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여름철 식중독·전염병 예방···어린이집·유치원 238개소 전수점검 실시
  • 이유진 기자
  • 등록 2020-07-07 09:14:51

기사수정
  • 개인위생·식재료·급식·경영 등 관리부분 점검···규정 미숙지 등 위반사항 현장 시정조치

동작구보건소 관계자가 지역 내 어린이집·유치원 등 집단급식소를 방문해 보존식 상태 등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동작구)동작구가 여름철 식중독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방문해 위생 전수 검사에 돌입한다. 

 

동작구가 여름철 식중독 및 전염성 질환 우려에 따라 지역 내 어린이집·유치원 원아들의 먹거리 안전을 위해 급식 시설 위생관리 전수 점검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대상은 총 238개소로 ▲50인 이상 집단급식소 116개소(유치원 24개소, 어린이집 92개소) ▲50인 미만 소규모 어린이집 122개소이다.

 

먼저 50인 이상 집단급식소 점검일은 오는 17일까지 진행하며, 유치원은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어린이집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실시한다. 

 

점검내용은 ▲조리종사자 건강진단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여부 ▲집단급식소 운영자 준수사항 ▲식재료 단계별 위생관리 사항 ▲음용수(지하수) 수거·검사 ▲보존식 보관 준수의무 등이다.

 

50인 미만 소규모 어린이집 전수점검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보육담당부서와 동작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합동으로 실시한다. 


점검내용은 하절기 식중독 및 전염성 질환 예방을 위해 ▲개인위생 ▲조리기구 적정 사용 여부 ▲식재료 관리 ▲식단표 관리 등을 점검한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관리 이행 사항도 병행해 점검한다.

 

동작구는 관련 규정 미숙지 등으로 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또는 자발적 시정을 유도하고, 위반사항이 위법행위인 경우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정우석 동작구 보건위생과장은 “철저한 위생 전수점검으로 식품안전사고를 사전예방해 학부모님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영유아 급식 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주민 여러분도 여름철 식중독 및 코로나19 예방에 있어서 개개인이 방역주체가 되어 철저한 개인 방역과 위생관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원욱 의원, “개혁신당 돌풍은 동탄에서” 총선 후보 등록 완료 개혁신당 이원욱 의원(경기 화성정: 동탄1·2·3·5동, 반월동)이 22일(금), 선거관리위원회에 경기 화성(정) 후보자로 등록을 마치고 총선 승리 의지를 다졌다.이원욱 의원은 이번 총선으로 개혁신당이 양극단 혐오정치를 끝내고, 대한민국의 정치개혁을 이뤄낼 것이라고 자신했다. 본후보 등록을 마친 이원욱 의원은 “지난 21.
  2. 서울시, 잠실종합운동장 방문객 대중교통 이용 당부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사업소)는 3월 23(토)부터 24일(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에서`2024 프로야구 공식 개막전` 및 `2023~2024 프로농구`가 개최되어 많은 관람객들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 되므로 잠실종합운동장을 찾는 시민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잠실야구장에서는 2023 한국시리즈 우승팀인 LG와 미국 메이저리그 생활을 .
  3. "토요일은 서울 곳곳 누비며 우리 가족 역사 만나러 가는 날" 토요일 주말, 자녀와 함께 교과서 속 역사 현장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역사편찬원은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교과서 역사기행(이하 교과서 역사기행)`을 마련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교과서 역사기행은 초·중·고 역사 교과서에 나오는 문화유산을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직접 걸어보며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각 답사...
  4. 차지호 선거사무소 개소식, “오산이 이끄는 미래 경기시대 열겠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오산시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차지호 후보가 2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세몰이를 시작했다.`오산 미래가 되다, 따뜻한 미래설계자 차지호’를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개소식에는 많은 내·외빈이 참석하며 야당의 촉망받는 후보임을 입증했다.또한 시민사회 각계각층과 지지자들이 ..
  5. 박성중 부천을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부천벨트’ 만들 것" 박성중 국민의힘 경기 부천을 후보는 23일, 부천시 중동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부천의 발전과 4.10 총선 승리를 위한 본격적인 출정에 돌입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부천시민과 당원들이 대거 참석해 인산인해를 이뤘고,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인천계양을 후보), 권성동 의원과 박희태 전 국회의장, 이사...
  6. 부승찬 용인시병 후보 ‘시민과 함께’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 열려 부승찬 용인시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는 23일 ‘시민과 함께’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돌입했다. 부 후보는 “나라를 망치고 있는 윤석열 정권 심판에 앞장서고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라며 “그리고 여기 계신 모든 분들과 함께 힘을 합쳐 수지가 발전하고 동네 곳곳에 온기가 스.
  7. 尹 대통령, 제2연평해전 전승비와 천안함 46용사 추모비 참배하고 유가족 만나 위로 윤석열 대통령은 3월 22일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개최된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데 이어 해군 제2함대사령부 내에 있는 제2연평해전 전승비와 천안함 추모비를 방문해 서해수호 용사들에 대한 헌화와 참배를 하고 유가족을 만나 위로했다. 윤 대통령은 기념식이 끝난 뒤 해군 제2함대사령부 내 충무 동산으로 이동해 제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