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올해 12월까지 마을 성장 프로젝트 추진
  • 이유진 기자
  • 등록 2020-05-04 11:47:17

기사수정
  • 마실나들이·마을교육사업 등 마을교육공동체 성장 도모

동작구는 오는 12월까지 2020 동작혁신교육지구 마을 성장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사진=동작구)동작구가 마을 자원을 발굴하고 공동체 성장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동작구는 오는 12월까지 2020 동작혁신교육지구 마을 성장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마을 자원을 발굴하고, 마을의 참여 주체들 간 소통과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지원으로 마을 교육공동체의 질적 성장을 향상시키고자 ‘행동 함께 프로젝트’와 ‘마을 강사 중간잇기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먼저, 행함 프로젝트는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마실나들이로 그리는 우리 동네’를 주제로 노량진‧대방‧신대방‧상도‧사당‧흑석 등 6개 권역 마을주민 총 30명과 초등학교 3학년 학생 및 교사 약 300명이 함께 실시한다.

 

구체적 내용으로는 학교 인근의 ▲역사와 문화 ▲생태와 자연 ▲대학교·도서관 등을 탐방해 각종 자료를 수집하고, 권역별 마을분과원 20여 명이 피드백을 통해 우리 동네 자료집과 지도를 제작한다.

 

또한, 마을 강사 중간잇기 프로젝트는 동작혁신교육지구 참여 마을 강사를 대상으로 마을 교육사업 성과를 공유하며 마을 교육사업의 이해를 돕는 ‘마을 강사 네트워크’로 진행된다.

 

오는 10월에는 마을 교육 콘텐츠 융‧복합 개발을 위한 마을 강사 학습연구동아리 결과발표회가 열리며, 오는 12월에는 ‘마을이 학교다’ 참여 마을 강사와 함께하는 마을 교육사업 성과공유회로 진행될 계획이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소통 활성화로 지역의 교육 공동체가 한층 더 발전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활발한 교육 활동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청소년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관내 초‧중‧고 재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일까지 ‘방구석 아무거나 챌린지’를 실시하며, 온라인 개학 시행에 따라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는 ‘슬기로운 집콕 홈스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 개정 중단...수정안 수용해야" 경제계가 국회 논의 중인 이른바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에 대해 노사관계 악영향을 우려하며 경제계 수정안을 수용해 달라고 거듭 촉구했다.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제인협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6단체는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김..
  2. 양천구, `규모 50% 확대` 올해 장학금 총 1억 5천만 원 푼다…170명 선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역 학생들의 균등한 교육 기회 보장과 학업능력 향상을 위해 `2025년 양천구 장학생` 170명을 선발, 총 1억 5천만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18일 밝혔다.구는 2023년부터 장학기금을 추가 출연하며 매년 장학금 규모와 지원 대상을 넓혀왔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선발인원은 50명, 장학금 총액은 5천만 원이 늘어..
  3. SH, 장기전세주택 293세대 입주자 모집…강남·송파 등 신규 단지 공급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 사장 황상하)가 제48차 장기전세주택(시프트) 293세대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에 공급되는 주택은 모두 서울시 재건축·재개발 매입형 신규 단지로, 강남구 ‘청담르엘’, 강동구 ‘더샵 강동 센트럴시티’와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동작구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
  4. 여의도 ‘서울달’ 개장 1년… 탑승객 5만 명 돌파, 글로벌 관광객 사로잡아 서울 여의도 하늘을 수놓은 ‘서울달’이 개장 1년 만에 누적 탑승객 5만 명을 돌파하며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서울시는 지난해 8월 정식 운영에 들어간 이후 하루 평균 228명, 총 235일 동안 안전 비행을 이어왔다고 21일 밝혔다.‘서울달’은 여의도 상공 130m까지 떠올라 한강과 도심의 주·야경을 감상..
  5. LG U+, ARS 안내 개편해 상담 대기시간 66% 감소 LG유플러스가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ARS(자동응답시스템) 메뉴 맞춤 제공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건 고객들은 상담사 연결 요청 후 대기 시간이 최대 66% 줄었다.기존에는 고객이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누구에게나 같은 상담 메뉴가 제공됐다.1번 요금 및 납부 문의, 2번 휴대전화 결제 문의, 3번...
  6. KT, 캐시리워드 이용자 40만명 돌파…미션만으로 통신요금·쇼핑 할인 KT(대표이사 김영섭)가 고객의 알뜰한 통신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한 서비스 `캐시리워드`의 이용자가 출시 2년 만에 4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캐시리워드는 간단한 미션 수행으로 리워드를 적립하고, 이를 통신 요금 납부나 쇼핑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만 14세 이상 KT 상품 이용 고객(외국인과 법인 고객 제외)이라면 누구나 K...
  7. 과기정통부, 개방형 표준 기반 이동통신 시장 선점 가속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개방형 무선 접속망(오픈랜, Open-RAN)과 인공지능을 융합한 차세대 기지국(AI-RAN) 실증을 본격 확대한다. 기존 해외 대기업이 과점하던 이동통신 기지국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것으로, 6세대 이동통신(6G) 시대 핵심 인프라 선점에 속도를 내겠다는 구상이다.과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