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강서구, 아이들의 신나는 놀이공간…서울형 키즈카페 화곡4동점 오픈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5-01-07 11:20:01

기사수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화곡동 대평교회 2층에 `서울형 키즈카페 화곡4동점`을 열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화곡동 대평교회 2층에 `서울형 키즈카페 화곡4동점`을 열었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아이들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공형 실내 놀이공간이다.

 

이번에 문을 연 화곡4동점은 대평교회(곰달래로53길 80)에서 구에 10년간 무상으로 제공한 공간을 리모델링 해 조성됐다.

 

시설은 전용면적 199㎡ 규모로, 실내는 ▲활동적 놀이공간인 챌린지존 ▲사회적 놀이공간인 플레이존 ▲시각적 놀이공간인 상상마당 등 신체활동을 돕고, 사회성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놀이시설로 꾸며졌다.

 

챌린지존에선 트램펄린, 장애물 통과하기 등을 통해 신체발달은 물론 도전의식과 성취감을 배울 수 있으며, 플레이존은 캠핑놀이, 쇼핑놀이와 같은 역할놀이로 사회성을 길러 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외에도 시각적 놀이공간에서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주는 상상놀이마당 등 다양한 놀거리가 마련돼 어린이가 개별 특성에 맞는 놀이활동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가족 화장실, 수유실 등 이용자 편의 공간도 마련돼 있다.

 

이용 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3∼6세 아동과 보호자이다.

 

오는 21일까지 시범 운영되며, 22일 개소식을 갖고, 23일부터 정식 운영될 예정이다. 요금은 어린이 2,000원, 보호자 1,000원으로 시범운영 기간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평일 09:30∼18:00, 주말 09:30∼20:00)까지 운영하며, 서울시 우리동네키움포털에서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아이들이 머무르는 공간인 만큼 쾌적한 환경 유지를 위해 매 회차 30분간 시설물 소독과 청소도 실시한다.

 

한편, 구는 강서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내 서울형 키즈카페 발산1동점과 우장산역 해링턴타워 내 화곡3동점을 개관, 운영하고 있으며 저렴한 이용료와 다양한 놀이시설 구비로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아이들을 위해 소중한 공간을 마련해준 대평교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 모두 행복할 수 있는 돌봄·놀이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최신뉴스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KT, 수원에 `kt wiz 특화매장` 오픈…팬 체험 공간 마련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야구 팬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수원 KT위즈파크 앞에 `kt wiz 특화매장`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kt wiz 특화매장은 통신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한 `KT 매장영업존`과 팬 전용 체험 공간인 `위즈 공간`으로 구성됐다.위즈 공간에는 ▲kt wiz 선수들의 명장면을 담은 갤러리 ▲은퇴 선수들과 첫 우승을 기념하는 메모리얼월 ▲.
  2. LG유플러스, `밝은 세상` 가치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LG유플러스가 ESG 경영 실현을 위한 노력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2013년부터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하고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현황을 공유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 발간된 열세 번째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 ...
  3. 배추·과일 정부 비축 확대…여름철 먹거리·숙박 바가지요금 집중 단속 정부는 7월 2일 열린 물가관계차관회의에서 여름철 먹거리 수급 안정과 휴가철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한 다각적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배추 3.6만톤 방출, 김 양식장 확대, 주요 축산물 할인 등 물가안정 대책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이형일 기획재정부 장관 직무대행 제1차관은 이날 오전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주재하고, 6월 소비자물가 동향.
  4. 중‧고교 수행평가, 2학기부터 수업시간 내 실시 원칙 강화 올해 2학기부터 전국 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수행평가 운영 방식이 전면 개선된다. 교육부는 7월 2일, 학생들의 과도한 학습 부담을 줄이고 수행평가의 본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수업시간 내 수행평가 원칙을 확립하고, 과제형 및 암기식 수행평가를 금지하는 방안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수행평가는 1999년 암기 위주의 지필평가 한계를 보완..
  5. 삼성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두 명 중에 한 명 거주 중 설치… 1일 설치 만족도 증가 올해 상반기에 삼성전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을 구매한 두 명 중에 한 명은 실제 거주하는 집에 시스템에어컨 설치 서비스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사나 리모델링으로 집이 비워져 있는 경우가 아닌, 실제 생활하고 있는 집에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한 비중은 상반기 기준 2023년 전체의 24% 수준에서 2024년에는 48%, 올해에는 55%로 크게 늘어...
  6. 우리은행, 삼성카드와 함께 상품 출시·공동 마케팅 나선다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지난 1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삼성카드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정진완 우리은행장, 김이태 삼성카드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시너지를 발휘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
  7. 신한카드, 적립 혜택을 강화한 GS리테일 두 번째 PLCC ‘GS ALL 신한카드’ 출시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GS리테일과 함께 적립 혜택을 강화한 두 번째 PLCC인 ‘GS ALL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카드는 3000만 회원을 보유한 GS리테일의 통합 멤버십 ‘GS ALL 포인트’로 최대 12%까지 적립되는 것이 특징이다. 2%를 적립해 주던 기존 카드에 비해 포인트 적립률이 최대 6배까지 높아졌다. 먼저 GS ALL 신한카드는 GS25...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