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사업비 2억3000만원 투입···에듀테크 창업혁신 프로젝트 추진
  • 이유진 기자
  • 등록 2020-06-11 09:53:11

기사수정
  • 포스트 코로나 사회경제적 변화 대비···SSU EDU스타트업 지원 등

동작구가 청년들의 취‧창업을 위한 직업교육특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동작구)동작구가 동작직업교육특구 중장기적 발전모델 정립을 위해 창업 혁신 프로젝르를 추진한다. 

 

동작구가 오는 12월까지 사업비 2억 3300여만 원을 투입해 ‘직업교육특구형 에듀테크 창업혁신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동작구는 지역대학 내 우수인력과 기술을 활용한 ‘에듀테크 스타트업 지원’과 전문성 있는 교육과 기술 융합의 ‘창업혁신 아카데미’ 등 2개 분야로 진행한다.

 

먼저, 오는 12월말까지 에듀테크 아이템을 보유한 5년 미만의 (예비)창업자 10개 기업을 대상으로 ‘SSU EDU스타트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기업 당 최대 1000만원 사업화자금 지원 및 해당분야 전문가 매칭을 통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창업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에듀테크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해 창업자 보유역량, 아이템의 기술성‧사업성 등을 평가하고, 창업기업에 자금 및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창업혁신 아카데미 분야로는 다음 달부터 9월까지 숭실대학교 창의키움관에서 에듀테크 관련 아이템 및 아이디어를 통한 우리구 일자리 등 현안문제 해결을 주제로 해커톤을 추진한다. 해커톤은 한정된 기간 내에 소트프웨어 개발 분야의 프로그래머, 그래픽 디자이너 등이 팀을 구성해 집중적으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앱, 웹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프로젝트를 말한다. 

 

참여대상은 (예비)창업자 및 일반인 5개 팀이다. 창업에 관심 있는 주민은 7월 중으로 숭실대 산학협력단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동작구는 아이템 발굴 및 시제품 개발을 위한 실전 창업교육인 ‘기술창업아카데미’를 다음 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실시한다.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 및 (예비)창업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하며, 해당 분야 전문강사가 ▲에듀테크의 이해 ▲에듀테크를 활용한 창업의 실제 등 필수 과목과 ▲기술사업화 프로세스의 이해 ▲기술창업 및 융합 트렌드 등 선택과목으로 총 20시간 강의한다.

 

한편, 이번 사업은 지난 3월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시작하게 됐다. 됐다. 숭실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해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 원격진료 등 비대면 산업의 성장과 디지털경제로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조진희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미래 유망 산업의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취‧창업과 연계하는 산학협력 활성화 모델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달의 기능한국인’에 포스텍 이수영 대표 선정 광통신 기술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포스텍 이수영 대표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기술인의 자긍심 고취와 숙련기술인이 인정받는 사회 형성을 위해 ‘이달의 기능한국인’을 선정하고 있으며, 이수영 대표는 정보통신 네트워크 분야에서 광통신 ...
  2. 군포시치매안심센터 시청 앞으로 이전, 개소식 열어 군포시는 지난 12일 전문적인 치매관리와 돌봄을 위한 군포시치매안심센터를 확장 이전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하은호 군포시장과 이길호 군포시의회의장, 시·도의원, 관련단체 기관장, 치매환자·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해 치매통합관리의 컨트롤타워로 성공적인 운영을 다짐했다.2018년 당동 새마을금고 3층을 빌...
  3. 시흥시, 단독 주최하는 `역대 최대 2024년 K-시흥 채용박람회` 오는 17일 개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는 `역대 최대 2024년 K-시흥 채용박람회`가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해선 신천역 앞에 있는 대야삼2 어린이공원(비둘기공원1길 6)에서 열린다.이번 채용박람회는 시흥시가 최초로 단독으로 주최하는 대규모 행사로, 총 68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 중 52개 기업이 현장 면접을 진행하고, 16개 기업이 서류접..
  4. 경기도, 판교테크노밸리 청년 임직원에 주택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제1·2판교테크노밸리내 중소·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3천만 원까지 주택 임대보증금을 무이자로 지원한다.경기도는 15일 이런 내용을 담은 `2024년 판교테크노밸리 입주기업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을 한다며 지원자 모집을 시작했다.이 사업은 판교테크노밸리에..
  5. 인천시교육청, 제44회 장애인의날 맞이 `출근길 공감 음악회`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장애인 예술가 연주단체 국민엔젤스앙상블과 함께하는 `출근길 공감 음악회` 행사를 15일 개최했다.장애인의 날(4월 20일)은 장애인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됐다. 인천시교육청은 15일 음악회를 시작으로 20일까지 장애공감.
  6. 한국마사회, 컬러레이스 오는 5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서 개최 2024 컬러레이스가 오는 5월 25일(토)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열린다. `컬러레이스`는 참가자들이 흰색 티셔츠를 착용하고 레드·옐로우·그린·블루 등 4개의 준비된 컬러 존에서 다양한 컬러 파우더(옥수수 전분)를 온 몸에 맞아가며 이어 나가는 이색 마라톤이다.단순한 기록경쟁에서 벗어나 디제잉 및 댄스 공연을 즐기며 참.
  7. 미래 창업가 발굴 `2024년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개최 교육부는 17개 시도교육청 및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2024년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 대회는 청소년 창업가정신 함양 및 청소년 우수 창업동아리 발굴을 위해 마련된 청소년 축제의 장이다. 본 대회는 2015년부터 시작된 이래로 우수 창업동아리 273개 팀을 발굴하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