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유한국당, 文 정부 규탄 대규모 집회 개최..."좌파 독재 중단하라!"
  • 오현택 기자
  • 등록 2019-04-20 17:21:32

기사수정
  • "김정은 대변하는 일 중단하고 한미동맹 복원하라"
  • "헌법재판관 임명 강행은 좌파 독재 완성하겠다는 것"

자유한국당이 20일 오후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문재인 정부 규탄 대규모 집회를 개최했다.


자유한국당이 20일 오후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문재인 정부를 규탄하는 대규모 집회를 개최했다. (사진=김대희 기자)

이날 행사엔 황교안 당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 등 자유한국당 주요 당원들을 비롯해 지지자와 시민 등 2만여 명(주최 측 추산)이 참석했다.


집회 참가자들은 이미선 헌법재판관 임명 강행 등을 비판하며 문재인 정부를 규탄했다.


황교안 대표는 "문 대통령은 대북 제재를 풀어달라고 사방팔방 돌아다니며 구걸하고 다닌다"고 비난하며 "김정은을 대변하는 일을 중단하고 무너진 한미동맹을 즉각 복원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이미선 헌법재판관 임명 강행에 대해서도 "대한민국 헌법까지 자기 마음대로 주물러서 좌파 독재를 완성하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황교안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을 대변하기 위해 사방팔방 돌아다니고 있다고 비판했다. (사진=김대희 기자)

나경원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의 헌법재판관 임명 강행을 비판하며 사법부를 믿기 어렵게 됐다고 지적했다. (사진=김대희 기자)

나경원 원내대표 또한 "헌법재판관 9명 가운데 6명이 친문 인사로 구성됐고, 문 대통령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사람들"이라며 "이제 대한민국의 마지막 민주주의 보루였던 사법부마저 믿기 어려워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야당일 때는 맨날 표현의 자유와 인권을 내세웠으나 정권을 잡더니 돌변해 반(反)자유국가가 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편, 이날 참석자들은 집회 후 청와대 인근 효자동 주민센터를 향해 가두 행진을 벌이며 현 정부의 경제·사회 정책 전반에 걸친 성토를 이어갔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LG전자, `24년형 LG 무선 올레드 TV 글로벌 출시 LG전자가 더욱 진화한 무선 전송 기술을 탑재한 `24년형 무선 올레드 TV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LG전자가 지난해 세계 최초로 출시한 무선 올레드 TV는 TV 주변의 복잡한 연결선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다. 콘솔기기, 셋톱박스 등 외부기기를 케이블이 아닌 무선 전송 솔루션으로 연결해 깔.
  2. SKT ‘채팅+ PC버전’, AI 메시지 서비스로 진화 SK텔레콤의 채팅+(플러스) PC버전이 AI기술을 만나 고객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인다.SKT는 채팅플러스 PC버전에 메시지 유형별로 쉽게 구분이 가능한 태깅(tagging) 기능을 제공하는 ‘AI태그(Tag)’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지난해 12월 출시한 채팅플러스 PC버전은 ▲메시지 읽음 확인 ▲보내기 취소 등 진화된 문자 기능을 PC(윈도우 ...
  3. 마포직업소개소, 청년·경력단절 여성 취창업 성공의 열쇠 마포구(구청장 박강수)의 마포직업소개소가 일하고 싶은 청년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집중 취·창업 지원사격에 나섰다.지난해 구청 2층 통합민원실 내 구인·구직 상담 창구 형태였던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현 위치인 1층으로 확대·이전하고 명칭을 `마포직업소개소`로 변경해 어르신과 장애인 등의 접근성을 향상한 마포구..
  4. 관악구, 신속취업지원 TF 구성해 빈일자리 해소 나선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신속취업지원 TF를 구성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구인애로업종 빈일자리 해소에 나선다.구는 지난 6월 19일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에서 ▲서울관악지청 ▲구로구 ▲금천구 ▲동작구와 지역 일자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섰다.먼저 ..
  5. 오세훈 시장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 특별함이 일상되는 ‘일상혁명’ 비전 제시 오세훈 서울시장은 “국민의 삶을 바꾸는 것은 거대한 프로젝트나 시설물이 아니다”라며 “누구나 어디서나 차별 없이 매일 누릴 수 있는 일상의 변화를 축적하는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한 사람의 삶을 바꾸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것이 바로 ‘일상혁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의 2년은 더 놀.
  6. 삼성 OLED 게이밍 모니터, 2분마다 1대씩…글로벌 판매 2만대 돌파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오디세이 OLED’ 시리즈가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오디세이 OLED 신제품 2종(G80SD·G60SD)은 지난달 4일 한국을 비롯해 북미∙유럽∙동남아 등 주요 국가에서 동시에 판매를 시작해 출시 한 달여 만에 총 2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출시 이후 2분마다 1대씩 판매된 셈이다.이번 OLED 신제품...
  7.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 3일 송도컨벤시아서 개최 인천광역시는 오는 7월 3일 오후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그동안 인천시가 환경보건센터와 협력·추진한 취약(가능)지역 환경노출 및 모니터링, 환경성질환 시민 안심진료 등에 대한 사업 추진 경과를 전문가, 학계 등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환경보건정책 발전 방향을 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