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경원 “독한 결심, 섬세한 정책으로 서울 재건축해야” 보궐선거 출마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1-01-13 11:28:40

기사수정
  • “文정권 실정.오만에 가장 앞장서 맞서 싸운 소신 정치인···공정·정의 되찾아야”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3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서울시장 재보궐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서진솔 기자)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3일 “독한 결심과 섬세한 정책으로 서울을 재건축해야 한다”며 오는 4월 서울시장 재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나 전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반드시 야권의 서울시장 선거 승리로 불의와 결별을 선언하고, 공정과 정의를 되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제는 ‘과연 누가’인지다. 저는 문재인 정권의 실정과 오만에 가장 앞장서서 싸운 소신 정치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누군가는 숨어서 눈치보고 망설일 때, 누군가는 모호한 입장을 반복할 때 저는 높이 투쟁의 깃발을 들었다”며 “잃어버린 자유민주주의를 되찾겠다는 독한 마음가짐으로 서울에서부터 민주당과의 섬세한 협치를 보여드리겠다”고 햇다.

 

나 전 원내대표는 공약으로 ▲의료붕괴와 삶의 붕괴를 막는 지속가능한 방역수칙 마련 ▲서울형 기본소득제도 도입 ▲6조원 규모의 민생 긴급 구조 기금 ▲25개 구에 25개 우수학군 조성 ▲공시지가 폭등 원천 차단 ▲층고제한 등 규제 해제 등을 약속했다.

 

일각에서는 패스트트랙 재판이 나 전 원내대표의 발목을 잡을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위해 더불어민주당이 선거법 개정안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올릴 당시 나 전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농성에 돌입했다. 이로 인해 나 전 원내대표는 현재도 재판을 받고 있다.

 

한편, 나 전 원내대표는 지난 201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한나라당 후보로 나섰으나 당시 박원순 무소속 후보에게 패배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네이버웹툰, 숏폼 애니메이션 ‘컷츠’ 공개…9월 1일 정식 출시 네이버웹툰이 숏폼 애니메이션 서비스 ‘컷츠(Cuts)’를 공개하며 웹툰 기반 콘텐츠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네이버웹툰은 25일 “오늘부터 앱(App)을 통해 컷츠를 점진적으로 배포하고, 오는 9월 1일 정식 출시 이후 누구나 애니메이션을 업로드하고 감상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컷츠는 2분 이내의 짧은 애니메이션을 제작·...
  2. 운전석 없는 자율주행셔틀, 9월 말 청계천서 첫 운행 서울시가 국내 최초로 운전석과 운전대가 없는 자율주행셔틀을 9월 말부터 청계천에서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 운행은 청계광장부터 광장시장을 지나 다시 청계광장으로 이어지는 4.8㎞ 구간에서 이뤄지며, 시민들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운행에 투입되는 차량은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11인승 소형버스로, ...
  3. SKT ‘스페셜T’ 참여 고객 20만 명 돌파…장기 고객 혜택 업그레이드 SK텔레콤의 장기 고객 혜택 프로그램 ‘스페셜T’가 누적 참여 고객 20만 명을 돌파했다. SKT는 이를 기념해 장기 고객 대상 맞춤 혜택을 확대하고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SKT(대표이사 사장 유영상)는 25일 “지난해 1월 론칭한 스페셜T가 고객 호평 속에 1년 7개월 만에 참여자 20만 명을 넘어섰다”며 “조용필 콘서트 초청, ..
  4. 서울시, 하수도·쓰레기 관리 강화… 도심 쥐·야생너구리 피해 예방 나선다 서울시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도심 내 쥐 출몰 사례 증가와 야생 너구리 발견에 대응해 하수도 정비, 음식물쓰레기 관리 강화, 도심 녹지 확충 등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감염병 매개 가능성을 차단하고 시민 불안을 줄이기 위해 정기 방역과 홍보 활동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서울시는 집중호우에 따른 하수관 침수, 재...
  5. 여행·브이로그 필수품 ‘액션카메라’…제품별 성능 차이 뚜렷 여행과 브이로그 촬영 등에서 활용되는 ‘액션카메라’의 주요 제품 간 성능 차이가 크다는 시험평가 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25일 액션카메라 6개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화질, 배터리 성능, 방수, 내환경 성능 등 품질과 안전성을 비교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비교정보는 ‘소비자24’ 내 ‘비교공감&...
  6. KT, 국내 최초 AI-RAN 상용 검증…네트워크 혁신 가속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상용 5G 네트워크에서 AI-RAN(Artificial Intelligence Radio Access Network, 인공지능 기반 무선접속망) 기술 검증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AI-RAN은 기지국과 네트워크 서버의 사이에 오가는 트래픽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통신망 기술이다.AI-RAN 기술이 적용된 기지국은 전용 AI 엔진..
  7. 대학가 위협하는 ‘마약 던지기’… 서울시, 집중 점검으로 원천 차단 서울시가 개강을 맞아 대학가를 중심으로 확산되는 ‘마약 던지기’ 수법을 차단하기 위한 전면 대응에 나섰다. 시는 26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를 마약 집중 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자치구·경찰·대학과 함께 합동 점검을 벌인다.‘던지기’는 판매자가 마약을 특정 장소에 은닉해 두면 구매자가 이를 찾아가는 방식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