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MZ세대 공무원, 창의적 적극행정으로 조직 혁신 주도 “스스로 만든 매뉴얼로 신규 공무원 적응 지원”
  • 강기중 기자
  • 등록 2025-01-07 14:51:36

기사수정
  • 행복청,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 시상
  • 최우수상, 신규 공무원 위한 핸드북 제작…업무 효율성 강화
  • 청렴도 향상·상가 공실 해소 등 국민 체감형 성과 창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식에서 핸드북 제작 등 창의적 행정으로 신규 공무원의 적응을 돕고 조직 효율성을 높인 김명린 주무관을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형렬 행복청장(왼쪽에서 3 번째)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5명) 수상자들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은 1월 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식을 개최하고, 적극행정을 통해 국민 체감형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 5명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행복청은 공직사회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정착시키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최우수상은 공공청사건축과 김명린 주무관이 수상했다.

 

김 주무관은 신규 공사관리관으로서 업무 초기에 겪은 어려움을 토대로 「건설사업의 기초」 핸드북을 제작해 저연차 공무원들이 공정·안전 관리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핸드북은 설명회와 학습모임의 자료로도 활용되며, 조직 내 업무 노하우 공유 체계를 강화해 효율성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수상은 혁신행정담당관실 이종범 주무관과 도시정책과 문철진 주무관에게 돌아갔다. 이종범 주무관은 건설현장 관계자와 협력해 대면 청렴 교육과 온라인 콘텐츠 제작을 통해 청렴도를 크게 향상시켰으며, 문철진 주무관은 행복도시 상가 공실 문제 해결을 위해 상가 공실 박람회를 전국 최초로 개최해 성과를 인정받았다.

 

장려상은 도시공간건축과 한재홍 주무관과 혁신행정담당관 임석훈 사무관에게 수여됐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는 상장과 함께 승진 가점, 포상금 등 인사상 특전이 주어졌다.

 

김형렬 행복청장은 수상자들을 축하하며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노력이 공공서비스로 이어져 더 나은 행복도시를 만들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옹진군, 2025년 서해5도 노후주택 개량사업 신청 접수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오는 1월 6일부터 1월 31일까지 각 면사무소를 통해 2025년 서해5도 노후주택 개량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서해5도 노후주택 개량사업은 서해5도서(연평면, 백령면, 대청면)의 노후·불량주택의 주거환경 개선을 군에서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2012년부터 2024년까지 1,368가구를 대상으로 사업이 추진됐다.옹진군.
  2. 대설·한파 대비 대책회의…행안부, 총력 대응 체제 구축 행정안전부는 1월 5일부터 9일까지 예상되는 대설과 한파에 대비해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열고, 비상 대응 체제를 가동하며 취약 지역 점검과 한파취약계층 보호를 강화한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1월 5일부터 9일까지 대설과 한파가 예상됨에 따라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피해 최소화를 위한 긴.
  3. 제주항공 사고, 사망자 전원 신원 확인…조사 및 안전점검 강화 2024년 12월 29일 제주항공 2216편 사고로 사망한 179명 전원의 신원이 확인되었으며, 한·미 합동조사팀이 현장 조사를 이어가는 가운데 정부는 특별안전점검과 유가족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2024년 12월 29일 오전 9시 3분, 제주항공 2216편 사고로 발생한 179명의 사망자 전원이 신원 확인을 마쳤다. 지문 147명, DNA 32명을 통해 신원을 확인했으..
  4. 안성시, 찾아가는 입원아동돌봄서비스 지역 확대 안성시는 올해부터 아동이 입원한 병원에 입원아동보호사를 파견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원아동돌봄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입원아동돌봄서비스는 2024년 하반기부터 시행한 사업으로 2024년도에는 안성시에 주소지를 둔(3개월∼12세 이하) 아동이 안성 및 평택 소재 병원에 입원했을 경우 입원아동보호사를 파견해 식사 및...
  5. 윤환 계양구청장, 관내 노인여가복지시설 방문해 어르신과 소통 윤환 계양구청장이 지난 2일 대한노인회 계양구지회 신년 인사회에 참석해 김대기 지회장을 비롯한 지회 임원진과 새해 덕담을 나누며 지역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또한, 노인복지관를 방문해 어르신 여가복지시설의 현황과 현장에서의 애로사항 등을 꼼꼼히 살피며 관계 직원들을 격려했다.대한노인회 계양구지회 김대기 회장.
  6. 남동구, 스마트 어플 활용한 치매예방교실 효과 만점 인천시 남동구는 스마트 어플을 활용한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사후평가를 실시해 효과를 확인했다고 3일 밝혔다.구는 스마트폰 활용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효율적인 치매 예방 교실 운영을 위해 지난해 3∼10월 `스마트 어플 두뇌운동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했다.평가는 지난해 말 남동구보건소 및 관내 복지관 6개소에서 이뤄졌으며, 사...
  7. 과천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51억 원 추가 확보 과천시는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51억 3천만 원을 추가 확보해 노후 어린이집 시설 개선과 교통혼잡 해소를 위한 지능형 시스템 구축 등 주요 현안 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과천시는 2024년 하반기에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로 12억 8천8백만 원을 확보했으며, 지난달 31일 확보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까지 포함해 2024년 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