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안양시 호계3동 공영주차장 준공···복합청사 일대 주차난 해소 기대 최대호 안양시장 "지역 주차난 해소될 수 있도록 잘 운영할 것" 약속 서원호 기자 2020-06-26 16:58:59

안양시는 호계3동 복합청사를 이용하는 주민들을 위해 공영주차장을 준공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사진=안양시)

[서남투데이=서원호 기자] 안양시가 호계3동 복합청사 주차난 해소를 위한 공영주차장 건설을 마치고 준공식을 진행했다.

 

안양시는 “호계3동 복합청사를 이용하는 주민들이 편리하게 차량을 주차할 수 있게 됐다”며 “이 일대의 주차난도 해소될 전망”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안양시는 26일 오후 호계3동 공영주차장 준공식을 진행했다. 본 주차장은 시가 사업비 3억원을 들여 준공한 곳으로, 지평식 주차장으로 대지면적 1,510㎡에 41대의 주차면수가 확보돼 있다.

 

장애인과 여성을 포함해 교통약자를 위한 주차공간을 갖추고 있다. 법면을 조경석으로 쌓고 옹벽위에 메쉬휀스를 설치해 자연친화적으로 주변환경과도 잘 조화를 이룬다.

 

호계3동 공영주차장 조성은 부지 소유주인 법무부의 협조와 지역의 정치권 인사들이 적극적으로 나선 것이 계기가 됐다.

 

안양시는 평일 주간은 호계3동 복합청사 이용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공휴일과 야간 시간대는 지역주민에게 무료 개방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준공식은 최대호 안양시장, 김선화 시의회 의장, 김진구 안양교도소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 유관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 등 육십여 명이 참석, 테이프 커팅에 이어 주차장을 둘러보는 것으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주차장이 조성되기까지 도움을 준 지역인사와 법무부에 감사하다며, 지역의 주차난이 해소될 수 있도록 잘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TAG
댓글
0개의 댓글

최신기사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