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마사회, 문중원 기수 발인 직후 합의 돌연 철회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03-09 16:24:39

기사수정
  • 마사회 “입장문 내려라”···대책위, 장례식 중단 후 농성 돌입

고 문중원 기수의 아내인 오은영씨는 지난 4일 문중원 기수의 극단적 선택과 관련, 한국마사회에 진상규명 및 책임자 처벌을 촉구하는 단식투쟁을 진행했다. (사진=허지우 기자)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한국마사회의 부조리를 고발하는 유서를 남기고 극단적인 선택을 한 고 문중원 기수의 장례식이 돌연 연기됐다. 마사회와 민주노총 문중원 열사 대책위간의 합의가 돌연 파기됐기 때문이다.


양측은 지난 6일 밤 ▲부산경남 경마시스템·업무실태에 관한 연구용역 ▲책임자 처벌 ▲경쟁성 완화와 기수 건강권 강화 등을 위한 제도 개선 등의 내용을 담은 합의를 이뤘다. 그러나 마사회 측에서 합의서 공증을 거부했다.


대책위에 따르면 대책위와 마사회는 9일 낮에 만나 합의서 관련 공증을 하기로 약속했다. 그러나 마사회는 대책위가 지난 6일 낸 입장문 중 ‘시민대책위를 마사회 적폐청산 위원회로 전환한다’는 내용을 문제삼으며 공증을 거부했다.


마사회는 공증에 앞서 ▲공공운수노조 홈페이지에 게시된 입장문을 내릴 것 ▲혹은 부산에서 투쟁을 하지 않겠다는 평화선언 약속을 촉구했다.


대책위 측은 이를 거부하며 기존 합의내용의 이행을 강조했다. 기존 합의사항의 이행이 어려워지자 대책위워 장례위원회 참석자들은 영결식을 연기하고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본부에서 본부장실을 점거하고 농성에 돌입했다.


한편, 양측이 합의한 지난 6일은 문 기수가 극단적 선택을 한 지 99일이 되는 날이다. 합의내용이 파기된 9일은 문 기수의 발인이 있던 날이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 AI 혁명 시대 대비 공무원 역량 집중 강화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지난 23일 인공지능(AI) 시대에 대비하는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AI 혁명의 시대적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 김광수 성균관대 인공지능융합원장은 `Game Changer, AI`를 주제로 AI 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사회적 파급력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을 진...
  2. 국토부, 고령자 맞춤형 주거복지 정책 점검… 주거 안정 및 삶의 질 향상 국토교통부 박상우 장관은 12월 24일 서울 강북구 번동 고령자복지주택을 방문해 주요 시설을 점검하고 주민과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며, 고령자 맞춤형 주거복지 정책의 지속적 추진과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국토교통부 박상우 장관은 서울 강북구 번동에 위치한 번동주공3단지 고령자복지주택을 찾아 치매안심센터, 경로식...
  3. 인천 연수구, 지역경제 및 공중·식품위생 기여 유공자 표창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경제와 공중·식품위생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 4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이번 수여식은 지역경제와 다양한 분야의 사회 발전 주역들을 적극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이번에 선정된 유공자는 유형별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13명 ▲청년 네트워크 우수활동 7..
  4. 국힘, 권영세 비대위원장 후보 지명… "국정 안정과 당 화합 이끌 것" 국민의힘은 12월 24일 의원총회에서 권영세 의원을 비상대책위원장 후보로 지명하고, 국정 안정과 당의 쇄신을 위한 중책을 맡기겠다고 발표했다. 권성동 당 대표 권한대행은 민주당의 탄핵과 특검 강행을 강하게 비판하며, 당의 단결과 보수 진영 수호를 위한 단호한 대응을 촉구했다.권성동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12월 2...
  5. 광명시, `안양천 맨발 뚜벅 길` 새 단장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안양천 제방 산책로를 `맨발 뚜벅 길`로 새로 단장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안양천 맨발 뚜벅 길`은 기존 안양천 제방길을 활용해 사성교에서 금천교까지 3.3km 구간에 조성됐다. 이와 함께 제방 녹지대에 황토길 50m와 황토볼길 65m도 새로 만들었다.아울러 노후 벤치 50개소를 철거하...
  6. 현대건설, 국내 최초 층간소음 없는 조용한 아파트 선보인다 현대건설이 층간소음 1등급 바닥구조를 상용화하며 층간소음 없는 조용한 아파트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현대건설은 자체 개발한 층간소음 차단기술인 ‘H 사일런트 홈 시스템Ⅱ’를 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에 최초로 적용하고, 층간소음 차단 1등급 바닥구조의 공동주택 적용을 점차 확대해 나..
  7.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제4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 시군 부문 `대상` 수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배움·소통·참여 온오프라인 학습공간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운영을 통해 지난 23일 경기도 화성시 푸르미르호텔 사파이어홀에서 열린 `제4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 시군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제4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은 평생학습 참여와 실천으로 평생학습 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 기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