했다. 이 할머니는 “고장 갔던 할머니는 공장에서 일했지만, 위안부 할머니는 간 데가 다르다”고 강조했다.

 

이 할머니가 이러한 주장을 한 것은 정의연이 과거 정신대대책협의회(정대협) 시절 정신대와 위안부를 묶어 활동했기 때문이다.

 

이 할머니는 “생명을 걸고 끌려간 위안부가 정신대 할머니와 합해져 이용당했다”며 “위안부와 정신대가 어떻게 같느냐”고 주장했다.

 

한편, 이 할머니는 “억울한 위안부 할머니들 (문제를) 해결해 줄 사람은 학생들”이라며 역사 교육을 강조했다. 이 할머니는 “천년, 만년이 가도 일본은 사죄하고 배상해야 한다. 이것을 알게 하기 위해선 올바른 역사 교육을 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가스공사, 당진기지 27만㎘ 저장탱크 지붕 상량 성공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5월 9일 당진LNG생산기지에서 국내 최대 용량인 27만㎘ LNG 저장탱크의 지붕 상량(Roof Air-Raising)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는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에 건설 중인 27만㎘ 저장탱크 4기(1∼4호) 중 1호 탱크에 대한 작업을 시행한 것으로, 가스공사는 오는 8월까지 나머지 2∼4호 탱크의 지붕상량 작업을 마무리할 ...
  2.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운용사 모집…올해 250억 원 조성 안산시는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조성을 위한 업무집행조합원(펀드 운용사)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청년창업펀드`는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지닌 39세 이하 대표이사 또는 39세 이하 임직원 비중이 50% 이상인 관내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지난해 300억 원 규모로 처음 조성됐다.청년창업펀드 2호의 투자·운용을 희망하는 업무집.
  3. 서울 강서구,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서울 강서구는 오는 21일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구와 정부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설명함으로써 기업의 안정적 경영 기반 마련과 자생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다.설명회에서는 ▲국내외 전시회 참가 .
  4. 한전, 1분기 1조3000억원 영업이익…경영정상화에 총력 한국전력 1분기 결산 결과, 매출액은 23조2927억원, 영업비용은 21조9934억원으로 영업이익 1조2993억원을 기록했다.이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7조4769억원 증가한 것으로, 매출액은 요금조정 등으로 1조6987억원 증가했고, 영업비용은 연료비, 전력구입비 감소 등으로 5조7782억원 감소한 데 기인했다.전년 대비 주요 증감 요인을 세부적으로 .
  5. 수출입은행, 수자원공사와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MOU 체결 한국수출입은행(수은)은 한국수자원공사(수공)와 9일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윤희성 수은 행장은 이날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윤석대 수공 사장과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공동개발 ▲유·무상원..
  6.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7. 관악구, 올 장마철 피해 최소화 위한 `침수재해약자 동행파트너` 본격 운영 관악구가 다가오는 여름철 장마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올해도 `침수재해약자 동행파트너`를 운영해 구민이 안전한 관악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침수재해약자 동행파트너`는 반지하주택에 거주하는 ▲중증장애인 ▲어르신 등 관내 재해약자 321가구의 인적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구성한 주민 협업체다.동행파트너는 침수 예보 단계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