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로봇교육 강화 ‘AI융복합인재’ 양성 본격화
  • 박정현 기자
  • 등록 2020-09-18 17:49:33

기사수정
  • 광운학원․iMBC․안전경영연 등과 AI인재 양성 협약

오산시는 18일 학교법인 광운학원, iMBC캠퍼스, 한국안전경영연구원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양성이라는 공동의 목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오산시)  

[서남투데이=박정현 기자]  오산시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AI기반 융복합 인재 양성에 본격 착수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AI 스마트 미래도시를 지향하는 오산시와, ICT를 기반으로 로봇․AI 관련 인프라가 풍부한 학교법인 광운학원, iMBC캠퍼스, 한국안전경영연구원(주) 등이 적극 협력해 핵심 인재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력사항은 ▲ICT 융복합 관련 인재양성을 위한 공동 과제 추진 ▲로봇․AI 교육사업 활용 및 추진사업 협력 ▲오산메이커교육센터 교육콘텐츠 개발 ▲평생교육 온라인 플랫폼 및 콘텐츠 활용 협력 ▲오산시 스마트시티통합운영센터 프로그램 활용 및 개발 ▲한국안전경영연구원 사이버 교육 ▲양성된 인재의 취업 연계 활성화 등이다.

 

특히, 광운학원에서는 1차로 SW교육(AI교육 시범운영) 선도 학교로 지정된 오산 세교고등학교 등에 코딩교육이 가능한 로봇 키트 40대, 2차로 휴머노이드 로봇 40대, 총 80대의 로봇을 기증하고, 학사과정에 광운대학교 로봇학부와 연계한 교육과정을 반영해 나가기로 했다.

 

또 대한민국 대표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인 iMBC캠퍼스는 자체 보유한 다양한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오산시민에게 최적화된 방식으로 보급하기로 했다.

 

오산시는 지난 10년간 교육도시 추진 과정에서의 공교육 혁신과 도시 전 공간의 캠퍼스화라는 평생교육 혁신을 통해 얻어진 노하우와 최첨단 ICT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시티통합운영센터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학교법인 광운학원 산하 초․중․고․대학교와 공유해 더욱 심화된 발전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교육도시 오산의 미래는 엄청난 변화를 몰고 올 4차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는 미래 인재를 어떻게 성공적으로 육성하는가에 달려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오산시는 광운학원의 첨단 AI·로봇 교육과정을 도입하고 iMBC캠퍼스와 한국안전경영연구원과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과 안전 콘텐츠를 상호 협력 활용함으로써 미래 인재 양성과 스마트 미래도시 기반을 닦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니세프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장진영①, “인물에만 매달리는 선거는 승산이 없다” 21세기 한국정치를 지배하는 보편적 기억이 존재합니다. 2002년 대선을 강타한 노무현 돌풍과 국민경선의 신화입니다. 우리나라 정치사상 최고의 성공적 기획이고 이벤트였습니다. 국민의힘이 지향할 곳이 바로 거기에 있습니다
  2. 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들, 미성년자들에 두 번 운다 “오락실에 도둑 듦. 바로 현장에서 체포 연행. 저번에 턴 애도 잡히고 이번에 턴 애도 친구사이. 미성년자라고 바로 둘 다 풀어줌.” 그룹 ‘클릭비’ 출신 김상혁이 지난 19일 자신이 운영하는 오락실이 절도 피해를 입었다며 SNS에 게재한 글이다. 김상혁은 “고치는데 돈 또 들고, 저번에 털린 것도 못 받고, 너무 솜방망이 ...
  3. 관악구, 카카오톡 채널 수 4700명 훌쩍 넘어···코로나19 등 생활 정보 제공 관악구가 구민 맞춤형 소식 전달과 소통 채널 다양화를 위해 오픈한 ‘카카오톡 채널’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1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 관악구청 카카오톡 채널은 코로나19가 확산되던 3월부터 친구 수가 꾸준히 늘어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활성화된 카카오톡 채널로 각광받고 있다. 코로...
  4. 윤석열 “중상모략, 가장 점잖은 단어”···‘라임사태’ 부실수사 의혹에 반박 라임자산운용사건 관련 로비 의혹에 대해 법무부가 “제대로 된 수사가 진행되지 않았다”고 발표하자 윤석열 검창총장이 강하게 반발했다. 윤 총장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법무부의 발표는 전혀 사실에 근거하지 않았다. 무슨 근거로 그런 발표를 했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목...
  5.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 인천서 또 나와···70대 남성 숨진 채 발견 인천에서 독감 백신 접종을 받은 70대 남성이 22일 오전 숨진 채 발견됐다. 인천 연수경찰서와 인천시청에 따르면 연수구에 거주하는 70대 남성 A씨가 이날 오전 숨진 채 발견됐다. A씨는 지난 20일 연수구 소재 한 개인의원에서 독감 예방접종을 맞았다. A씨는 고혈압과 당뇨 등 기저질환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보건당국은 A씨가 예방접종.
  6. 범시민사회단체 “이스타항공 정리해고사태···노동자들을 외면하지 말라달라” 이스타항공 정리해고사태에 대해 정부와 여당에 해결을 촉구하는 범시민사회 성명 발표 기자회견이 열렸다.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범시민사회단체는 21일 오전 서울 국회 앞에서 ‘이스타항공 정리해고사태 정부여당 해결 촉구 범시민사회 성명 발표’에서 “605명의 이스타항공노동자들이 해고당했다”라며 정부와...
  7. [영상] 윤석열 “한동훈 비호? 식물총장이라 한동훈 비호 능력 없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이른바 '검언유착' 의혹과 관련해 "한동훈 검사를 비호하려 한 적도 없고 밖에서 식물총장이라고 하지 않냐. 비호할 능력도 인사권도 없다"고 22일 말했다.윤 총장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세상에 모든 사람이 관심을 갖고 여러 매체, 여권에 힘 있는 사람이 관심을 갖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