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86명···검사 건수 2배 늘었는데 수는 감소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1-01-19 10:21:59

기사수정

전국 헬스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방역조치가 완화하면서 영업을 재개했다. 지난 18일 오후 부천시의 한 헬스장은 영업을 재개했음에도 손님의 발길이 끊겼다. (사진=안정훈 기자)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가 19일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86명이라고 밝혔다. 이틀 연속 300명대 확진자를 기록한 것은 지난 11월 이후 처음이다.

 

지난 18일부로 카페와 헬스장 등의 실내 영업이 재개됐다. 확진자가 줄어든 만큼 영업을 재개한 것이지만 언제든지 다시 확진자가 증가세로 전환될 우려가 남은 셈이다. 정부는 개인 간 접촉 자제, 5인 이상 모임 금지, 9시 이후 영업 금지 등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날 확진자가 386명 늘어나면서 전날 기록한 389명에 이어 이틀 연속 300명대 확진자를 유지했다. 확진자는 지난 16일 이후 이날까지 계속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날 확진자의 감염경로는 지역발생 351명, 해외유입 35명으로 드러났다.

 

지역발생은 지역별로 ▲경기128명 ▲서울 95명 ▲인천 18명으로 수도권에서 244명 나왔다.

 

수도권에서는 경기 군포시 소재 공장과 경기 양주시 육류가공업체 관련 누적 확진자가 94명으로 집계됐고, 서울 종로구 요양시설 2번에서 누적 9명, 경기 안산시 병원에서 11명 등이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신규 집단감염 사례도 늘었다.

 

비수도권에서는 ▲부산 17명 ▲강원 16명 ▲대구 15명 ▲경남 11명 ▲경북 8명 ▲광주 7명 ▲대전 7명 ▲충남 7명 ▲울산 5명 ▲충북 5명 ▲세종 3명 ▲전북 2명 ▲제주 1명 등이 나왔다.

 

해외유입 확진자 35명 중 8명은 공항, 항만 입국 검역 과정에서 확인됐다. 나머지 27명은 지역 거주지나 임시생활시설에서 자가격리 중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날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는 19명이 늘었다. 현재까지 누적 사망자는 총 1283명이다. 745명의 환자가 격리해제됐으며, 아직 1만2364명의 환자가 격리중이다.

 

한편, 전날 검사 수는 5만 3106건으로 직전일보다 2만7176건 늘었다. 직전일 검사 건수는 2만5930건으로, 하루 만에 두 배가 늘었지만 확진자 수는 소폭 감소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네이버웹툰, 숏폼 애니메이션 ‘컷츠’ 공개…9월 1일 정식 출시 네이버웹툰이 숏폼 애니메이션 서비스 ‘컷츠(Cuts)’를 공개하며 웹툰 기반 콘텐츠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네이버웹툰은 25일 “오늘부터 앱(App)을 통해 컷츠를 점진적으로 배포하고, 오는 9월 1일 정식 출시 이후 누구나 애니메이션을 업로드하고 감상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컷츠는 2분 이내의 짧은 애니메이션을 제작·...
  2. 운전석 없는 자율주행셔틀, 9월 말 청계천서 첫 운행 서울시가 국내 최초로 운전석과 운전대가 없는 자율주행셔틀을 9월 말부터 청계천에서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 운행은 청계광장부터 광장시장을 지나 다시 청계광장으로 이어지는 4.8㎞ 구간에서 이뤄지며, 시민들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운행에 투입되는 차량은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11인승 소형버스로, ...
  3. SKT ‘스페셜T’ 참여 고객 20만 명 돌파…장기 고객 혜택 업그레이드 SK텔레콤의 장기 고객 혜택 프로그램 ‘스페셜T’가 누적 참여 고객 20만 명을 돌파했다. SKT는 이를 기념해 장기 고객 대상 맞춤 혜택을 확대하고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SKT(대표이사 사장 유영상)는 25일 “지난해 1월 론칭한 스페셜T가 고객 호평 속에 1년 7개월 만에 참여자 20만 명을 넘어섰다”며 “조용필 콘서트 초청, ..
  4. 서울시, 하수도·쓰레기 관리 강화… 도심 쥐·야생너구리 피해 예방 나선다 서울시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도심 내 쥐 출몰 사례 증가와 야생 너구리 발견에 대응해 하수도 정비, 음식물쓰레기 관리 강화, 도심 녹지 확충 등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감염병 매개 가능성을 차단하고 시민 불안을 줄이기 위해 정기 방역과 홍보 활동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서울시는 집중호우에 따른 하수관 침수, 재...
  5. 여행·브이로그 필수품 ‘액션카메라’…제품별 성능 차이 뚜렷 여행과 브이로그 촬영 등에서 활용되는 ‘액션카메라’의 주요 제품 간 성능 차이가 크다는 시험평가 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25일 액션카메라 6개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화질, 배터리 성능, 방수, 내환경 성능 등 품질과 안전성을 비교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비교정보는 ‘소비자24’ 내 ‘비교공감&...
  6. KT, 국내 최초 AI-RAN 상용 검증…네트워크 혁신 가속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상용 5G 네트워크에서 AI-RAN(Artificial Intelligence Radio Access Network, 인공지능 기반 무선접속망) 기술 검증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AI-RAN은 기지국과 네트워크 서버의 사이에 오가는 트래픽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통신망 기술이다.AI-RAN 기술이 적용된 기지국은 전용 AI 엔진..
  7. 대학가 위협하는 ‘마약 던지기’… 서울시, 집중 점검으로 원천 차단 서울시가 개강을 맞아 대학가를 중심으로 확산되는 ‘마약 던지기’ 수법을 차단하기 위한 전면 대응에 나섰다. 시는 26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를 마약 집중 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자치구·경찰·대학과 함께 합동 점검을 벌인다.‘던지기’는 판매자가 마약을 특정 장소에 은닉해 두면 구매자가 이를 찾아가는 방식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