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표고버섯·텃밭 재배 등 ‘아무거나 챌린지’ 추진
  • 이유진 기자
  • 등록 2020-04-28 11:45:48

기사수정
  • SNS 등 온라인 상에 업로드···도전 성공사례 인증 시 기프티콘 증정

동작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제한된 청소년들을 위해 오는 12일까지 ‘방구석 아무거나 챌린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진=동작구 제공)동작구가 관내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동작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제한된 청소년들을 위해 오는 12일까지 2주간 ‘방구석 아무거나 챌린지’를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동작혁신교육 사업인 ‘아무거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청소년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스스로 해내는 챌린지를 통해 성취감을 증진시키고자 마련됐다. 

 

온라인 모집을 통해 선정된 관내 초·중·고 재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40명이 대상이다. 참여방법은 청소년 스스로 정한 실행 가능한 도전을 SNS, 카톡 등 온라인 상에 업로드하면 된다. 

 

주제는 △표고버섯 키워서 맛있는 요리하기 △학습만화책 시리즈를 읽고 과학실험 7회 이상 진행하기 △2주간 버핏테스트 10회 실시 △베란다 텃밭 활용한 작물재배 등 무엇이든 가능하다.

 

도전 성공사례 인증을 완료한 대상자에게는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 교육정책과(820-922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오는 5월 중에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모임을 계획하고 실행에 옮길 예정이다. 역량을 키우는 동작혁신교육의 대표사업인 ‘아무거나 프로젝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초·중·고등학교의 온라인 개학 시행에 따라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는 ‘슬기로운 집콕 홈스쿨’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출 제한 등으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청소년들을 위로할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준비했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도전으로 스트레스 해소 및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관내 어린이집 휴원 연장에 따라 어린이집 재원아동, 부모 및 보육교직원 지원 등 가정보육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2. 현대자동차, 최초 제작 단편 영화 `밤낚시` 공개 현대자동차가 자동차의 시선으로 담아낸 단편 영화 `밤낚시`를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밤낚시`는 현대자동차에서 처음으로 제작한 단편 영화로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다.`밤낚시`는 2013년 한국인 최초 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문병곤 감독이 11년 만에 메가폰을 잡아 기존에 ..
  3. SKT, ‘AI 개인비서’에 美 퍼플렉시티 ‘대화형 검색엔진’ 탑재...서비스 고도화 SKT가 전세계 빅테크들이 주목하고 있는 ‘생성형 AI 검색엔진’ 분야에 투자를 단행하고 강력한 사업협력도 추진한다. 향후 SKT의 ‘AI 개인비서’ 서비스 강화가 기대된다.SK텔레콤이 구글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는 미국의 생성형 AI 검색엔진 스타트업인 ‘퍼플렉시티’에 1천만 달러를 투자하고, 양사가 생성형 AI 검색엔진...
  4. 이민근 안산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참석…"대부도 상권 활성화 마중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3일 대부문화센터에서 개최된 제13기 상인대학 졸업식에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고 14일 밝혔다.`상인대학`은 경쟁력을 갖춘 소상공인 육성과 함께 상권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 방안 및 대안을 제시해 경영 건전성 기반의 상인조직 강화로 소상공인 중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이...
  5. 연수구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17일 신청사 업무 개시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청학동 행정복지센터가 이달 17일부터 연수구 비류대로 287(청학문화센터 옆)에 위치한 신청사에서 새롭게 업무를 시작한다.지역 주민들의 편익을 증진하고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건립된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는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4,474.71㎡의 규모로, 지난 2021년 9월 착공해 올해 6월 .
  6. 안성시보건소, 시민 건강 수준 향상 위한 건강증진사업 토론회 실시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13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시민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한 건강증진사업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지역사회건강조사 통계를 바탕으로 지역 간 건강 격차를 줄이고 시민의 건강 증진 및 유지를 위해 건강증진사업 담당공무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현실적인 방안을 마련하고자 열리게 됐다.토론회에서 이원...
  7. 인천 동구,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최종보고회 개최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3일 동구청 갈매기홀에서 2024년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보고회는 구청장, 관계 공무원, 구의원, 장애인복지 관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여자들은 동구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최종결과 및 정책 제안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이번 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