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도시재생 온라인 교육 운영···도시재생·뉴딜정책 3강의 진행
  • 이유진 기자
  • 등록 2020-09-04 09:17:25

기사수정
  • 오는 30일까지 사당4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신규 회원 및 주민공모사업 참여 주민 대상 실시

사당4동 도시재생 온라인교육 포스터. (사진=동작구)동작구가 오는 30일까지 ‘사당4동 도시재생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동작구는 지난 6월, 사당4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 고시에 따라 오는 2023년까지 사업비 260여억 원을 투입해 9개 부문 20개 마중물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기본교육을 제공해 도시재생의 정책과 방향, 추진전략 등 공유하고 주체의 역량 강화로 도시재생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참여대상은 주민협의체 신규 가입 회원 및 주민공모사업 참여 주민 등으로, 등록된 SNS를 통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주소를 제공 받는다.

 

교육은 도시재생분야 전문가와 대학교수가 강의에 나서 ▲도시재생과 뉴딜정책 ▲도시재생사업과 10가지 이슈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이해 등 총 3강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기초적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해 기존 오프라인에서 유투브를 통한 온라인 강의로 전환한다.

 

수강 중 채팅창과 댓글란을 통해 질문이나 의견 등은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다. 동작구는 강의 완료 후 교육 만족도와 강의 개선을 위한 설문 조사 향후 도시재생사업 또는 관련 교육 추진에 참고할 계획이다. 

 

박범진 동작구 전략사업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지역 주민이 사당4동 도시 재생사업을 이해하고,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고유의 모습을 간직하면서 사람 중심의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세훈 시장, ‘한강 런’으로 추석 연휴 마무리… 시민과 새벽 달리며 소통 오세훈 서울시장이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9일, 시민 100여 명과 함께 한강을 달리며 두 번째 러닝 번개 행사 ‘한강 런’을 진행했다.오 시장은 이날 오전 7시, 반포 세빛섬을 출발해 잠원한강공원과 압구정 한강버스 선착장을 거쳐 다시 세빛섬으로 돌아오는 5.5km 구간을 시민들과 함께 완주했다. 약 40여 분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
  2.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
  3. 화웨이, 지능형 혁신 위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 출시 발표 화웨이가 ‘종합 교통 및 물류를 위한 디지털·지능형 기반 구축’을 주제로 열린 화웨이 커텍트 2025(HUAWEI CONNECT 2025) 교통 서밋에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을 공개했다. 마웨(Ma Yue) 화웨이 부사장 겸 스마트 교통 BU CEO는 “화웨이는 기술 혁신에 끊임없이 매진하고 있으며, 통신 네트워크, 컴퓨팅 파워, 인공지능, 인재 육성 분야에서 공동 ...
  4. 양천구, 고품격 평생학습 강좌 `양천 지식 브런치`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구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서울대 교수진이 직접 출강하는 고품격 교양 프로그램 `양천 지식 브런치`를 오는 10월 말부터 7주간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양천 지식 브런치`는 2023년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과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평생교육 진흥을 위...
  5.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공장 방문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강범석 서구청장이 지난 2일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제작 공장(당진)에 방문해 제작된 모듈러를 직접 점검했다고 10일 밝혔다.2026년 7월 검단구 개청에 따라 검단구 임시청사는 서구 당하동 1325일대에 모듈러 임차 방식으로 약 22,000㎡ 규모의 구청사, 의회 및 보건소가 설치될 예정이다.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
  6. 인천시교육청,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2022년 시작 이후 매년 이어져 올해로 4회를 맞았으며, 인천 학생·학부모·교직원·시민이 함께하는 전국 유일의 세계시민교육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올해는 `읽걷쓰를 품고 세계로`를 슬...
  7. 정부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 여부, 정해진 바 없다” 정부가 최근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정부는 10일,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부동산 정책 관련 내용과 관련해 “부동산 대책 발표 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은 정해진 바 없다”고 밝혔다. 이는 중앙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한겨레 등이 ‘정부가 이르면 다음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