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장 출마’ 오신환 “박원순 조연이셨던 분들이 출마 선언하나”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1-01-05 13:47:35

기사수정
  • 오세훈·나경원·안철수 저격? “결자해지 아니라 과거회귀···게임체인저 될 것”

오신환 전 미래통합당 의원은 5일 국민의힘 당사에서 "대권주자들을 꺾는 스펙타클한 드라마로 기적같은 승부를 연출하겠다"며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김대희 기자)

오신환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서울시장 보궐선거 유력 후보들을 ‘저격’하면서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오 의원은 이날 오전 국민의힘 당사에서 “대권주자들을 꺾는 스펙타클한 드라마로 기적같은 승부를 연출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그는 “결자해지(結者解之: 일을 맺는 사람이 풀어야 한다)라는 말이 유행이다. 여야를 막론하고 10년 전 박원순 시장이 등장할 때 조연으로 섰던 분들이 출마를 선언햇거나, 고민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온다”며 “그건 결자해지가 아니라 과거회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무상급식 놓고 갑론을박하던 시대의 조연들과 함께 시곗바늘을 거꾸로 돌릴 여유가 서울시민들에게는 없다”며 “71년생 오신환이 서울의 게임체인저가 되겠다”고 예고했다.

 

오 전 의원의 이러한 발언은 안철수 국민의힘 대표와 오세훈 전 서울시장, 나경원 전 의원 등을 저격한 것으로 풀이된다. 오 전 시장은 무상급식을 놓고 직을 걸었다가 사퇴했으며, 나 전 의원과 안 전 대표는 각각 2011년, 2018년에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게 패배한 이력이 있다.

 

오 전 의원은 공약으로 ▲재건축-재개발의 빠른 진행 ▲도시 인프라를 지하화하는 입체도시 ▲도심항공 기술 등 미래형 교통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그물망 사회복지 등을 제안했으며, 박 전 시장 성폭력 의혹 진상규명, 윤미향-문준용 특혜성 사업 의혹 전수조사 등도 내걸었다.

 

아울러 오 전 의원은 문재인 정권에 대한 심판을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의 무능과 위선에 맞서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지키는 용감한 시장이 되겠다”며 “문 정권이 저질러놓은 사상 최악의 부동산 양극화, 소득 양극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대책을 세워야 한다. 서울시장 선거는 그 출발점”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신보, 부실채권 회수 실적 1위…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영예 서울신용보증재단(이하 서울신보)이 `2024년 채권회수실적 평가`에서 전국 16개 지역신용보증재단 중 1위를 차지하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서울신보는 철저한 리스크 관리와 전사적인 노력으로 2024년 한 해 동안 재단 설립 이래 역대 최대 규모인 654억 원의 구상채권을 회수했다. 이는 지난해 대비 45% 증가한 수치다.이번 성.
  2. 1·2차 추경 집행 ‘속도전’… 7월까지 1차 74%, 2차 한 달 만에 53.4% 정부가 2025년 1·2차 추가경정예산 집행에서 ‘속도전’에 나섰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1차 추경은 7월 말 기준 74%가 집행돼 목표치를 4%p 초과 달성했으며, 2차 추경도 의결 한 달 만에 절반 이상이 집행됐다.임기근 기획재정부 2차관은 7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1차 관계부처 합동 ‘재정집행 점검회의’에서 이 같...
  3. 내년 대입 수시모집 80%...서울시, 수시 전략 제시하는 입시박람회 개최 서울시가 내년도 대학 수시 모집 비중이 전체 정원의 약 80%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수험생들의 입시 전략 수립을 돕기 위해 입시박람회를 개최한다. 9일(토)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27개 대학이 참여해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입시 전문가의 특별 강연도 진행된다.박람회는 `수시:로 물어봐`라는 이름으로 ..
  4. 미추홀구, 초등학생 대상 `제6회 레이저사격 체험 교실` 성황리에 마무리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4일부터 5일간 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6회 레이저사격 체험 교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체험 교실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미추홀구청 사격선수단이 직접 일대일 맞춤형 지도를 제공해 참가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
  5. APEC 2025 인천시 홍보관·민관 통합전시관`운영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APEC 2025 제3차 고위관리회의(SOM3) 및 제반회의`개최에 맞춰 7월 26일부터 8월 15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시 홍보관과 민·관 통합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올해 `APEC`의 핵심 성과로 `인구구조 변화 대응`과 `인공지능(AI) 협력`이 선정됨에 따라 인천시는 관련 정책과 지역 산업을 APEC 회원들에게 널리 알리기...
  6. 우리은행, 광복 80주년 기념 최고 연 8.15% 특별 적금 출시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오는 8월 15일 광복 80주년을 맞아 우리금융그룹과 국가보훈부가 함께하는 특별 금융상품 ‘우리 광복 80주년 적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우리 광복 80주년 적금’은 1인 1계좌 가입 가능한 12개월 만기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최대 3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기본 금리는 연 2.0%이며 국가유공자, 독립 유...
  7. 복지부, 2025년 2분기 고령자친화기업 17곳 신규 지정 보건복지부는 8일 2025년 2분ꋠ규 선정하고, 향후 3년간 총 23억5천만 원을 지원해 내년부터 5년간 60세 이상 근로자 555명을 고용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에는 다양한 직종의 34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현장 및 최종 심사를 거쳐 ▲노인친화기업·기관 16곳, ▲노인 채용기업 1곳 등 총 17곳이 선정됐다...
").click(); }) }) })(jQuery)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