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부천시, '안전버스, 친절기사' 시내버스 안전운행 캠페인 안정훈 기자 2019-05-31 11:02:51

[서남투데이=안정훈 ] 부천시는 지난 30일 송내역 환승센터에서 지역 경찰서, 6개 시내버스 운수업체 관계자, 고령화 친화도시 모니터링단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내버스 안전운행 준수’ 캠페인을 펼쳤다고 31일 밝혔다.


부천시 시내버스 안전운행 준수 캠페인. (사진 = 부천시)

참여자들은 정류소에 정차한 버스에 탑승해 버스기사에게 안전운행을 당부하고 안전운행 홍보물을 전달했다. 


특히, 시 노인복지과에서 주관하는 ‘어르신 운전배려 분위기 조성 캠페인’과 연계해 어르신을 우선 배려하는 교통문화 조성에도 힘썼다.


부천시는 버스기사들의 안전의식과 친절마인드 향상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내버스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내버스 안전운행 준수’캠페인을 2017년부터 정례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무정차, 난폭운전 등 고질적인 버스 불편 민원 근절을 위해선 운수종사자들의 의식개선이 우선”이라며 “모든 시민은 물론, 어르신과 같은 교통약자들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내버스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6월부터 시내버스 운수종사자들 대상으로 버스 불편 민원 감소와 친절 마인드 향상을 위한 순회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TAG
댓글
0개의 댓글

최신기사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