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 코로나 첫 확진 74일 만에···확진자 1만명 돌파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0-04-03 10:47:55

기사수정
  • 경기도 하루 23명 추가돼 가장 많아···대구 45일만에 한 자릿수

3일 중대본에 따르면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1만62명으로, 국내 첫 확진자 발생 후 약 74일 만의 돌파 기록이다. 사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출입을 제한한 도당산 벚꽃동산. (사진=안정훈 기자) 

[서남투데이=서원호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국내에서 처음 발생한 이후 약 74일 만에 총 숫자가 1만 명을 넘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3일 브리핑을 통해 지난 오전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86명 추가돼 총 1만62명이 됐다고 밝혔다.

 

지역별로는 경기도 23명, 서울 18명, 대구 9명, 경북 5명, 강원 2명, 인천 1명, 광주 1명, 충북 1명, 충남 1명, 전남 1명, 경남 1명 순으로 확진자가 추가됐다.

 

신천지 대구교회 집단감염 이후 국내에서 가장 많은 확진자가 발생했던 대구의 경우, 45일 만에 처음으로 일일 확진자 수가 한 자릿수를 보였다. 다만, 방역 당국은 지역의 요양병원과 요양원, 정신병동 등에서 감염사례가 보고되고 있어 추이를 지켜봐야 한다며 말을 아꼈다.

 

수도권의 경우 하루 만에 42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해외유입 사례가 증가하고 있고, 경기도 의정부 가톨릭대 의정부 성모병원에서도 확진자가 확인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사망자는 5명으로, 총 수는 174명이 됐다. 코로나19 완치 후 격리해제한 환자는 193명으로, 총원은 6021명이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 내리문화공원으로 수국 구경 오세요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수국 개화 시기에 맞춰 내리문화공원(평택시 팽성읍 내리 260)에서 오는 22일(토)부터 23일(일)까지 `내리문화공원 수국 전시회` 행사를 진행한다고 한다.주말 2일간 가족단위로 내리문화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수국 관람 외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자연물 만들기 체험행사(수국 엽서 만들기, 편백칩 팔찌 만들기,...
  2. 인천시, 중소기업 기술 유출 없도록 조례 제정하고 지원책 마련 인천광역시는 중소기업 및 시민들의 사이버 피해 예방을 위한 제도적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정보보호 서비스 지원사업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시는 이달 10일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장 신동섭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시 산업보안 강화를 위한 지원 조례`를 제정 공포했다. 이 조례는 인천에 있는 중소·중견기업 등의 산업보안 .
  3. 오영주 장관, 지역상권 전문가와 함께 민간 주도 상권 활성화 방안 논의 중소벤처기업부 오영주 장관은 17일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의 로컬푸드 음식점인 “비스트로 세종”에서 상권기획자 및 전문가와 함께 민간이 주도하는 지역상권 활력 제고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모임은 지역 현장에서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상권기획자들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주체들의 자생.
  4. 군포시,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 2년 연속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군포시는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에서 1차년도(2023년) 시행결과 성과와 2차년도(2024년) 시행계획의 적절성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의료 수준 향상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수립하는 보건의료정책으로 제8기는 2023년부터 2026년에 해당하며, 보건복지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
  5. ‘원스톱 행정심판 시스템’ 구축 시동…국민 편의성 증대 전망 내년 5월부터는 행정심판을 청구하려는 국민 누구나, 하나의 창구를 통해 더 빠르고 편리하게 권리구제를 받을 수 있게 된다.국민권익위원회는 17일 조세심판원, 건강보험분쟁조정위원회 등 행정심판 기관과 관련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행정심판 시스템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여 사업 추진 방향과 향후 일정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6. 옹진군 수산종자연구소, 어린 감성돔 30만미 방류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관내 어족자원확대를 위해 지난 13일 대청도 선진포구 인근 해역에 어린 감성돔 30만 마리를 방류했다고 밝혔다.감성돔은 어업인과 낚시인들이 선호하는 어종으로 이날 방류 행사에는 면사무소, 유관기관 및 대청도 어업인 등 약 15여명이 참여했다.이번에 방류한 감성돔은 옹진군 수산종자연구소에서 올해 2월부터 약...
  7. 법무부, 출소예정자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법무부는 18일 오전 10시, 전국 4개 지방교정청 주관으로 `출소예정자를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동시 개최했다고 밝혔다. 출소자의 원활한 사회복귀 및 재범방지를 위해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2009년 ‘제1회 출소예정자 취업박람회’를 시작으로 2011년부터는 ‘출소예정자 구인·구직 만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