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수원시, 아동시설 급식 위생·아동학대 특별점검 실시 어린이집 등 1058개소 대상 박정현 기자 2020-07-08 09:50:43

수원시가 어린이집을 비롯한 관내 모든 보육·아동 시설을 대상으로 급식 위생·아동학대 방지 특별점검을 오는 8월27일까지 한다.(사진=서남투데이 자료사진)
[서남투데이=박정현 기자] 수원시가 어린이집을 비롯한 관내 모든 보육·아동 시설을 대상으로 급식 위생·아동학대 방지 특별점검을 오는 8월27일까지 실시한다


위생 점검 대상은 어린이집 1001개소지역아동센터 63개소다함께돌봄센터 3개소 등 1067개소다아동학대 방지 점검은 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 등 1058개소에서 이뤄진다.


어린이집 위생 점검은 급식·안전·방역 등 3개 분야 점검 기준을 바탕으로 현장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고지역아동센터는 유통기한 준수조리 기구·시설 등을 점검한다.


유통기한이 지난 식자재를 발견하면 현장에서 즉시 폐기하고위생 관리에 적정하지 않은 부분이 있으면 개선 명령을 내릴 예정이다.


어린이집 아동학대 방지 점검에서는 CCTV 운영 실태보육 종사자의 아동학대예방교육 이수 여부 등을 확인한다.


또 학대 위기 아동을 발굴하고아동보호전문기관과 경찰이 사례관리를 하는 재학대 우려 아동을 특별점검한다.

 

관련기사
댓글
0개의 댓글

최신기사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