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부천시, 집합건물 효율적 관리를 위한 특강 개최 집합건물 구분 소유자·관리인을 위한 변호사·회계사 특강 김미경 기자 2019-10-30 10:10:54

부천시는 오는 11월 7일 오후 2시 부천시청 2층 소통마당에서 집합건물 구분 소유자 및 관리인(관리 주체)을 대상으로 ‘집합건물의 효율적이고 공정한 관리를 위한 전문가 특강’을 개최한다.

 

기존 150세대 이상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의 경우 주택법에 따라 주택관리업자 등에게 위탁 관리하도록 하고 있으나, 상가 및 오피스텔, 소규모 공동주택(연립, 다세대 등) 등은 배제되어 있어 전문가 특강을 통해 구분 소유자 및 관리인(관리 주체)에게 집합건물 관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시는 변호사 및 회계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집합건물 법률 분쟁 사례 ▲「집합건물의 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이해 ▲집합건물의 회계 관리 등의 내용을 교육할 예정이며 참석자에게는 전문가 특강 교재를 무료 배부한다. 


부천시 건축관리과장은 “변호사, 회계사 등 전문가 특강이 부천시민들의 집합건물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구분 소유자와 관리인 간 분쟁을 최소화하여 효율적이고 공정한 집합건물 관리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전문가 특강에 많은 시민이 참석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라고 전했다.


전문가 특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건축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
0개의 댓글

최신기사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