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아차 광명 소하리공장 관련 확진자 9명 추가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09-17 09:13:32

기사수정

방역당국과 기아차에 따르면 17일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9명으로 증가했다. (사진=김대희 기자)경기 광명시에 소재한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9명으로 증가했다.

 

방역당국과 기아차는 17일 소하리공장 관련 확진자가 직원 6명과 그 가족 3명 등 9명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기아차 소하리공장에는 총 60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한다.

 

이 공장에서 첫 확진자가 발생한 건 지난 16일이다. 생산라인의 직원 A씨(용인 349번)가 확진 판정을 받았고, 경기 용인 수지구 신봉동에 거주하는 A씨 아내와 자녀 2명(용인 345~347)도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는 지난 12일 동료 직원의 조문을 다녀온 후 코로나19 증상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장례식장에는 A씨 외에도 소하리2공장 직원 다수가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와 접촉한 동료 5명도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은 상태로, 기아차는 소하리2공장 가동을 중단하고 확진자의 근무지와 동선 등에 대한 방역을 실시했다.

 

해당 공장에서는 기아차 프라이드와 스토닉 등 수출 중심 차종이 생산된다.

 

기아차는 “전날 저녁에 근무자들은 모두 퇴근시켰고, 17일 상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며 “역학조사 결과가 나오면 그에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광명시 방역당국은 기아차 직원 등을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하고 있다.

 

한편, 소하리 공장에서는 지난 6월에도 2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공장 가동을 멈춘 바 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백원국 국토2차관,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13일부터 본격 가동” 백원국 국토교통부 2차관은 5월 7일(화) 오후 4시 30분,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대회의실(부산 강서구)에서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설립위원회 6차 회의를 주재하였다.설립위원회는 작년 11월 1차 회의를 시작으로 5차례 회의를 통해 건설공단의 조직 체계와 정원, 보수 및 임직원 채용 등 중요한 사항을 결정해왔다. 이번 6차 회의는 설립위원회.
  2. 동작 미래 이끌 노량진 60층 랜드마크 청사진 마련한다 동작구가 노량진역 일대에 최고 60층 높이 랜드마크를 조성하는 도시 발전의 청사진을 마련하고자 ‘노량진역 일대 지역 활성화 용역’을 이달부터 올해 연말까지 추진한다.노량진 일대는 향후 10년 이내에 노량진뉴타운 완성을 통해 새롭게 탈바꿈되며, 수협 및 수도자재부지 개발, 국가철도 지하화 추진 등 획기적인 공간변화를 앞..
  3.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실험실에서 AI 서비스 미리 경험한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우리WON뱅킹 ‘AI 챗봇’에서 새로운 AI 서비스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실험실’을 도입한다. ‘실험실’은 AI 서비스를 정식 도입하기 전에 사용자가 먼저 경험하고 검증하는 환경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고도화된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급변하는 기술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다. 우리은행은 ...
  4. 조용익 부천시장, 1일 ‘송내2동장’으로 활약…현장 목소리에 집중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 3일 소사구 송내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1일 송내2동장’으로 근무하며 주민과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는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이날 송내2동장으로 변신한 조 시장은 청사를 방문한 민원인을 반기며 주민편의 원스톱서비스 등 민원 업무를 안내하고 지역 어르신의 주민등록증 사진을 직접 촬영했다. 이어 송내...
  5. 간협, 총선 및 재·보선 간호사 당선자 축하연 개최 지난 4월 10일 치러진 22대 총선 및 재·보선을 통해 당선의 영예를 안은 간호사들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대한간호협회(회장 탁영란)는 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 에메랄드룸에서 ‘2024년 총선 및 재·보선 간호계 당선자 축하연’을 개최했다.이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이수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
  6. 계약시 관리비 세부내역 표기하도록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 개선 법무부와 국토교통부는 상가 관리비 투명화와 임차인의 알 권리 제고를 위해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을 개선했다고 밝혔다.개선된 표준계약서 양식에 따르면 상가건물 임대차계약을 체결할 때 월 10만 원 이상 정액관리비의 주요 비목별 부과 내역을 세분화하여 표시하여야 하며, 정액이 아닌 경우는 관리비 항목과 산정방식을 명..
  7. 삼성 에어컨, 성수기 맞아 고객 편의성 위한 역량 강화 삼성전자·삼성전자판매·삼성전자로지텍·삼성전자서비스가 여름 에어컨 성수기를 맞아 판매·배송·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위한 역량 강화에 나섰다.삼성스토어에서는 시스템(천정형)∙홈멀티(스탠드형/벽걸이형)∙창문형 에어컨 등 다양한 유형의 무풍에어컨을 설명할 수 있는 전문 매니저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