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 콜센터’ 집단감염, 부천서 ‘코호트 격리’로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03-14 13:33:44

기사수정
  • 부천시 생명수교회, 58명 참석한 예배서 ‘9명 확진’

부천시 부천하나요양병원은 지난 13일 간호조무사 1명이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음에 따라 코호트 격리에 돌입했다. (사진=안정훈 기자)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구로 콜센터에서 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가 부천에서까지 이어지고 있다. 14일 오전 9시 기준 부천시 내 코로나19 확진자는 32명이다.

 

특히 근래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는 사람들은 구로 콜센터 직원, 혹은 그 접촉자들이다. 콜센터 직원과 접촉한 이들이 한 교회 신도이며, 지난 8일 예배에도 참석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추가 확진자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지난 9일 구로 콜센터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이래로 확진자가 계속해서 늘고 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13일 구로구 콜센터 직원과 오피스텔 거주자, 기타 상업시설 근로자 등을 합쳐 약 109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파악됐다고 밝혔다.

 

부천시의 경우 콜센터에 처음 환자가 발생한 다음날인 10일 5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전원 콜센터 직원이었다.

 

이어진 12일 부천시 생명수교회에서 목사와 여신도 3명명 등 4명이 집단감염했다. 구로구 콜센터 직원인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된 것으로 드러났다.

 

경기도는 근래 예배 등 종교활동과 집회 자제를 당부했지만, 부천시에 따르면 이 교회는 지난 8일 예배를 진행했다. 이날 예배에는 확진자가 참석했으며, 확진자와 목사를 포함해 총 58명이 예배를 진행했다.

 

이 교회 교인 중 3명이 지난 13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고, 14일 2명이 추가 발생했다. 한 확진자를 뺀 57명이 참석한 예배에서 9명이 코로나19에 확진 판정을 받았다.

 

부천시의 코로나19 위기는 현재진행형이다. 생명수교회 예배에 참석한 확진자 중 1명이 부천시 소사역 남부의 부천하나병원 간호조무사라는 게 확인됐기 때문이다.

 

부천시는 자칫 병원에서 시작해 지역 전체로 발전할 수 있음을 우려해 13일 하나요양병원에 대한 코호트 격리를 진행했다. 부천시에 따르면 해당 병원에는 13일 기준 164명이 격리돼 있다. 

 

한편, 해당 병원에서 확진자와 접촉한 환자들은 의료인 1명과 함께 3, 4층에 병실별로 코호트 격리를 한 상태다. 총 22명이다. 비접촉 환자 64명은 2층과 5층에 입원한 상태며, 검사를 통해 음성 판정을 받을 경우 다른 병원으로 이전된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백원국 국토2차관,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13일부터 본격 가동” 백원국 국토교통부 2차관은 5월 7일(화) 오후 4시 30분,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대회의실(부산 강서구)에서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설립위원회 6차 회의를 주재하였다.설립위원회는 작년 11월 1차 회의를 시작으로 5차례 회의를 통해 건설공단의 조직 체계와 정원, 보수 및 임직원 채용 등 중요한 사항을 결정해왔다. 이번 6차 회의는 설립위원회.
  2. 간협, 총선 및 재·보선 간호사 당선자 축하연 개최 지난 4월 10일 치러진 22대 총선 및 재·보선을 통해 당선의 영예를 안은 간호사들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대한간호협회(회장 탁영란)는 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 에메랄드룸에서 ‘2024년 총선 및 재·보선 간호계 당선자 축하연’을 개최했다.이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이수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
  3. 삼성 에어컨, 성수기 맞아 고객 편의성 위한 역량 강화 삼성전자·삼성전자판매·삼성전자로지텍·삼성전자서비스가 여름 에어컨 성수기를 맞아 판매·배송·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위한 역량 강화에 나섰다.삼성스토어에서는 시스템(천정형)∙홈멀티(스탠드형/벽걸이형)∙창문형 에어컨 등 다양한 유형의 무풍에어컨을 설명할 수 있는 전문 매니저를 ...
  4. 계약시 관리비 세부내역 표기하도록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 개선 법무부와 국토교통부는 상가 관리비 투명화와 임차인의 알 권리 제고를 위해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을 개선했다고 밝혔다.개선된 표준계약서 양식에 따르면 상가건물 임대차계약을 체결할 때 월 10만 원 이상 정액관리비의 주요 비목별 부과 내역을 세분화하여 표시하여야 하며, 정액이 아닌 경우는 관리비 항목과 산정방식을 명..
  5. 동작 미래 이끌 노량진 60층 랜드마크 청사진 마련한다 동작구가 노량진역 일대에 최고 60층 높이 랜드마크를 조성하는 도시 발전의 청사진을 마련하고자 ‘노량진역 일대 지역 활성화 용역’을 이달부터 올해 연말까지 추진한다.노량진 일대는 향후 10년 이내에 노량진뉴타운 완성을 통해 새롭게 탈바꿈되며, 수협 및 수도자재부지 개발, 국가철도 지하화 추진 등 획기적인 공간변화를 앞..
  6. 조용익 부천시장, 1일 ‘송내2동장’으로 활약…현장 목소리에 집중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 3일 소사구 송내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1일 송내2동장’으로 근무하며 주민과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는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이날 송내2동장으로 변신한 조 시장은 청사를 방문한 민원인을 반기며 주민편의 원스톱서비스 등 민원 업무를 안내하고 지역 어르신의 주민등록증 사진을 직접 촬영했다. 이어 송내...
  7.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실험실에서 AI 서비스 미리 경험한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우리WON뱅킹 ‘AI 챗봇’에서 새로운 AI 서비스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실험실’을 도입한다. ‘실험실’은 AI 서비스를 정식 도입하기 전에 사용자가 먼저 경험하고 검증하는 환경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고도화된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급변하는 기술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다. 우리은행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