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연장 여부, 오전 11시 발표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0-09-04 08:59:20

기사수정

지난달 15일 광화문 집회 이후 서울 성북구에 설치된 임시 선별진료소의 모습. (서남투데이 자료사진) 

오는 6일 종료 예정인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의 연장 여부가 4일 오전 11시에 정해진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날 오전 수도권 거리두기 관련 조치사항을 회의 안건으로 올려 논의한다. 결과는 이날 오전 11시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브리핑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앞서 정부는 지난달 중순 무렵부터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재확산하자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6일까지 수도권 방역 수위를 2.5단계로 상향했다.

 

이에 휴게음식점, 제과점 등은 오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만 매장 사용이 가능하고, 그 이후 시간대에는 포장 및 배달만 허용된다. 프랜차이즈 카페는 영업시간과 관계없이 포장, 배달만 가능해진다. 헬스장과 당구장 등 실내체육관 운영, 교회 대면예배는 금지됐다.

 

노래방, PC방 등 소상공인들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상향되면서 영업을 중단해 생업을 잇지 못하고 있다. 서울.인천.경기도의 노래방업협회는 지난 3일 “감염병 사태와 보상책 없는 강제처분으로 소상공인이 버틸 수 있는 맷집이 극도로 약해져 있다”며 정부의 지원을 호소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거리두기 완화가 이르다고 지적한다. 3주일째 신규 확진주가 세 자릿수를 유지하고 있고 중증환자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SKT 혁신적 AI 기술, CES 사로잡는다 SK텔레콤이 7일(현지 시각)부터 오는 10일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서 혁신적인 AI 기술과 서비스들을 선보인다.SKT는 CES 2025 행사장(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센트럴 홀에 위치한 SK그룹 전시관에서 SK의 AI DC(데이터센터) 관련 기술과 각종 AI 서비스 등 총 32개 아이템을 전시한다. 여러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협력...
  2. 남동구, 주민과의 `소통 동(洞)행` 실시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이 민생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을 위해 20개 동을 순회하며 주민과의 대화에 나선다.7일 구에 따르면 박 구청장은 지난 6일 장수서창동과 서창2동을 시작으로 17일 만수6동까지 `구민 소통 동(洞)` 방문을 진행했다.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이번 동 방문을 통해 각계각층의 주민에게 2025년 구정 역점사업을 직접 알리고, 열..
  3. MZ세대 공무원, 창의적 적극행정으로 조직 혁신 주도 “스스로 만든 매뉴얼로 신규 공무원 적응 지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식에서 핸드북 제작 등 창의적 행정으로 신규 공무원의 적응을 돕고 조직 효율성을 높인 김명린 주무관을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은 1월 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식을 개최하고, 적극행.
  4. K-조달, CES 2025 혁신상 휩쓸다…전 세계가 인정한 기술력 조달청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K-조달 대표기업 18개사가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AI 기반 체형분석기, 웨어러블 의료기기 등 첨단기술 제품이 글로벌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한국 조달 시스템의 혁신성을 입증했다.조달청(청장 임기근)은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
  5.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신설…대학 취업지원사업 전면 확대 고용노동부는 구직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2025년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신규 운영 대학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특히 미취업 졸업생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고용노동부(장관 김문수)는 1월 7일부터 1월 31일까지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을 비롯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
  6. 서울 강서구, 아이들의 신나는 놀이공간…서울형 키즈카페 화곡4동점 오픈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화곡동 대평교회 2층에 `서울형 키즈카페 화곡4동점`을 열었다.서울형 키즈카페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아이들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공형 실내 놀이공간이다.이번에 문을 연 화곡4동점은 대평교회(곰달래로53길 80)에서 구에 10년간 무상으로 제공한 공간을 리모델링 해 조성됐다.시설은 전용면...
  7. 인천 동구, 제물포구 출범 주민설명회 성황리 마무리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6일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제물포구 출범 주민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설명회에는 약 4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했다.이번 설명회는 2026년 7월1일 동구와 중구 내륙 지역의 통합으로 새롭게 탄생할 제물포구의 준비 상황을 공유하고,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의 협력 기반을 다지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