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부천시-병원,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위한 워크숍 실시 요양·종합병원,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와 네트워크 강화 워크숍 안정훈 기자 2019-07-26 11:23:59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부천시는 지난 23일 지역사회 통합돌봄(커뮤니티케어) 선도 사업 추진 논의 및 병원 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6일 전했다.


지난 23일 부천시 소통마당에서 부천시-병원 네트워크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 = 부천시)

부천시는 올해 선도 사업으로 부천시 거주 65세 노인 중 돌봄이 필요한 노인을 대상으로 통합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에는 행정복지센터 지역통합돌봄팀, 보건소, 관내 요양병원, 종합병원,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등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선도 사업 추진을 위한 협업 관계 구축 방안과 지역과 요양·종합병원 간의 연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인천부천지회의 특강으로 병원 입원자에게 접근하는 방법, 퇴원 계획 수립 및 지역 자원 연결 방법 등을 지역사회의 복귀 사례를 통해 알아봄으로써 지역 병원의 역할과 앞으로의 사업 방향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부천시는 향후 관내 병원을 포함 복지, 의료 분야의 다양한 협력 기관과 워크숍을 개최하여 선도 사업 추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고, 선도 사업에 필요한 민간 자원을 확대하기 위해 대한의료사회복사협회와 지속적으로 업무 협약을 해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관련기사
TAG
댓글
0개의 댓글

최신기사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