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전통시장 상인들···코로나19 의료진에 떡·과일 등 격려물품 전달
  • 이유진 기자
  • 등록 2020-07-14 09:11:56

기사수정
  • 은행나무시장·비단길현대시장·독산동맛나는거리 3개 전통시장 참여

대한민국 동행세일 ‘덕분에 릴레이’ 이벤트. (사진=금천구)금천구 전통시장 상점가들이 코로나19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과일 등 격려물품을 전달했다. 

 

금천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했던 지역 전통시장 3곳이 ‘덕분에 릴레이’ 이벤트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가장 애쓰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14일 밝혔다. 

 

‘덕분에 릴레이’ 이벤트는 최일선에서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의료진과 방역관계자에게 감사와 응원을 보내기 위해 전통시장별 구매영수증을 모아 일정 목표액 달성 시 보건소, 소방서, 병원 의료진에 격려 물품을 전달하는 행사다. 

 

금천구에서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한 은행나무시장, 비단길현대시장, 독산동맛나는거리 상점가 등 3개 시장에서 ‘덕분에 릴레이’ 이벤트를 각각 진행했다. 

 

독산동맛나는거리 상점가와 은행나무시장은 각각 지난 11일, 13일에 코로나19 지역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최일선에서 애쓰고 있는 금천구 보건소 관계자들에게 떡, 과일, 라면 등 100만원 상당의 격려물품을 전달했다. 

 

비단길현대시장도 지난 10일 서울바른세상병원, 희명병원에 각각 80만원 상당의 음료수, 라면 과일 등 격려품을 전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전통시장이나 상점가에서도 매출 저하로 어려움이 클 텐데,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로 내수 촉진에도 앞장서고 현장의 의료진에게도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구청에서도 지역상권이 살아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과 함께 코로나19 방역대응도 철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 내리문화공원으로 수국 구경 오세요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수국 개화 시기에 맞춰 내리문화공원(평택시 팽성읍 내리 260)에서 오는 22일(토)부터 23일(일)까지 `내리문화공원 수국 전시회` 행사를 진행한다고 한다.주말 2일간 가족단위로 내리문화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수국 관람 외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자연물 만들기 체험행사(수국 엽서 만들기, 편백칩 팔찌 만들기,...
  2. 인천시, 중소기업 기술 유출 없도록 조례 제정하고 지원책 마련 인천광역시는 중소기업 및 시민들의 사이버 피해 예방을 위한 제도적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정보보호 서비스 지원사업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시는 이달 10일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장 신동섭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시 산업보안 강화를 위한 지원 조례`를 제정 공포했다. 이 조례는 인천에 있는 중소·중견기업 등의 산업보안 .
  3. 오영주 장관, 지역상권 전문가와 함께 민간 주도 상권 활성화 방안 논의 중소벤처기업부 오영주 장관은 17일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의 로컬푸드 음식점인 “비스트로 세종”에서 상권기획자 및 전문가와 함께 민간이 주도하는 지역상권 활력 제고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모임은 지역 현장에서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상권기획자들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주체들의 자생.
  4. 군포시,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 2년 연속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군포시는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에서 1차년도(2023년) 시행결과 성과와 2차년도(2024년) 시행계획의 적절성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의료 수준 향상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수립하는 보건의료정책으로 제8기는 2023년부터 2026년에 해당하며, 보건복지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
  5. ‘원스톱 행정심판 시스템’ 구축 시동…국민 편의성 증대 전망 내년 5월부터는 행정심판을 청구하려는 국민 누구나, 하나의 창구를 통해 더 빠르고 편리하게 권리구제를 받을 수 있게 된다.국민권익위원회는 17일 조세심판원, 건강보험분쟁조정위원회 등 행정심판 기관과 관련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행정심판 시스템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여 사업 추진 방향과 향후 일정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6. 옹진군 수산종자연구소, 어린 감성돔 30만미 방류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관내 어족자원확대를 위해 지난 13일 대청도 선진포구 인근 해역에 어린 감성돔 30만 마리를 방류했다고 밝혔다.감성돔은 어업인과 낚시인들이 선호하는 어종으로 이날 방류 행사에는 면사무소, 유관기관 및 대청도 어업인 등 약 15여명이 참여했다.이번에 방류한 감성돔은 옹진군 수산종자연구소에서 올해 2월부터 약...
  7. 법무부, 출소예정자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법무부는 18일 오전 10시, 전국 4개 지방교정청 주관으로 `출소예정자를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동시 개최했다고 밝혔다. 출소자의 원활한 사회복귀 및 재범방지를 위해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2009년 ‘제1회 출소예정자 취업박람회’를 시작으로 2011년부터는 ‘출소예정자 구인·구직 만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