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서울고속도로 철회하라"...항동 주민들 촛불 집회 개최
  • 오현택 기자
  • 등록 2019-03-13 14:13:41

기사수정
  • 공사 철회 때까지 매주 촛불 집회 진행 예정
  • 기획재정부, '상반기 중 민원 해결해 하반기 착공' 계획 발표

광명서울고속도로 공사를 반대하는 촛불 집회가 지난 12일 밤 서울 구로구 항동초등학교 앞에서 열렸다. 반면, 정부는 하반기 중 착공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항동 주민들이 광명서울고속도로 공사 반대 촛불 집회를 개최했다. (사진=김대희 기자)

광명서울고속도로는 광명시 가학동에서 서울 강서구 방화동까지 이어지는 20.2km의 민자고속도로다. 구간 중 구로구 항동 공공주택지구 및 현대홈타운, 항동초등학교 등의 지하 30m 아래로 4∼6차로의 지하 터널이 통과하도록 설계돼 있어 아파트 균열, 지반 침하 등 안전 관련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이날 항동 주민들은 촛불을 들고 나와 "지하 터널 결사 반대", '초등학교 무너진다" 등 구호를 외치며 공사 철회를 촉구했다. 또한, 광명서울고속도로 공사가 철회될 때까지 매주 화요일 밤 촛불 집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주민들은 '초등학교 무너진다', '지하 터널 결사 반대' 등 구호를 내세우며 공사 철회를 주장했다. (사진=김대희 기자)

한편, 정부는 올해 하반기 광명서울고속도로 착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기획재정부는 13일 보도자료를 내고 격주 주민 설명회 등을 통해 민원을 해결, 하반기 중 착공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상반기 중 주민들을 설득하고, 하반기 착공을 시작하겠다고 13일 밝혔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백원국 국토2차관,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13일부터 본격 가동” 백원국 국토교통부 2차관은 5월 7일(화) 오후 4시 30분,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대회의실(부산 강서구)에서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설립위원회 6차 회의를 주재하였다.설립위원회는 작년 11월 1차 회의를 시작으로 5차례 회의를 통해 건설공단의 조직 체계와 정원, 보수 및 임직원 채용 등 중요한 사항을 결정해왔다. 이번 6차 회의는 설립위원회.
  2. 간협, 총선 및 재·보선 간호사 당선자 축하연 개최 지난 4월 10일 치러진 22대 총선 및 재·보선을 통해 당선의 영예를 안은 간호사들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대한간호협회(회장 탁영란)는 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 에메랄드룸에서 ‘2024년 총선 및 재·보선 간호계 당선자 축하연’을 개최했다.이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이수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
  3. 동작 미래 이끌 노량진 60층 랜드마크 청사진 마련한다 동작구가 노량진역 일대에 최고 60층 높이 랜드마크를 조성하는 도시 발전의 청사진을 마련하고자 ‘노량진역 일대 지역 활성화 용역’을 이달부터 올해 연말까지 추진한다.노량진 일대는 향후 10년 이내에 노량진뉴타운 완성을 통해 새롭게 탈바꿈되며, 수협 및 수도자재부지 개발, 국가철도 지하화 추진 등 획기적인 공간변화를 앞..
  4. 계약시 관리비 세부내역 표기하도록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 개선 법무부와 국토교통부는 상가 관리비 투명화와 임차인의 알 권리 제고를 위해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을 개선했다고 밝혔다.개선된 표준계약서 양식에 따르면 상가건물 임대차계약을 체결할 때 월 10만 원 이상 정액관리비의 주요 비목별 부과 내역을 세분화하여 표시하여야 하며, 정액이 아닌 경우는 관리비 항목과 산정방식을 명..
  5.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운용사 모집…올해 250억 원 조성 안산시는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조성을 위한 업무집행조합원(펀드 운용사)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청년창업펀드`는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지닌 39세 이하 대표이사 또는 39세 이하 임직원 비중이 50% 이상인 관내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지난해 300억 원 규모로 처음 조성됐다.청년창업펀드 2호의 투자·운용을 희망하는 업무집.
  6. 가스공사, 당진기지 27만㎘ 저장탱크 지붕 상량 성공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5월 9일 당진LNG생산기지에서 국내 최대 용량인 27만㎘ LNG 저장탱크의 지붕 상량(Roof Air-Raising)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는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에 건설 중인 27만㎘ 저장탱크 4기(1∼4호) 중 1호 탱크에 대한 작업을 시행한 것으로, 가스공사는 오는 8월까지 나머지 2∼4호 탱크의 지붕상량 작업을 마무리할 ...
  7. 서울 강서구,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서울 강서구는 오는 21일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구와 정부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설명함으로써 기업의 안정적 경영 기반 마련과 자생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다.설명회에서는 ▲국내외 전시회 참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