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쿠팡, 판교에 ‘스마트 워크 스테이션’ 건립... 개발자 전용 스마트 오피스
  • 김창식 기자
  • 등록 2020-06-26 11:24:00

기사수정

쿠팡이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자유로운 창의성을 독려하기 위해 개발자들 전용 스마트 오피스를 짓는다. 


판교는 국내 첨단 IT업체들이 모인 ‘한국의 실리콘밸리’다. 


이곳에 쿠팡은 개발자들이 본사 위치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스마트 오피스를 짓기로 한 것이다.


쿠팡은 경기도 성남시 판교 테크노밸리 중심가에 개발자들을 위한 ‘쿠팡 스마트 워크 스테이션’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쿠팡 개발자들은 개인 스케줄에 따라 서울 잠실이나 경기도 판교 중 원하는 오피스에서 자유롭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판교에 들어서는 ‘쿠팡 스마트 워크 스테이션’은 최대 100명이 동시에 업무를 볼 수 있는 규모로, 업무 효율을 위해 오픈형 구조로 설계됐다. 


전 좌석 높이 조절이 가능한 모션 데스크와 최신형 모니터가 배치되고, 화상 회의가 가능한 회의실과 개발자들의 일과 휴식을 위한 공간 등이 마련됐다.


쿠팡은 신규 오피스 오픈과 함께 우수 개발자 채용에도 속도를 낸다. 


대규모 테크직군 경력 공채를 진행 중이다. 지원 분야는 안드로이드, iOS, 프런트 엔드(Frontend), 백 엔드(Backend), 자바 엔지니어 등 개발자 직군과 프로덕트 오너, 프로덕트 디자이너, UX 리서쳐 및 정보보안 엔지니어 직군 등이다. 


이번 공개채용 프로그램에 한해 합격자들에게 최소 5000만 원의 입사 축하금 성격의 사이닝 보너스를 지급한다.


쿠팡이 이처럼 판교에 스마트 오피스를 오픈한 것은 인재가 있는 곳이면 세계 어디든 찾아간다는 쿠팡의 인재 정책 때문이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세훈 시장, "서울은 여전히 매력적 투자처…지금이 투자 적기" 오세훈 서울시장은 12월 13일 외국계 금융·투자사 및 외투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서울이 안전하고 매력적인 투자처임을 강조했다. 글로벌 자본 유치를 위한 구체적 정책을 공유하며, 서울의 성장 가능성과 회복탄력성을 알리는 자리가 됐다.오세훈 서울시장은 13일 서울시청에서 외국계 금융·투자사 및 외투기업 대표들과...
  2. 서울 강서구, `겨울방학 청소년 체육교실 참가자` 모집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겨울방학을 맞아 `2025년 겨울방학 청소년 체육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체육 교실은 방학을 맞은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비용 부담 없이 체력을 기르고 건전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구의 인기 프로그램이다.프로그램은 내년 1월 9일부터 1월 31일까지 총 4주간 마곡레포츠센터 등 6개 체육시설에서 .
  3. 최상목 부총리, 글로벌 신용평가사와 면담…“한국 신용등급 안정적”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2일 글로벌 신용평가사 고위 관계자들과 화상 면담을 통해 최근 정치적 불확실성 속에서도 한국 경제 시스템의 강인함과 신뢰도를 재확인했다.최상목 부총리는 12월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로베르토 싸이폰-아레발로(S&P), 마리 디론(무디스), 제임스 롱스돈(피치) 등 글로벌 신용평가사 국가신용...
  4. LG U+,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4개 부문 수상 LG유플러스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통합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포함해 총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먼저 LG유플러스는 아이폰 사전예약 디지털 캠페인으로 통합퍼포먼스 부문에서 ..
  5. 기재부, 경제 하방위험 경고…"가계·기업 심리 위축 우려" 기획재정부가 13일 발표한 ‘2024년 12월 최근경제동향(그린북)’에서 우리 경제에 대해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로 하방위험이 증가할 우려가 있다”고 진단했다. 이는 한 달 전보다 경제 전망이 어두워졌음을 보여준다.기획재정부는 13일 발간한 ‘2024년 12월 최근경제동향(그린북)’에서 “최근 우리 경제는 물가안정세.
  6. 안산시, 일반수도사업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2년 연속 쾌거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하수도사업소는 최근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일반수도사업 운영 및 관리 실태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방·광역 상수도 사업자 168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는 ▲Ⅰ그룹 특별·광역시 ▲Ⅱ그룹 20만 이상 급수인구 지자체 ▲Ⅲ그룹 20만 미만 급수..
  7.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올해 우수자원봉사자 인정과 예우의 장을 열어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윤봉남)는 12월 11일(수)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안산시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열린 ‘2024년 경기도자원봉사자대회’가 우수봉사자와 시민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그대가 있어 아름답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경기도 자원봉사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