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선관위 "출구조사 보도, 저녁 6시 15분 이후 해야" 코로나19 자가격리자 6시 이후 참여...투표 영향 가능성 안정훈 기자 2020-04-15 09:20:08

중앙선관위는 지난 14일 코로나19 자가격리자들의 투표에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출구조사 결과 보도를 오후 6시 15분 이후에 해줄 것을 요청했다. (서남투데이 자료사진)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출구조사 결과와 관련해 투표마감시각 이후 투표하는 자가격리자의 투표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출구조사 또는 예측조사 결과를 오후 6시 15분 이후에 공표해 줄 것을 지난 14일 요청했다.

 

중앙선관위는 지난 13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와 자가격리 중인 선거인의 참정권 보장을 위해 투표 종료시간 이후 자가격리 유권자의 투표를 진행하는 대책을 마련했다.

 

그 결과 투표마감 시각인 오후 6시 이후에도 전국적으로 다수 선거인의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각 언론사의 출구조사 및 투표와 관련된 각종 조사결과가 종전과 같이 투표마감시각 직후 발표되는 경우 자가격리 중인 선거인의 투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중앙선관위는 선거의 공정성을 위해 출구조사 또는 예측조사 등 선거인의 투표와 관련된 조사결과를 오후 6시 15분 이후에 공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TAG
댓글
0개의 댓글

최신기사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