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세훈 “안철수, 국민의힘 들어와 달라···안 오면 나도 출마”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1-01-07 11:17:43

기사수정

오세훈 전 서우릿장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철수 국민의힘 대표에게 국민의힘으로의 입당 내지 합당을 제안했다. (서남투데이 자료사진)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앞서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국민의힘 대표에게 “국민의힘으로 들어와 달라”고 제안했다.

 

오 전 시장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아울러 오 전 시장은 안 전 대표가 입당 내지 합당을 거부할 경우 본인도 서울시장에 출마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오 전 시장은 “저는 오늘 야권 단일화를 위해 안 후보께 간곡히 제안하고자 한다. 국민의 힘 당으로 들어와 달라. 합당을 결단해 주시면 더 바람직하다”며 “그러면 전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지 않고 야권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정권탈환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안 대표가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울시장에 출마하겠다고 경고했다. 그는 “안 대표의 입당이나 합당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저는 출마의 길을 택할 수밖에 없다”면서 “제1야당 국민의힘으로서는 후보를 내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국민 여러분이 이해해 주시리라 믿는다”고 했다.

 

이러한 결정의 이유에 대해 ‘정치적 이해관계’는 없다는 게 오 전 시장의 주장이다. 그는 “오로지 야권의 역사적 소명인 야권 단일화가 중심에 있을 뿐”이라며 “저는 그 대의 앞에 하나의 수단에 불과하다. 단일화를 통한 야권 승리가 그 무엇보다도 민주당 정권 연장에 제동을 걸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가치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오 전 시장이 제시한 안 대표의 답변 시한은 오는 17일까지다. 그는 “우리당의 스케줄에 의하면 18일부터 후보 등록”이라며 “17일까지는 기다리면서 안 후보의 결단을 기다리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최상목 부총리 “미래인재 투자한 기업이 더 큰 결실 맺는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간담회 개최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월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대표들과 오찬 간담회를 열고, 미래인재에 대한 투자가 기업의 성장과 혁신의 열쇠임을 강조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삼성전자, 셀트리온, 신세계아이앤씨, 한국알박, 팜피, 웰파인, 브릴스, 엘루오씨앤씨, 오리엔탈정공 등 9개 기업 대표들이 참석했으며, .
  2. 평택시, 청년 창업 꿈을 응원한다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패기로 창업에 도전하는 지역 청년들을 위해 통 큰 지원에 나선다.시는 2025년도 `평택청년 우수 초기 창업자 지원사업`을 통해 최대 1천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지급하며, 젊은 창업가들의 성공적인 발돋움을 적극적으로 돕는다는 계획이다.이번 사업은 평택시에 거주하거나 평택시를 기반으로 ...
  3. 미추홀구보건소, 발달장애 학생 위한 `학교 구강보건실` 본격 운영 인천 미추홀구보건소(소장 차남희, 이하 보건소)는 발달장애 학생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관내 특수학교인 청인학교(교장 최영수) 내 학교 구강보건실을 오는 28일부터 본격 운영한다.현재 청인학교에는 327명의 발달장애 학생이 재학 중이며, 이들은 일반 학생보다 구강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 체계적인 구강건강 관리가 필요...
  4. 서울 강서구, 주민 건의사항 신속 이행 박차 "구민과 한 약속을 지키는 것이 행정의 최우선 과제입니다"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025년 신년 동 업무보고회`에서 나온 주민 건의 사항을 신속하게 이행하기 위해 적극 나섰다.보고회에서 접수된 총 154건의 건의사항 중 황톳길 배수시설 설치 등 10건은 이미 처리 완료됐고, 77건은 신속히 추진 중이다.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한...
  5. 이민근 안산시장, 안산마음건강센터 개소식 참석…"치유·회복 공간 되길"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26일 경기도 주최로 열린 안산마음건강센터(단원구 초지동 747-6) 개소식에 참석했다고 27일 밝혔다.이날 개소식은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박태순 안산시의회 의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이상원 보건복지부 정신건강정책관 등 정부 관계자와 세월호참사 유가족 단체 및 시민단체 등 150여 명이...
  6. 부평구,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27일 구직단념청년을 대상으로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11월 2일까지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해당 사업은 구직단념 청년들의 사회 참여를 유도하고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구는 지난 2021년부터 5년 연속 선정됐다.참여 대상은 최근 6개월간 취업 및 교육·직업훈련 ..
  7. GH, 도민주주단 `기회수도파트너스` 제2회 주주총회 개최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27일 수원 광교사옥 대강당에서 GH와 도민이 소통하는 최상위기구인 도민주주단 `GH 기회수도파트너스` 제2회 주주총회를 개최했다.`GH 기회수도파트너스`는 경기도민으로 이루어진 명예주주단으로, 도민참여경영 기반을 강화하고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3년 11월 창단됐다.이번 주총은 도민주주단 149명과 GH 임직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