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공항 직고용 논란 본 하태경, ‘로또취업방지법’ 발의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06-24 13:54:30

기사수정
  • 하태경 “청년취업 공정성 훼손 막기 위해 발의” 고용 철회 촉구도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24일 청년 취업 공정성 훼손을 막기 위해 로또취업방지법(가)을 발의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11일 국회에서 민경욱 전 의원의 선거 부정의혹에 반박하는 기자회견을 가진 하 의원. (사진=김대희 기자)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가 1902명의 비정규직 근로자들을 직고용하기로 결정한 것에 대한 취준생과 노조의 반발이 거센 가운데,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로또취업방지법’을 발의한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2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청년 취업 공정성의 훼손을 막기 위해 로또취업방지법(가)을 발의한다”고 예고했다.

 

공사는 지난 22일 비정규직 보안검색 노동자 등 총 2143명을 정규직으로 고용하고, 공항운영 노동자 등 7642명을 공사 자회사 정규직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에 취업준비생들은 “이곳(공사) 들어가려고 스펙 쌓고 공부하는 취준생들은 무슨 죄냐”며 반발했다.

 

인천국제공항 노조도 “노령, 관료화 문제로 폐지하겠다는 정부방침을 스스로 뒤엎는 행위”라며 “조합원의 뜻에 반해 정규직 전환을 추진할 경우 조합원의 거센 저항에 부딪힐 것”이라고 경고했다.

 

하 의원의 로또취업방지법은 공공기관이 신입, 경력 직원을 채용할 때 엄격한 공정성을 관철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하 의원은 “인천공항 묻지마정규직화는 대한민국 공정 기둥을 무너뜨렸다. 노력하는 청년 가슴에 대못을 박았다”고 비판했다.

 

그는 “인천공항 같은 340개 공공기관은 청년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장이고 치열한 경쟁을 뚫어야 한다”며 “지금까지 수십만의 청년들이 그 취업 기회가 공정하다는 믿음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 런데 그 믿음이 송두리째 박살났다. 취업 공정성에 대한 불신은 대한민국 공동체의 근간을 허물고 있다”고 덧붙였다.

 

하 의원은 “대한민국의 무너진 공정을 바로세우기 위해 로또취업방지법(가)을 발의하겠다. 이 법은 청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게 취업공정성 훼손을 막기 위함”이라고 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달의 기능한국인’에 포스텍 이수영 대표 선정 광통신 기술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포스텍 이수영 대표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기술인의 자긍심 고취와 숙련기술인이 인정받는 사회 형성을 위해 ‘이달의 기능한국인’을 선정하고 있으며, 이수영 대표는 정보통신 네트워크 분야에서 광통신 ...
  2. 군포시치매안심센터 시청 앞으로 이전, 개소식 열어 군포시는 지난 12일 전문적인 치매관리와 돌봄을 위한 군포시치매안심센터를 확장 이전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하은호 군포시장과 이길호 군포시의회의장, 시·도의원, 관련단체 기관장, 치매환자·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해 치매통합관리의 컨트롤타워로 성공적인 운영을 다짐했다.2018년 당동 새마을금고 3층을 빌...
  3. 인천시교육청, 제44회 장애인의날 맞이 `출근길 공감 음악회`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장애인 예술가 연주단체 국민엔젤스앙상블과 함께하는 `출근길 공감 음악회` 행사를 15일 개최했다.장애인의 날(4월 20일)은 장애인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됐다. 인천시교육청은 15일 음악회를 시작으로 20일까지 장애공감.
  4. 시흥시, 단독 주최하는 `역대 최대 2024년 K-시흥 채용박람회` 오는 17일 개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는 `역대 최대 2024년 K-시흥 채용박람회`가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해선 신천역 앞에 있는 대야삼2 어린이공원(비둘기공원1길 6)에서 열린다.이번 채용박람회는 시흥시가 최초로 단독으로 주최하는 대규모 행사로, 총 68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 중 52개 기업이 현장 면접을 진행하고, 16개 기업이 서류접..
  5. 경기도, 판교테크노밸리 청년 임직원에 주택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제1·2판교테크노밸리내 중소·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3천만 원까지 주택 임대보증금을 무이자로 지원한다.경기도는 15일 이런 내용을 담은 `2024년 판교테크노밸리 입주기업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을 한다며 지원자 모집을 시작했다.이 사업은 판교테크노밸리에..
  6. 한국마사회, 컬러레이스 오는 5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서 개최 2024 컬러레이스가 오는 5월 25일(토)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열린다. `컬러레이스`는 참가자들이 흰색 티셔츠를 착용하고 레드·옐로우·그린·블루 등 4개의 준비된 컬러 존에서 다양한 컬러 파우더(옥수수 전분)를 온 몸에 맞아가며 이어 나가는 이색 마라톤이다.단순한 기록경쟁에서 벗어나 디제잉 및 댄스 공연을 즐기며 참.
  7. 미래 창업가 발굴 `2024년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개최 교육부는 17개 시도교육청 및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2024년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 대회는 청소년 창업가정신 함양 및 청소년 우수 창업동아리 발굴을 위해 마련된 청소년 축제의 장이다. 본 대회는 2015년부터 시작된 이래로 우수 창업동아리 273개 팀을 발굴하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