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남춘 인천시장, 재선 도전 표명..."지역 주요현안 완수“
  • 이영선 기자
  • 등록 2020-06-25 18:01:20
  • 수정 2020-06-26 18:16:59

기사수정
  • ”수도권매립지 2025년 종료하고 소각장 확충할 것“

박남춘 인천시장이 25일 오후 인천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취임2주년 기자간담회를 열어 기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이영선 기자)

박남춘 인천시장이 25일 인천 주요 현안을 완수하기 위해 2022년 지방선거에 재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 시장이 재선 의사를 밝힌 건 이번이 처음이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열린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원도심 재생사업을 보더라도 하나 고쳐서 하는 데 2년이 걸린다"며 "개항장 거리 등 제대로 완수하려면 재선을 해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나는 대선후보가 아니라 큰 일은 못하지만 시민을 위한 작은 일에 매진하려 한다"면서 "군부대 개방, 내항 1ㆍ8부두 조망시설, 전봇대 지중화, 버스쉘터 냉난방, 주차장 확충 등 시민들이 필요로하고 체감하는 사업들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수도권 최대 현안 중 하나인 수도권매립지 문제와 관련해서는 수도권매립지 사용 종료와 소각장 확충 등 자원 순환 일류도시 조성 사업에 역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단순히 안된다고 말하는 것보다 자원 순환 측면에서 접근, 인천이 먼저 직매립을 중단하고 서울, 경기 등 수도권 다른 지역을 설득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또 “직매립 쓰레기 제로화를 위해 소각장 확충이 시급하다고 보고 관련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며 "지역 주민과 국회의원 반발이 있더라도 (선진 자원 순환 시스템 도입 필요성을) 충분히 설명하면 수용될 수 있다고 본다"고 전망했다.

 

박 시장은 돼지열병과 '붉은 수돗물' 사태, '코로나19' 등 취임 후 계속된 돌발 사안 때문에 민선 7기 인천시의 실적이 신통치 않은 것 같다는 지적에는 구체적인 사례를 들며 반박하기도 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니세프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고하승② “더불어민주당의 대선 전망, 밝지만은 않다” 더불어민주당은 총선 승리 이후에 오만과 독선의 극치를 달리고 있습니다. 미래통합당은 역대 최악의 야당입니다. 그렇지만 미래통합당의 무기력과 한심함이 여당이 국회 18개 상임위원회 전체를 싹쓸이한 사태마저 정당화해줄 수는 없습니다. 집권당이 국회 상임위 모두를 독식한 구조는 문재인 정부 입장에서는 당장은 축배를 들이킬 일...
  2. 고하승① “손학규는 한반도 평화주의자이다” 정치로 돌아온 손학규의 목표는 대통령에 당선되는 게 더는 아니었습니다. 그는 좌파와 우파로 갈리고, 진보와 보수로 나뉘어 극단적 대결과 소모적 대치를 이어온 기존의 낡고 무능한 정치를 혁신하는 일을 자기의 소명으로 삼았습니다. 역대 대통령들마다 임기 말이나 퇴임 후에 불행한 결말과 맞닥뜨리는 권위주의적인 제왕적 대통령제...
  3. [영상] “구로차량기지 이전 결단코 막아낼 것”···광명시민 500명 결의대회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광명시민들이 광명시민운동장에 한 데 모여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에 결사 반대한다고 뜻을 모았다. 이날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차량기지 이전을 결코 막아낼 것”이라고 목소릴 높였다.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반대 공동대책위원회는 30일 광명시민운동장에 모여 차량기지 이전 ...
  4. 강기윤 “안산유치원 1년 넘게 놀이터 소독 안 했다" 경기도 안산 유치원 식중독 사고와 관련해 보존식·조리기구 등에서 대장균이 발견되지 않음에 따라 식중독의 원인이 학습 또는 놀이 과정상의 오염물질이 될 수도 있다는 문제 제기가 나오는 가운데, 해당 유치원이 1년이 넘도록 놀이터 바닥 소독을 안 하고 놀이기구 소독 횟수를 준수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미래통합당 강기...
  5. 의왕시, 의왕사랑 상품권 10% 할인 연말까지 연장 의왕시가 의왕사랑 상품권 10% 특별 할인 기간을 올해 연말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기존 6%던 할인율을 3~6월에 10%로 확대 실시한 바 있다. 이러한 할인 기간을 추가 연장해 이를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또한, 특별할인판매 기간 연장에 따른 판매량 증가를 감안해 발행액도 기존.
  6. 부천·고양·경기도, 사라질 뻔한 공원 5곳 지켰다 [서남투데이=서원호 기자] 경기도가 고양시, 부천시와 함께 도시공원 일몰제로 사라질 위기에 있던 공원 5곳을 3기 신도시 ‘훼손지 복구계획’으로 살려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는 훼손지 복구계획에 대해 “개발이익 환수차원에서 실시하는 부대사업”이라며 “개발제한구역 해제면적의 10~20%에 해당...
  7. 군포·안양·의왕·과천, 코로나19 공동 대응 위한 합동대응반 구성 군포시가 안양, 의왕, 과천 등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공동 대응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30일 군포시는 한대희 군포시장과 최대호 안양시장, 김상돈 의왕시장, 김종천 과천시장이 전날 안양시청에서 코로나19 공동 대응을 위한 합동대응반 구성 등을 담은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들 4개시는 확진자 정보를 신속히 공...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